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교인들에게는 원리무장, 조직훈련, 생활훈련이 중요"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50권 PDF전문보기

통일교인들에게는 원리무장, 조직훈련, 생활훈련이 중요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 여러분들에게 수련도 많이 시키겠고, 조금만 거슬리면 군대 훈련 이상의 훈련을 전부 시킬 것입니다. 그리고 여러가지 다방면의 훈련을 시킬 것입니다.

요전에도 얘기했지만 통일교회 선생님의 방침이 제1차는 원리무장, 제2차는 조직훈련, 제3차는 단체생활 훈련입니다. 앞으로 우리 통일교회 식구가 된 여러분들은 앞으로 큰 아파트에 갖다 입주시켜 가지고 열 식구면 열 식구 전부 다 몽땅 몇 개월 생활 훈련을 시켜서 내보내야 되겠습니다. 그러기 전에는 믿을 수가 없어요.

또, 사탄세계에 젖어진 습관 그냥 그대로 물이 들어 있을 가망성이 있기 때문에 앞으로 우리는 그런 과정을 거쳐 나가야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까지는 여러분을 대해서 원리무장을 하라고 했지만 이제부터는 조직훈련입니다. 조직 안 가지고는 싸울 수 없어요. 싸워야 되겠다는 것입니다.

말씀을 기준으로 삼고 심정적 기반 위에 조직적인 이런 무대를 갖추어서 그 놀음을 해야 되겠습니다. 그래 가지고 승리적인 발판이 벌어진 그 기대 위에서 앞으로 여러분들의 가정적인 모든 기준이 벌어지니 그 가정들은 또다시 단체적으로 훈련을 시켜 가지고 해 나가야 되겠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그러한 것을 염두에 두시고, 앞으로 갈 길이 많이 남아 있기 때문에 절대 생각을 높이 두지 말라는 것입니다. 하늘이 불을 내려서 한꺼번에 다 해준다는 생각은 하지 말라는 말입니다. `아버님, 안 해줘도 좋습니다. 우리는 이 말씀, 이 진리 갖고도, 우리가 심정적으로 체휼한 이 사실을 갖고도 세계를 움직일 자신이 있습니다'라고 해야 됩니다. 틀림없다구요. 그런 신념을 가지고 나가야 되겠어요.

우리 통일교회, 더우기나 대학을 나온 여자분들은 앞으로 전부 다 구루마를 좀 끌게 하려고 합니다. 계획이 그렇다구요. 지금 당장은 안 하겠지만 어느 한때 그런 코스를 거쳐 나갈 것입니다. 지금까지의 생각을 뒤집어 놓아야 되겠습니다. 그래 가지고 뭘해야 되느냐? 사탄세계에서 바라보는 소망의 기준 가지고는 안 되겠으니 몽땅 뒤집어 가지고 가야겠다는 것입니다. 아시겠어요? 「예」

더우기나 여자, 처녀 학생들, 지금까지는 베니칠하고 분칠하고 노란 것 빨간 것 빤질빤질하게 칠하는 것을 가만뒀지만 앞으로는 그런 거 못 하게 하려고 합니다. 그것이 문제가 아니겠지만, 그렇게 알고 단단한 각오를 해야 되겠어요. 약속해요? 「예」

그러면 내가 노래 또 하나 할께요. 그런 노래를 할 거라구요, 그런 노래. 이제 우리 통일교회 교인들은 이 노래를 잘 배우라구요. 무슨 자유천지? 「마음의 자유천지」 `마음의 자유천지'라는 노래예요. 내가 이 노래를 자주 부르는 것은 우리 통일교회 청년 남녀들이 실감을 하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부르기 좋아서 부르는 것보다도 청년 남녀들에게 그러한 심정의 체휼적인 감정을 체휼시키기 위해서 부른다는 것입니다. 여기 처음 온 사람이 있으면 흉볼는지는 몰라요. 그건 이해 못 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흉봐도 좋다는 거예요.

여러분이 노래 부르는 걸 듣고 과연 그런 실감이 나는 지 한번…. 농촌 노래를 부르면 여러분 마음이 농촌으로 간다는 거예요. 실감이 나는지 한번 느껴 보라는 말입니다. (노래하심) 기분이 잘 안 났다구. 다시할께요. 이젠 농촌에 가는 거예요! 지금 호화찬란하게 살던 것을 연상하란 말이예요. (다시 노래하심. 박수)

뭘 좀 먹고 하자구요. 그다음엔 `돌밭에….' 할께요. 우리 삼천리반도 강산이 좋다는 거예요. 그러니까 여러분들이 꼼짝달싹하지 않게끔 이 땅을 딱 붙들고, 딱 밟고 서 가지고 이 반도 강산을 중심삼고 세계를 향해서 진군해야 되겠다구요. (`방아타령' 노래하심) 그다음에는 `고려인의 산천'하자구요. (`고려인의 산천' 함께 부르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