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이 주체국의 권위를 갖지 못하면 비참하게 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63권 PDF전문보기

여러분이 주체국의 권위를 갖지 못하면 비참하게 돼

공산세계의 체제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전부 다 망하지 않으면 후퇴할 길이 없어요. 그렇게 되어 있다구요. 그게 중공에 있어서 제일 어려운 거예요. 그래서 내 생각은 지금의 사상체제 밑에서 체계를 만들어 놓았는데 공산당 이상 체계를 갖춘 내용만 갖다 딱 집어 넣으면 그 체제를 그냥 그대로 전부 다 잡아 쥘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 좋은 찬스가 왔다구요. 중공이 지금 후퇴하더라도, 저걸 전부 붕괴시켰다가는 큰일나는 입니다. 문제가 복잡하다는 거예요. 전국시대와 같은 그런 혼란시대에 들어갑니다.

그렇기 때문에 중공의 수뇌들은 레버런 문 사상을 필요로 하고 있는 것입니다. 자유세계, 미국이 반대하더라도 사회의 억센 환경무대를 밀어제끼면서 그런 틈바구니에서 본연의 자체의 체제를 확대시킬 수 있는 자제력을 가진 레버런 문 사상, 그것은 그들이 평가할 때 그럴 듯한 사상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내용이라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10억의 중공 국민이 한꺼번에 돌아갈 수 있는 좋은 시대가 돼 들어온다 이거예요.

자, 그렇게 됐다 할 때는 어떻게 할 거예요? 저들이 '통일교회 교인들이 중공에 와서 교육해 다오' 할 때, 교육할 자신 있어요? 통역관 놓고? 통역관을 놓고 하려면 죽지…. 얼마나 답답하겠나? 그들이 생각할 때는 서양 사람을 놓고 통역 하는 것은 괜찮다고 생각한다구요. 중국 자체가 그렇잖아요? 큰나라의 경우에는 통역관을 놓고 해도 알아주지만 이 조그마한 한국의 사람이 중공에 와서 이야기한다면 사촌 취급이나 하겠어요? 그런 등등의 문제가 있습니다.

아시아를 주도하겠다구요? 어때요? 아시아를 주도하겠다는 선생님의 사상이 한국의 통일교인들과 흡사한 그러한 내용이예요? 통일교회 사람들이 그것을 해낼 수 있는 자격을 갖춘 입장에서 하는 이야기예요, 갖추지 못한 자리에서 하는 이야기예요? 어때요? 문제가 크다구요. 어떻게 교육하겠어요? 통역관을 놓고 한다면 한국 사람들 데려다가 해 달라고 할 게 뭐예요? 서양 사람 데려다가 시키는 것이 말을 잘 들어 좋을 텐데.

자기 나라보다 조그만 나라, 옛날에 속국이었던 한국 사람을 데려다가 통역을 하면서 가르치는 것이 효과가 있겠어요, 미국 사람 데려다가 가르치는 것이 낫겠어요? 어느 것이 더 낫겠어요? 만일 통역을 쓴다 하면 미국의 통일교인을 데려다가 쓰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안 그래요? 어떻게 할 거예요? 뭘로, 무엇으로 국제적인 무대에 자주적인 권한을 가졌다고 나타날 거예요? 여러분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

그래서, 그런 재료라도 필요하기 때문에 남북을 통일한 후에는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남북을 통일해서 북경정부가 말해도 듣지 않던 김일성을 추방해 버리고, 남한을 해방하겠다고 하던 그들의 꽁무니를 차 버리고, 도리어 허리를 꺾어 버리고, 북한을 평정한 그런 무엇이 있으면 관심을 가질 수 있다는 거예요. 일본이 남한의 여러분을 데려다가 쓰려고 할 것 같아요? 일본에도 통일교인이 여러분보다 많은데 뭐. 그러니 일본 사람을 쓴다구요. 그러나 남북을 통일하고 난 후에는 일본도 우리 말을 들어야 되는 것입니다. 실제로 공산당을 정비하면 현재의 일본 통일교회 교인들보다도…. 국가 체제를 중심삼고 주구(走狗)가 되어서 서로 싸우던 소련과 중공을 실제로 정비해 놓고 승리의 실적을 갖고 나타나면 일본 지도층도 한국의 통일교회 지도요원을 데려다가 교육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고 생각한다는 것입니다. 이게 어려워요?

이걸 못 하게 되면, 여러분이 어디 가서 버티고 서서 어깨에 힘을 줄 수 있는 무엇이 있느냐 말이예요. 일본 사람도 여러분들을 필요로 하지 않고, 미국 사람도 여러분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구요. 그러나 남북을 통일하고 나서게 되면 세계가 필요로 하는 것입니다. 독일이 필요로 할 것이고, 영국이 필요로 한다는 것입니다. 공산주의의 영향권을 방어하기 위해서는 한국이 절대로 필요하니 우리가 필요한 민족으로서 주체국의 권위를 갖출 수 있는 것이지만, 그렇지 못할 때에는 필요한 아무런 무엇이 없다 이거예요.

그때는 같은 원리책을 번역해 가지고 다 갖고 있는 것입니다. 그들은 전부 다 대학원을 졸업한 것입니다. 두 시간 이내에 3백 페이지의 책의 골자를 빼낼 수 있는 실력을 갖추지 않고는 대학원을 졸업할 수 없는 것입니다. 지금 여러분은 두 시간 이내에 원리 골자를 빼낼 수 있는 자신이 있어요? 이건 캄캄천지라구. 그들에게는 책만 갖다 주면 자기 나름대로의 보고서를 꾸밀 수 있는 능력이 있다구요. 미국 교육제도가 그래요. 미국 교육제도가 그렇기 때문에 교육하는 데는 미국 사람들이 더 핵심골자를 잘 적발해서 잘하기 때문에 교육의 실효성을 더 거두게 돼 있다구요. 여러분들 지금 뭐 대학은 다 나왔어요? 이래 가지고는 그들을 당할 길이 없다는 것입니다. 주체국으로서 자랑할 수 있는 것이 아무것도 없다는 거예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