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나라는 내 나라라는 자각을 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96권 PDF전문보기

이 나라는 내 나라라는 자각을 해야

자, 그럼 이제 문제는 뭐냐? 경계선을 넘을 수 있는 때에 왔다구요. 세계에 주인이 없다는 거예요. 여기에서 이제 나를 찾아야 됩니다. 미국을 대표한 내가 돼야 돼요. 무엇을 중심삼고? 하나님의 사랑을 중심삼고. 소련을 대표할 수 있는 내가 돼야 돼요. 무엇을 중심삼고? 하나님의 사랑을 중심삼고. 그다음에는 동독 서독을 대표한 내가 돼야 돼요. 무엇을 중심삼고? 사랑을 중심삼고. 남한 북한을 중심삼은 내가 돼야돼요. 무엇을 중심삼고? 사랑을 중심삼고. 북한도 소화하고 남한도 소화할 수 있는 나! 대치된 민주세계 공산세계를 합한 나! 나의 자각이 있어야 된다는 것입니다.

'이건 내 나라야, 내 나라' 이런 자각을 해야 돼요. '구라파면 내 구라파, 아시아면 내 아시아, 남북은 내 나라' 이런 자각을 해야 된다 이거예요. 그런 자각적인, 심정적 사랑을 중심삼은 연결 기반이 지금 없어요.

내가 자각하라는 것은, 하나님의 사랑과 하나님의 생명과 하나님의 혈통을 중심삼은 자각적 기반 위에 있어서…. 세계는 사탄 중심삼고 연결되어 있으니, 모든 것이 부서지는 여기에 있어서 우리가 새로운 세계를 대표한 하나님의 사랑의 주도자가 되어야 된다는 것입니다.

아시아를 대표한 사랑 생명 혈통을, 새로운 피살을 가진 주인의식을 가진 나, 그런 나의 출발이 돼야 되는데, 이 자리에서 내 개인이 결정한 것이 세계와 통할 수 있는 역사적 기반이 안 돼 있다 이거예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타락 안 했으면 아담 해와 자체는 개인 완성이자 세계 완성적인 존재가 되는 거예요. 그렇지요? 시간적 차이에 있어서 몇천 년 동안 번식기반을 연결시키면 그것이 자동적으로 벌어지게 돼 있는 것입니다. 아담 승리적 자각이라는 것은 세계판도, 인류가 몇천억 있더라도 그 판도를 넘고 포괄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 자리가 승리적 마담 사랑의 기반이예요. 알겠어요?

아담 하나 완성은 개인 완성인 동시에 가정 완성이요, 가정 완성인 동시에 종족 완성이요, 종족 완성인. 동시에 민족 완성이요. 민족 완성인 동시에 국가 완성이요. 국가 완성인 동시에 세계 완성이요. 세계 완성인 동시에 천주 완성이요, 동시에 이건 하나님 완성까지 통하는 거예요. 그러한 본연의 기준을 상실해 버렸어요. 이러한 의식적 심정권을 어떻게 내 자신에 연결하느냐 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전에는 자아 절대 해방권을 찾을 수 없는 것입니다. 이런 의미에서 각성된 내가 되어야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