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의 승공운동활동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59권 PDF전문보기

일본에서의 승공운동활동

자, 그러면 이제 앞으로 있어서의 금후에 반공작전이라든가 아시아에 대한 우리 뜻을 중심삼아 가지고 선생님의 계획이 어떠냐고 좀 들어 보자고 이래 가지고, 지구장을 통해 제의하게 해 가지고…. 내가 직접 나서면 곤란하거든요. 이래 가지고 `아, 그럼 그러자'고 해 가지고, 또 그 영감도 좋다고 하지 할 수 있나요? 내가 모르는 척하고 일어서 가지고 들이 죄기는 거예요. 이놈의 영감, 그러면 안 된다고 들이 죄겨 놨거든요.이 영감 상당히 호되게 맞았다구요. 그래 가지고는 그저 분해 가지고 헐떡헐떡 하더라나? (웃음) 그러면서 하는 말이 분상(ぶんさん;文氏)이라는 사람이…. 일본 말로 분상 하면 말이예요, 그건 동료간에 하는 말이예요. `아, 박력이 있기 때문에 한국 사람은 따르겠구만' 하고 감탄하더라는 거예요.

그래, 그 이튿날 갈 거라구요. 갈 거니까 그다음날 아침에 일찍 내가 지구장 일단을 전부 다 데려가 가지고 방문한 거예요. 방문하니까, 자기를 방문했으니 기분 나쁠 거 없는 거거든요. 좋아하게 돼 있다 이거예요. 너털웃음을 웃으면서 좋아하더라구요. 그다음엔 선물도 사다 주고 다 이래 가지고, 구슬려 가지고 좋아할 때 뭐라고 했느냐 하면, `자 영감님과 같은 분이 우리를 축하해 주는 것도 고맙지만, 우리가 지금 승공연합을 만들어 가지고 세계적인 운동을 하는 데 영감이 알다시피…,―내가 일본에 가 가지고 작년 9월달에 그 영감들이랑 회의해 가지고 그걸 편성하려고 했던 거거든―영감은 내가 돌아와 가지고 그저 아무것도 안 하는 줄 알고 있지만 이렇게 이렇게 한 실적이 있고, 현재 이렇게 움직이는 데 있어서 영감을 중심삼아 가지고 앞으로 상당히 기대가 크니 여기에 있어서의 고문 수락을 해줘야 되겠다'고 한 거예요. 좋아하던 판에 싫다고 하게 돼 있나요, 그거? (웃음) `기쁜 마음으로 고문으로 추대합니다' 하면 하게 돼 있거든요. 그래서 자기 도장 찍고….

이래 가지고 그다음에는 부탁하는 거예요. 자, 일본의 누구누구를 집어넣자고 하는 거예요. 이건 약속을 했거든요. 고다마 요시오와 같은 사람은 일본에서 상당한 사람인데, 그 사람이 자기 부하거든요. 이 사람하고 그다음에는 기시수상을 집어넣어야겠다고 했어요. 그다음에는 자민당의 거두 몇몇 사람, 한 댓 사람을 끌어내 가지고 여기에 고문으로 딱 세워 놓고…. 그다음에 그걸 하고는 뭘하느냐? 아시아의 전체 소국가의 대통령이라든가 간판급 되는 사람을 많이 알잖아요? 그거 전부 다 집어넣는 데 중개역을 해야 되겠다고 하니 `요시(よし;좋다)!' 하고 약속을 하는 거예요.

그때 여러분들을 중심삼고 축사할 때는 말이예요, 고다마 요시오라는 사람을 세워 가지고 승공운동을 하려고 계획중이라는 얘기를 했다는 거예요. 이거 자기가 선포했기 때문에 걸려들었거든요. 그래, 일본에 가게 되면 승공활동단체를 만들게끔 이렇게 전부 다 약속돼 가지고….

그러면 간판은 우리 교회에 붙이는 거예요. 구보끼가 가자마자…. 그건 뭐 승공이라는 말이 정 곤란하면 말이예요, 국제사상연구원이라고 하든 그건 무엇을 갖다 붙여도 좋아요. 이름은 아무래도 괜찮다는 거예요. 이래 가지고 싸움은 우리가 하고, 이 사람들의 이름을 거기에 붙여 가지고 앞으로의 자금도 대게 하고 말이예요. 그래서 자기네 10층 빌딩의 좋은, 큰 강당이 있는데 한 5백 명 들어가는 근사한 강당을 우리 승공연합을 위해서 언제든지 강의할 수 있게 개방해 버렸다 이거예요. 그래서 보고대회에서 자기가 문선생한테 졌다고 하는 거예요. (웃음. 박수)

거 일본 사람을 보면, 일본 사람이 솔직한 것이 그거라구요. 한국 사람 같으면 꽁무니를 빼고 힐끔거리는데 일본 사람은 그렇지 않거든요. 일본 사람은 딱 들이맞는다면 앗사리(あっさり)해요. 깨끗하다 말이예요, 그 사람들이.

이래 가지고 우리 일본 청년들한테 약속하기를, 일본의 전체 우익단 청년들을 통일교회 원리로 사상무장해야 되겠다 했어요. 이걸 약속했으니 이제 상당히 바쁠 거라구요. 이러면서 교포들하고 통일교회하고 짝자꿍 돼 가지고 일본에 싸움을 일으켜 놔야 빨리 복귀된다 이거예요.

이러한 걸 볼 때, 국내정세가 이렇기 때문에 이것을 중심삼고 볼 때에 앞으로 우리의 소수의 통일교회 교인들이…. 이거 철모르는 패들이예요. 이거 뭐 몇 마리 돼요? 이 녀석들이 무슨 세계가 다 두려워하는 공산당을 때려잡겠다고 뭐 승공해? 일본이 공산화하기는 요거 독 안에 든 쥐새끼예요. 어디 갈 데 있어요? 급속한 시일 내에 일본을 반공국가로 흡수해 놓지 않으면 안 된다는 거예요. 이럼으로 말미암아 아담 국가 앞에 복귀한 해와의 입장을 세워야 되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한국으로 말미암아 일본이 복귀됐다는 입장을 세워야만 된다는 거예요. 알겠어요? 「예」 선생님이 그 놀음 하자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