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리가 찾는 골자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96권 PDF전문보기

원리가 찾는 골자

그러면 원리가 찾고자 하는 그 골자가 도대체 뭐냐? 골자는 간단한 거예요. 아담이 타락함으로 말미암아 무엇을 잃어버렸느냐 하면 책임분담이라는 걸 잃어버렸어요. 그러면 책임분담이 뭐냐? 남녀에게 맡겨진 책임분담이라는 게 뭐냐? 남자는 동쪽 여자는 서쪽에 있어 가지고 서로서로 성숙해 가지고…. 남자가 태어난 것은 여자 때문이요, 여자가 태어난 것은 남자 때문이므로 성혼해야 되는 거예요.

왜 결혼해야 되느냐? 결혼하는 것은 만물의 주인으로서의 결정을 받기 위한 거예요. 비로소 성숙된, 이 모든 피조세계는 다 성숙된 것으로 세워져 있지만 인간 자신만이 성숙되지 못한 자리에 있기 때문에 성숙할 때를 기다려 가지고 성숙만 되면 모든 만물의 영장인 아담 해와 자신도 반드시 남성 여성의 사랑을 중심삼고 하나돼야 되는 거예요.

왜 그래야 되느냐? 이 피조세계는 쌍쌍으로 돼 있어요. 광물세계도 쌍쌍이예요. 플러스 마이너스로 돼 있어요, 전부 다. 식물세계도 쌍쌍이예요. 동물세계도 쌍쌍으로 돼 있어요. 이게 왜 그러냐 하면, 모든 존재는 그 급은 낮지만 사랑이상을 중심삼고 전부가….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쌍쌍제도의 완성형을 갖춘 만물 앞에, 피조물 앞에 만물의 주인공이 되기 위해서는 책임분담을 완수하여 남성 여성이 하나님을 중심삼은, 하나님을 기원으로 한 사랑과 생명과 혈통적 결합을 완결시켜야 되는 거예요. 그러기 위해서는 동쪽에 있는 남자, 서쪽에 있는 여자가 찾아와 가지고…. 어디에 찾아오느냐? 중앙선이예요, 수직선. 플러스 마이너스가 접선하면 폭발되어서, 사랑이 폭발되어 가지고 하나의 고착물로서 하나님의 사랑, 하나님의 생명, 하나님의 혈통적 고착물의 기반이 됨으로써 이것이 뿌리가 되어 뽑으려야 뽑을 수 없는 거예요. 절대적인 사랑의 기원, 절대적인 생명의 기원, 절대적인 혈통의 기원을 중심삼고 우리 인간이 태어나야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