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화원(圓和園)의 이념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50권 PDF전문보기

원화원(圓和園)의 이념

여러분도 역시 앞으로 드릴 물건을…. 만일에 가인과 아벨의 입장에서 여러분이 성심을 다하여 하늘과 내 몸이 하나가 되었으면 반드시 여기에 동참할 수 있는 삼대상을 거쳐서 하늘 앞에 인연을 맺어야 되는 거예요. 그래야 그것이 영속할 수 있는 승리적 기반이 되고, 여러분은 영원히 사탄의 침입을 받지 않는 존재의 가치를 갖춘 하나님의 자녀 되는 입장에 서기 때문에 그러한 모든 원칙에 따라가지 않으면 안 됩니다. 알겠어요? 「예」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 우리는, 우리 식구들은 그런 놀음을 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우리 교회은 한국이면 한국이라는 교회를 놓고 일련 번호를 쭉 만드는 겁니다. 사람들이 여기에 들어왔다고 다 교인이 아닙니다. 축복받은 사람이라야 우리 교회 교인인 것입니다. 오늘 지금까지 말한 거와 마찬가지로 말씀과 실체와 심정의 일체를 이루어 나갈 수 있는 사람이 교인인 것입니다.

타락이 뭐냐 하면 말씀과 실체와 심정의 인연이 떨어져 나간 것입니다. 그러니 여러분들이 말씀을 알아 가지고 말씀을 실천해야 됩니다. 말씀을 실천하는 대는 부모의 심정을 갖추어 가지고 움직여 나가야 돼요. 요전에 말한 거와 마찬가지로 탕감복귀의 해원을 할 수 있는 실체적인 행동을 거치고 난 자라야만 축복해 줄 수 있어요. 그게 말뿐이 아니예요. 그게 말뿐이면 안 되는 거예요. 이래 가지고 과연 이제 하늘의 족속, 다시 말하면 이 나라의 생명체가 되는 거예요. 생명체,

오늘 말한 거와 마찬가지로, 영형체와 생명체와 생령체가 있는 거와 마찬가지로 이것들이 영계의 반응적인 현상이니 영형체, 생명체, 생령체와 마찬가지의 인연을…. 그러면 거기에 있어서 앞으로 여러분은 뭐냐 하면 생령체와 마찬가지예요. 그래서 거기에 입적해 들어가 자기의 위치를 찾아 들어가는 것이 복귀의 노정입니다. 그러니 이제부터는 여러분들이 입적하는 거예요.

만일에 그게 연결되어 입적이 되는 날에는 여러분이 아무리 잘못하고 아무리 실수를 했더라도 사탄세계에서 세워 놓은 법 가지고는 처리 못 하게됩니다. 세상이 그렇지 않아요? 오늘날 미국 사람들을 한국 국법 가지고 처리할 수 있어요? 국적이 다르기에 안 됩니다.

그런 권내에 들어가면 거기에서 처리하는 법을 중심삼고 그 나라 그 권내의 법을 통해서만 적용하게 됩니다. 그러니 사탄세계의 법은 일단 넘어만 서면 암만 가더라도 적용이 안 된다는 거예요. 사탄세계의 법이 적용 안 되니 결국은 이 땅 위의 법 가지고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그에 상응한 탕감적인 조건을 세웠기 때문이예요. 그러니 지옥은 안 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심의 생활이라고 하는 것이 그저 괜히 말만이 아닙니다. 실제로 여러분이 그렇게 해야 돼요. 전도하러 나가 모시는 생활을 하는 여러분으로서 혹시 찬 방에 누웠으면, 찬 방에 모셔야 할 때가 되면 그때는 여러분들이 그래서는 안 되겠다 이거예요. 여러분들은 앞으로 편히 살아야 돼요, 편히. 최고로 편하게 살아야 된다구요. 그럴 게 아니예요? 그러려면 밤낮없이 남이 한 시간 일하면 나는 세 시간 일하여야 되고, 남이 백 원 벌면 나는 삼백 원 벌어야 됩니다. 무슨 장사를 해서라도 남의 신세를 안 져야 되는 겁니다. 부모를 모시는 가운데 효성을 드려야 할 우리 자신이 남한테 돈을 빌려다가 해서야 되겠어요? 빚을 져 가지고는 안 됩니다. 여러분의 자력으로 해야 돼요, 자력으로.

어제보다도, 오늘보다도, 금년보다도 명년에는 전체가 더욱 단결하여 우리의 목표를 향하여 하늘이 우리에게 부여한 지상천국이라는 목적을 달성하는 복귀의 대열에서 총진군하지 않으면 안 되겠습니다. 여러분이 그렇게 생각하면 하늘이 직접 간섭해 줘요. 직접 간섭해 줍니다. 잘못하면 쳐 와요. 이제 그런 노릇을 해야 할 때가 왔다는 걸 알아야 되겠습니다. 알겠어요? 「예」

그 기준까지 올려 놓기 위해서는 상당한 시일이 요할 줄 압니다. 정상적인 코스까지 내디뎌 이것을 온 세계 앞에 하나의 생활적인 양상으로서 전개시킬 때까지는 우리들이 이것을 위해서 전부…. 이건 뭐 돈이 많고 적음이 문제가 아니라 정성이 문제인 것입니다. 그것이 뭐냐하면 자기 정성의 값을 받는다는 거예요. 그것 하나 가지고 과거의 모든 것을 하늘이 잊어버리겠다는 것입니다.

그런 인연을 갖추어 가지고 나가려고 하니 이것이 무엇이냐? 주고받는 것임니다. 여러분 원화(圓和)의 세계 알지요? 원화원(圓和園)의 이념…. (판서하심) 이것이 뭐예요? 원화원의 이념입니다. 여러분, 원화의 세계라고 말하지요? 이 `원'자는 동산 원(圓)자입니다. 나라 동산원이예요. 창경원이라고 말하지요? 세상 동산이 아니라 나라 동산 원자예요. 택한 동산이예요. 이건 앞으로 세계적으로 되어질 나라 동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