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승리적 조건을 세워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85권 PDF전문보기

사랑의 승리적 조건을 세워야

이렇게 볼 때 이게 누구냐 하면 지금 이것이 가인이예요. 미래로 보게 되면 아벨, 미래의 아벨들 앞에 가인, 사탄이 포위되어 가지고 반대해요. 누구를 치느냐 하면 아버지를 친다 이거예요. 아버지를 치는 거지요? 아버지 입장인 거예요. 조상의 입장이예요. 그거 알겠어요? 「예」

그러면 영계는 어떤 것이냐? 천사장의 입장입니다. 아버지의 입장이기 때문에 아담이 후계자예요. 이것을 영계에서는 보호하려고 하는데 여기서 누가 치느냐 하면 가인이 친다 이거예요. 가인이 누구냐? 반대하는 건 전부 다 가인이예요. 남편을 빼앗아 오면 가인은 치려고 해요. 아들을 빼앗아 오면 어머니 아버지가 자기도 모르게 밤에 다 계시를 받는다구요. 자기 아들딸이 호랑이에게 물려 가고, 독사에게 물려 가면서 `아이고, 나 살려 다오' 한다구요. 반대로 보여 준다구요. 그러니 피를 볼 수 있을 만큼 반대해요.

이런 싸움을 해 가지고 개인을 포섭하고, 가정을 포섭하는 거예요. 그 가정을 포섭했다는 사실이 놀라운 거예요. 가정을 마음대로 포섭하고 다녔다구요. 이것은 뭐냐? 유대나라 족속을 중심삼고 예수 지파, 요셉 지파, 요셉 가정을 중심삼고 요셉 지파가 있다구요. 요셉 종족이 있습니다. 그다음에는 세례 요한을 중심삼고 사가랴 종족이 있는 거예요. 이 둘이 하나되는 거예요. 이게 가인 아벨입니다.

가인 아벨이 하나 안 되면 안 된다는 걸 알아야 돼요. 종적 기준에서도 가인 아벨이 하나되어야 돼요. 종적 기준의 가인 아벨이 하나되는 것은 커 나가기 위한 것이고, 횡적 기준도 커 나가기 위한 거예요. 종적 기준은 이렇게 내려오면서, 땅은 올라가게 되고, 내려오면서 전부 다 탕감해 내려오는 거예요. 여기서 올라가는 것은 개인탕감·가정탕감·종족탕감·민족탕감·국가탕감·세계탕감까지, 중앙까지 오면 여기를 중심삼고 중앙에서 세계에 연결되기 위해서 여기서 전부 다….

요 기준을 중심삼고 보게 된다면 이것이 개인 대신 축소하면, 그래서 개인·가정·종족, 종적으로 요걸 딱 추로 세워 놓으면 점이 되는 거예요. 그걸 중심삼고 보면 개인·가정·종족·민족·국가·세계적이라구요. 그러면 맨 중앙에 올라가 가지고 딱 연결되는 거예요, 90도 각도로.

그렇기 때문에 우리들이 말하기를 종의 종에서부터 종·양자·서자·직계 자녀·해와·아담으로 돌아가는 그게 뭐냐? 종적 탕감역사입니다. 아담이 하나님의 아들이 되기 위해 종적으로 올라가는 거예요. 역사시대는 그렇게 나오고 있는 거예요. 그런 과정, 하나님을 찾아 나오는 과정, 그런 놀음을 역사시대에 해 나왔습니다.

그렇게 종적 기준을 세워 놓고는, 여기에서 하나님의 사랑을 중심삼고 연결한 그다음에는 뭐냐 하면 사랑을 중심삼고 개인탕감·가정탕감·종족탕감·민족탕감·국가탕감…. 이런 내용이예요. 사랑 싸움이예요. 사랑의 승리적 조건을 세우지 않고는 종적 역사와 횡적 역사를 연결시킬 수 없다는 사실을 알아야 되겠다구요. 이건 세계적이예요.

그러면 이러한 전체적 책임을 이어받을 수 있는 종교세계에서는 자기들을 중심삼고 주장해서는 안 된다는 거예요, 종교가. 자기 교파를 위주해 가지고 주장하는 것은 사탄이예요. 그렇지 않아요? 하나님의 뜻은 위하자고 하는 것인데 말이예요, 자기를 위하자는 건 사탄이지 별수 있어요? 위하라고 하는 것은 사탄이고, 위하려고 하는 것은 하나님이예요. 그게 다릅니다.

이러한 역사를 거쳐 나왔기 때문에 선생님이 출발하게 될 때는 어디 가든지 문제 되는 것이 뭐냐 하면, 잘 믿는 자식, 집에서 사랑하는 아들딸하고 사랑하는 아내입니다. 사랑하는 아내하고 사랑하는 딸하고 아들, 이렇게 되는 거지요?

그게 뭐냐? 그게 뭐냐 이거예요. 딸이 앞서 있다는 거예요. 딸이 신앙의 모든 분야에 있어서 앞서 있는 거예요. 나중에 이 해와를 전부…. 해와가 죄를 범했기 때문에 죄를 탕감할 수 있는 해와하고 그다음에는 탕감된, 이어받아 가지고 횡적으로 그 대를 이어야 돼요.

해와 역사라는 것은 종적이예요. 횡적인 게 없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모자협조 시대가 있는 반면에 모녀협조 시대가 있어야 된다 이거예요. 알겠어요? 원리에는 그게 안 나왔어요. 모녀협조 시대를 거쳐야 된다 이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