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리적 관점에서 본 남자와 여자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89권 PDF전문보기

원리적 관점에서 본 남자와 여자

여자는 그렇게 싸우는 게 없잖아요? 그래, 누가 원인이냐 하면 남자가 원인이예요. 동물세계도 다 그래요. 여자는 남자, 아담을 통해서 태어난 거 아니예요? 아담을 본따서, 갈빗대를 취한 것은 본따서 만든 것입니다.

그런 남자인데 미국 여자들은 남자를 주관하려고 말이예요…. 아들을 주관하면 안 된다 이겁니다. *남편은 종적인 길을 나타냅니다. 장자는 오른쪽을 의미합니다. 아무리 유명한 부모라도 어머니의 자리는 왼쪽입니다. 그것은 종적인 것을 콘트롤할 수 없다는, 장자의 자리를 콘트롤할 수 없다는 뜻입니다. 이것은 내 말이 아니예요. 이것은 본연의 원리적인 관입니다. 맞지요? 「예」

그런데 미국 여자들은 이것이 없어요. 그들은 남편과 장자를 콘트롤 합니다. 여자는 종적인 것이 없기 때문에 남편을 주관할 수 없어요. 종적인 것이 없기 때문에 장자를 주관할 수 없어요. 종적인 자리와 오른편에 연결된 후에야 여자의 자리가 출발돼요. 그렇기 때문에 여자는 자기가 주장할 수 있는 아이를 가질 수 없습니다. 그게 문제입니다. 남편과 장자를 소유할 수 없습니다. 알겠어요? 그게 여자의 위치입니다.

동양의 관습에는 이 두 점이 중요합니다. 왜냐? 남편은 플러스예요. 두 점은 근원적인 점입니다. 알겠어요? 「예」 (*부터 영어로 말씀하심) 여자라는 건 얘기를 못 낳으면 안 돼요, 동양에서는. 이런 것을 모르고…. 이런 사상이 되어 나오는데 그것이 다 모르고 무너져 가는 거예요. 그 무너져 가는 걸 우리가, 선생님이 세워 줘야 됩니다.

여자는 밭입니다, 밭. 씨가 아닙니다. 그러니까 애기를 못 낳으면 안돼요. 그렇기 때문에 이 가슴이 나오고 궁둥이가 나오고 다 그러잖아요? 그게 누구 때문이예요? 엄마 때문이예요, 아들 때문이예요? 「아이 때문입니다」 궁둥이가 크게 붙어 있는 것도 애기 낳기 위한 것이고 이것도 큰 것이 애기 때문입니다. 아기를 낳아서 길러야 여자는 하늘을 안다는 거예요. 그래야 비로소 남자가 귀한 줄을 알고. 남자를 위로 하면 아들은 아래가 되는 거지요. 그렇기 때문에 남편의 사랑을 받고 그 다음에 아들의 사랑을 받는 것입니다. 그래 가지고야 왼편을 내세웁니다.

그래서 그 남자는 딸을 사랑하고, 딸을 사랑함과 같이 아내를 사랑하고, 이렇게 돼요. 아내를 사랑하듯이 딸을 사랑하고, 아내와 딸을 사랑하듯이 아들을 사랑하고, 아내와 딸과 아들을 사랑하듯이 아버지를 사랑하고…. 그렇게 한바퀴 도는 것입니다.

그게 뭐냐 하면, 이건 오른쪽이고 이건 왼쪽인데, 여기는 어머니고 여기는 아버지고 이건 아들이예요. 어머니가 딸을 사랑하고…. 이것이 돌아가야 이것이 돌아갑니다.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그렇기 때문에 여기서 보게 되면 아버지는 어머니와 딸을 사랑함으로 말미암아 이렇게 되는 거예요. 남편은 어머니를 사랑하듯이 딸을 사랑하라, 아버지는 어머니와 딸을 사랑하듯이 아들을 사랑하라. 이렇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 가지고야 아버지 자리에 돌아오는 것입니다. 요것도 플러스고 요것도 마이너스가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어야 되는 것입니다.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여자가 애기를 못 낳으면 여기에 연결 안 되기 때문에 남편 사랑도 못 받는다 그 말이라구요. 그렇게 되면 아들 사랑도 못 받는다 이겁니다. 그러면 큰 사랑은 뭐냐 하면, 이게 하늘 사랑입니다, 하늘 사랑.

이런 입장에서 왜 둘째 번이 크냐 하면 이와 같은…. 구형을 보면 큰 플러스이기 때문이예요. 이게 중심이 되어 있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이거 보게 된다면 3점, 하나, 둘, 셋, 3점의 중앙의 요 점….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예」 그렇기 때문에 여자는 아들을 못 낳으면 안 됩니다.

여기는 씨가 없어요. 여기서부터, 아버지로부터 받는 것입니다. 씨를 받아 조화를 이루어 가지고 딸도 낳고 아들도 낳아야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머니는 살을 보태 줘요, 아버지는 뼈를 주고. 그래 가지고 주로 사람 모양이 생겨나는 게 뼈, 골격을 따라서 모양이 생겨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자는 아들, 장자를 못 낳으면 남편 사랑을 영원히 받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 미국에서 그런 장자를 낳겠다는 여자가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창조이상적인 남자 여자 사위기대를 이루지 못하면 안 된다는 말이 여기서 나오는 것입니다.

그러면 소유, 사랑을 중심삼고 주인은 누구냐? 주체예요, 주체. 종적인 주체이기 때문에 여자도 남자에게서 와야 되고, 아들딸도 아버지로부터 나와야 된다구요. 왜 그러냐 하면, 아버지 자리는 이게 올라가는 자리예요. 이게 맞으면 된다 이거예요. 이래야 될 것 아니예요? 운동에 있어서 시작의 자리라는 것은 이 꼭대기에서, 어머니로부터 내려가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그 개념?

그렇기 때문에 이건 내려오는 것입니다. 내려와서…. 그다음에 올라가는데 여자가 어머니 자리라고 하면 어머니가 올라가는 데는 여자 가지고 못 올라가요. 아들이 있어야 돼요. 이것은 오른쪽이예요. 여자는 왼쪽이고. 이걸 올라가려면 여자들이 반드시 아들을 낳아야 돼요. 장자는 이거 올라가고….

이 아버지가 플러스고, 이건 마이너스입니다. 이 작업은 천지를 대표해서 종적인…. 하늘은 아버지라 하고 땅은 어머니라 했어요. 어머니는 내려가는 것입니다. 그래서 어디를 찾아가는 것이냐? 엄마 아빠를 찾아가는 것입니다.

여자는 크면 클수록 무엇을 생각하느냐 하면, 아들을 생각하고 딸을 생각해요. 애기를 생각하는 것입니다. 남자는 올라가면 뭘 생각하느냐 하면 우주를 생각해요, 세계를 생각하고. 그게 뭐냐 하면 아버지, 하나님을 대신한 자리라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그래서 하늘은 남자를 상징하고 땅은 여자를 상징해요. 여자들은 전부 다 물건 찾아가지요? 물건을 자꾸 모으지요? 땅 것, 알락달락한 것을 좋아하는 것입니다. 사랑스러운 냄새를 좋아하고 그래요. 그건 하늘을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땅을 생각하는 것입니다.

남자는 뭐냐 하면, 남자는 위 것, 큰 것, 더 큰 것, 더 큰 것…. 여자들은 그렇지 않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여기 돌아가 가지고 여기서…. 큰 것도 여기서부터 연결되어 가지고 이렇게 더 클 수 있고, 여기 중심삼고 연결되는 이게 커지면 이것이 올라가 커지는 거에요. 이게 올라가 커지는 것입니다.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그렇기 때문에 절개를 누가 지키느냐 하면 남자가 지켜야 돼요. 남자는 여기 올라와 가지고는, 아버지의 자리에 와 가지고는 내려가서는 안 돼요. 올라가야 돼요. 그렇기 때문에 절개를 남자가 지켜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러한 남자들은 그렇게 안 가는 여자를 얼마든지 쳐 버리게 돼 있다구요.

여자는 정조를 끝까지 지켜야 됩니다. 한편은 지키는데 한편은 그렇지 않다면 둘이 공존할 수 없습니다. 갈라져야 돼요. 이 써클(circle)은 갈라져야 된다구요. 플러스 마이너스가 하나 안 됐기 때문에 갈라지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미국 여자들이 얼마나…. 그거 지옥 가겠나요, 천국 가겠나요? 「지옥 갑니다」 *누구의 원리를 따라야겠어요? 원리는 하나님을 나타내는 겁니다. (*부터 영어로 말씀하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