남자 여자가 변하지 않고 하나되는 길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49권 PDF전문보기

남자 여자가 변하지 않고 하나되는 길

자, 그러면 남자가 이렇게 서 있고 여자는 이렇게 거꾸로 서 있어 가지고 하나된 남녀를 원하겠어요? 이게 몇 도예요? 이것이 360도예요. 이것도 안 되고 다 안 된다 이거예요. 그래, 남자와 여자가 둘이 서 있으면 눈도 맞고, 코도 맞고, 센터가 맞아 가지고 하나되는 것을 원할것입니다.

자, 그런 남녀가 있다면 한 10년쯤 합해서 살다가 10년 후에는 갈라져서 제멋대로 사는 남녀를 원해요, 아니면 영원히 갈라지지 않는 남녀를 원하겠어요? 이러고저러고하는 얼룩덜룩한 남녀를 원하겠어요? 어때요? '예'예요, '아니요'예요? 「아닙니다」 우주 어디를 가든지, 저 끝없는 우주에 가서 물어 봐도 그것은 환영이라는 거예요. 밤이나 낮이나 환영한다는 거예요.

남자와 여자가 하나되어야 하는데 말이예요, 변하지 않고 하나될 수 있는 길이 무엇이냐? 돈이예요, 황금덩이? 미국 사람들 돈 좋아하지요, 돈, 돈, 돈. (웃음) 마니(money)란 말은 한국어로는 많이 많이란 뜻이예요. (웃음) 그 돈이 센터가 되면 좋겠어요? 아니면 지식? 권위? 생각해 보세요. 여기에 공통분모를 무엇으로 삼겠어요? 풀을 갖다가 붙여 놓아요, 무슨 풀로서? 「참사랑」

문학서를 보게 되면 사랑은 영원한 것, 사랑은 영원 영원 영원 영원히 영원한 것…. 그 사랑이 변해야 되겠어요, 안 변해야 되겠어요? 「안변해야 되겠습니다」 안 변해야 됩니다. 변하지 않는 사랑을 소유하려면 변하는 사람이어야 되겠어요, 변하지 않는 사람이어야 되겠어요? 「변하지 않는 사람이어야 되겠습니다」 특히 미국의 여자들, (웃음) 아침저녁으로 변하고, 밥 먹다가도 변하고, 변소간에서도 변하고 24시간 수시로 변하는 미국 여자들 가운데 변하지 않는 사랑이 와서 살겠다고 할까요? (웃음) 점잖지 않게, 사랑이 변하는 여자한테 들어가 있을 수 있어요? 「아니요」 그런 여자에게는 사랑이 '아이고, 이놈의 간나 망해라!' 하면서 발길로 차고 도망가는 거예요. (웃음) 자 그러니 얼마나 모순 돼요? 사랑은 변하지 않는 기반이 필요한데 변하는 기반을 가진 여자들이 '사랑! 사랑!' 하는데 사랑이 어디 있어요? 잡힐 것 같아요? 미국은 가정이 있기 전에 사람들이 문제예요, 남자, 남자들. (웃음)

남자하고 여자하고 볼 때, 누가 더 잘 변하는 것 같아요? 「여자입니다」 (웃음) 세상만사 가운데 변하는 것을 좋아하는 존재는 하나도 없어요. 강아지도 변하는 것은 좋아하지 않고, 고양이도 변하는 것은 좋아하지 않아요. 닭, 돼지 등도, 모든 것이 변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는 거예요. 그래요, 안 그래요? 「그렇습니다」

자, 그러니까 근본이 틀렸다 이거예요. 근본이 틀렸다는 것을 알아야돼요. 어떻게 근본을 바로잡느냐 하는 것이 문제다 이거예요. 미국 사람과 동양 사람을 비교해 보면, 미국 사람이 잘 변합니다.

중국 사람을 보라구요. 긴 긴 역사를 가지고 있으면서, 그렇게 참고 그렇게 인내하고 말이예요, 12억이 한 덩어리로 뭉쳐 가지고 아직까지 살고 있다구요. 그 12억의 국민을 무엇으로 소화하겠어요? 힘 가지고, 돈 가지고, 지식 가지고 안 된다는 거예요. 단지 변하지 않는 사랑의 힘으로써만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아야 돼요.

이렇게 볼 때, 미국 사람들이 이 본연의 원칙과 얼마나 이탈되어 있는가 하는 것을 모르고 살고 있는 거예요. 모르고 있다구요. 그러면서 세계의 제일이라고 생각해요. 그러니 이 미국 사람으로 말미암아 세계를 얼마나 망치겠느냐 이거예요.

기독교문화권을 중심삼고 볼 때, 이 미국의 전통사상이 기독교 사상인데도 불구하고 기독교문화권에 있는 미국이 왜 이렇게 됐느냐 이거예요. 기독교의 전통 문화권 내에 있는데도 불구하고…. 기독교에서 결혼을 마음대로 하라고 그랬어요? 이혼을 마음대로 하라고 그랬어요? 「아니요」

부부는 영원한 거예요. 영원한 부부의 기틀에다 영원한 사랑을 세워서 사랑의 깃발을 들고 나서는 것이 부부의 목표입니다. 영원한 사랑의 깃발을 들고 나서기 위한 것이 오늘날 이 부부의 인연이예요. 그래야 가정도 환영하고, 나라도 환영하고, 세계도 환영하고, 우주도 환영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것을 상실해 버린 거예요.

우리가 이러한 사랑을 중심삼고 볼 때, 미국 사람들이 틀렸어요, 안틀렸어요? 이것을 결정짓고 넘어가야 되겠어요. 사랑을 중심삼고 볼때 미국의 가정이 틀렸어요, 어때요? 점수를 주면 몇 점 짜리예요? 몇 점이예요? 여러분, 큰 마음을 먹고 한번 점수를 줘 보라구요. 몇 점을 주겠어요? 「시(C)」 에프(F)는 주기 싫은 모양이구만 시, 시, 시, 낙제는 면하게. (웃음) 외국 사람들이 미국 사람들의 사랑에 점수를 주면 영, 큰 영에서 점점 작아지는 거예요. 모든 것이 빵점이다 이거예요.

미국 남자, 미국 남자 하나가 여자들을 얼마나 망치고 있어요, 세계각국에서? 미국 여자도 그렇구요. 기분이 좋지 않지요? '아, 동양 사람인 선생님이 서양을 알 게 뭐야? 왜 이래?' 하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