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해 후에 도약한 통일교회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92권 PDF전문보기

박해 후에 도약한 통일교회

그래서 언제라도 싸워서 개인적인 탕감을 사탄과 하나님…. 이렇게 맞받아쳐서 '해봐라, 사탄아! 네 힘으로 참 감람나무를 돌감람나무로 만들어 봐라! 참감람나무가 되고 싶어하는 것을 막아 봐라!' 해 가지고 차츰, 차츰, 차츰…. 싸움을 거는 거지요? 1년, 2년, 3년, 4년…, 7년, 7년간. 그것이 21년도 되고 40년까지도 계속돼요. 40년 핍박의 노정이지요? 선생님은 참고 넘었어요. 알겠지요? 「예」 개인 탕감, 가정을 중심삼고…. 나라에서 마구 치는데 도망을 갈 것인가, 어떻게 할 것인가? 선생님은 감옥에 들어가요. 그렇다구요. 결론적으로는 말이예요, 감옥에 들어가요. 죽음의 경지를 넘지 않으면 안 돼요. 생사의 경지를 넘는 거예요. 거기서부터 부활해서…. 하늘 길을 더듬어 나온 통일교회는 그런 박해 후에 도약을 했습니다.

항상 그래요. 미국에서도 그래요. 댄버리에 들어갔다 나온 뒤 4년간에 있어서 미국의 여론은 완전히 '문선생, 훌륭하다!' 이렇게 됐어요. 리버럴계의 신문사들도, 공산당까지도 문선생을 그렇게 부를 만큼 되었다구요. '저 사람, 훌륭하다! 역시 존경하지 않을 수 없는 남자다' 하면서 사탄 쪽에서 증거하는 거예요. 시골 같은 데서도 학생들은 '나도 문선생같이 훌륭한 사람이 되겠다'고 하면서 선생님의 사진을 품고 다녀요. 그런 남자 여자들이 생겨요. 젊은 학생들 가운데 말이예요. 선생님은 그런 것은 생각도 못 했어요.

그래서 미국과 자유세계는 선생님에 의해서 수습이 되어 가는 거예요. 그것은 틀림이 없어요. 일본도 그렇지요? 통일교회의 영향을 받고 있지요? 「예」 정계 재계 학계가 그래요. 예술계도 마찬가지예요. 모든 부문에 원리의 물이 들게끔 되어 있어요. 그것이 절반 이상만 되면 끝이예요. 손을 쓸 수가 없어요. 무슨 말인지 알겠지요? 「예」 그렇게 해서 부딪치는 거예요. 사탄이 앞서고 하나님은 탕감복귀를 위해서 따라가요. 나중에 거짓 형(型)의 사탄적인 세계권이 전력을 다해서 하나님 편으로 찾아오는 그 복귀의 노정을 알기 때문에…. 그것은 뒤집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