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주적인 역사를 대표한 기준에서 올린 결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83권 PDF전문보기

천주적인 역사를 대표한 기준에서 올린 결혼

그렇게 볼 때 지금 여러분들은 한국인과 결혼했습니다. 만일 뜻이 없었다고 생각해 보세요. 만일 뜻이 없고, 자기들끼리 무슨 인연에 의해 세상적인 결혼을, 국제결혼을 해서 일본을 떠나 한국 땅에 건너와 그러한 상대자를 맞이했다고 생각해 볼 때에, 그것은 차원이 다릅니다. 생각할 수도 없습니다. 꿈에도 생각하지 못할 환경에서 그것을 타고넘으려 해도 어떠한 방법으로 타고넘을까 하는 것을 짐작할 수가 없고, 앞을 바라볼 수도 없는 입장에서 대단히 고민에 휩싸일 것입니다. 그런 것을 생각해 볼 때, 우선 여기에 있는 사람들은 외적인, 이 세상적인 인간과 다른 입장에 있다는 것입니다. 하늘을 중심으로 하여, 참부모를 중심으로 하여 세계로부터 연결되고, 국가로부터 연결되고, 씨족으로부터 연결되고, 가정으로부터 연결되는 남자 여자라는 것, 그것은 뜻으로 볼 때 뜻 전체를 대표한 남녀라는 것입니다.

한국 사람으로서 한국 전체를 대표하고 있는 것은 물론이지만, 그 배후의 뜻을 중심으로 해서 더욱 넓은 천지에 연결된 기준을 중심삼고 연결된 대표적인 존재입니다. 한국 사람이면서 통일교회 교인이라는 것입니다. 일본 측으로 말한다면 일본 사람이면서 통일교회의 식구인 것입니다. 그렇게 하면 일본의 기반과 한국의 기반보다 뜻을 중심으로 한 기반은 더욱 넓고 더욱 높고 더욱 영원한 배후관계가 되는 것입니다.

사랑으로 짝짓게 된 그 인연을 찾아보면, 나라에 의한 심정권보다 더욱 본연에 가까운, 더욱 본연의 인연에 연결되어져 있다는 것을 생각해 보면 이것은 아주 대단한 일인 것입니다. 어떤 면에서는 하늘이…. 그렇게 한다면 영계로 보면 천국과 일본의 선조를 여러분이 대표하고 있고, 땅에서 보면 일본이란 나라와 여러분들의 일족과 가정을 대표하고 있습니다. 한국을 총합한 대표자들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사람들이 모였다는 것은 단순히 역사적으로 서로 만나는 입장이 아니고 이것은 천주적인 점에 있어서, 역사를 대표한 기준에서 만나는 입장이 아니겠어요?

거기에 있어서 만나서 무엇을 하는가 하면 노는 것이 아니예요. (웃음) 기분이 좋아 가지고 청년시대의 남녀들이 가는 그런 보통의 결혼이 아닙니다. 이것은 특별한 결혼, 특별결혼입니다. 특별이라고 하면 그 내용이 특별한 것입니다. 무엇이 특별하냐 하면 결혼은 역사적으로 연결되어 온 전통에 의해 남녀가 연결되는 것입니다. 그렇게 연결되어 무엇을 남기느냐 하면, 역사에 의해 이어온 심정권을 상속하여 그것을 연결시키는 것입니다.

자녀를 가지려 해도…. 자녀라고 하는 것은 별로 특별한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일본이면 일본 역사를 통해 온, 흔히 있는 보통의 혈통권을 연결하여 태어나는 것이지만 이번은 다릅니다. 이번은 다르다구요. 일본 사람들끼리 이렇게 했다면 환경이 좁아집니다. 일본과 한국이라고 하게 되면 이것은 그 배가 됩니다. 일본에서부터 본다면 태평양을 연결한 것이 되고 시베리아, 아시아대륙, 그리고 32억이나 살고 있는 막대한 대륙에 연결됩니다. 거기에는 세계의 모든 보물, 모든 자원이 가로 놓여 있는 것입니다. 그렇게 육지를 중심삼고 생각해 볼 때, 일본은 태평양으로부터 어차피 한국을 중심으로 하여 연결되어 시베리아와 중국대륙, 그리고 아시아대륙에 연결해야 되는 것입니다. 이것을 생각해 볼 때, 이것은 섭리적으로 보아도 역사적인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