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아의 사명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98권 PDF전문보기

메시아의 사명

그러면 선생님은 어떻게 사느냐고 할 때, 그건 나도 모르겠어요. (웃음) 그건 우리 엄마한테 물어 봐야지. 우리 엄마도 웃네. (웃음) 아이고, 벌써 시간이 저렇게 되었구나. 빨리 가야 되겠다구. (웃음) 자, 그러니까 답이 그래요. 답 다 알았지요? 다 알았지요? 「예」

오늘 제목이 뭔가요? 「종족적 메시아의 임무입니다」 종족적 메시아의 임무. (녹음이 잠시 끊김) 타락함으로 말미암아 무엇을 잃어버렸느냐 하면 참부모를 잃어버렸어요. 이는 개인적 참부모요, 국가적 참부모요, 세계적 참부모요, 우주적 참부모입니다. 이는 개인적 왕이 될 수 있고, 국가의 왕의 자리를 가질 수 있고, 세계의 왕의 자리, 천상천하의 왕의 자리를 지닐 수 있었던 것입니다. 이것이 타락하지 않고 하나님의 사랑 앞에 효자 효녀의 권위를 갖춘 아담 해와의 자리였다는 걸 알아야 돼요.

그러면 메시아가 뭐냐? 일본 말처럼 밥장사가 아니예요. 그건 뭐냐? 구세주입니다. 구세주는 어떤 구세주냐? 돈이 없이 사는 그 똥구덩이에서 잘먹고 잘살라고 구해 주는 구세주가 아니예요. 그걸 알아야 돼요, 기성교회 패들은. 뭐 예수 믿고 복받아요? 내가 아는 천국은 그렇지 않아요. 예수 믿으면 이 세상에서 화를 받아야 돼요. 왜? 사탄세계의 길과 예수가 가르친 하늘세계가 가는 길은 정반대입니다. 망해야 돼요. 성경에도 그랬잖아요? 흥하고자 하는 자는 망하고 망하고자 하는 자는 흥한다고 그랬지요? 생명을 잃고자 하는 자는 생명을 얻고 생명을 얻고자 하는 자는 잃는다고 했다구요. 반대예요. 예수 믿고 복받겠다는 녀석들은 다 미치광이입니다. 예수 믿고 십자가를 지고 가야 되는 것입니다. 거름이 돼야 돼요. 예수도 거름이 되었어요.

그러면 메시아, 구세주가 뭐냐? 무슨 구세주예요? 권력의 구세주가 아니예요. 돈의 구세주가 아니예요. 지식의 구세주가 아니예요. 사랑의 구세주입니다. 생명의 구세주이고, 혈통의 구세주입니다. 왜? 타락했기 때문에 하나님의 사랑을 잃어버렸고, 생명을 잃어버리고, 혈통을 잃어버려 그것을 이어받지 못했으니 그것을 다시 찾아 주기 위해서 오신 분이 구세주입니다. 구세주는 세상을 구원하기 위해 오시는 분입니다. 고장이 났기 때문에 구원이 필요한 것입니다. 물에 빠진 사람을 본연의 상태로 회복해 놓게 될 때 구원받았다고 하잖아요? 무엇을 잃어버렸느냐? 하나님의 사랑을 잃어버렸고, 생명을 잃어버렸고, 하나님의 혈통을 잃어버렸습니다.

그러면 메시아가 와서 무엇을 해야 할 것이냐? 우리 인간이 씨를 잘못 받았어요. 악마의 씨를 받았어요. 천사장의 씨를 받았습니다. 뿌리가 천사장입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메시아를 보내기 위해서 지금까지 6천 년 동안 수고했는데, 종적인 자리에 있어서 횡적으로 보내기가 얼마나 힘들어요. 자기 정상의 사랑의 자리, 완성의 자리까지 가기 위해서는 얼마나 수난길을 통해서….

예수도 수양하고 40일금식을 해 가지고 수직적 단계에 들어가 거기에서 전수받고 나와야 되는 것입니다. 선생님도 마찬가지예요. 하나님의 아들이 되기 위해서는 수직의 자리에 들어가야 돼요. 동서남북의 감각과 전후 좌우 상하의 모든 감각을 체득한 것이 하나님이 보게 될 때 더 이상 볼 것이 없는 체험이라고 할 수 있는 자리에 들어가게 될 때 아들의 자리에 들어가는 것입니다, 본연의 자리에. 거기에 못 들어가게 하기 위해서 사탄이 백방으로 막고 있는 것입니다.

사탄이 제일 무서워하는 것이 하나님의 사랑에 접하는 것입니다. 돈도 무서워하는 것이 아니요, 권력도 무서워하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 앞에는 권력이 필요 없습니다. 하나님은 전지전능한 분이기 때문에 지식도 필요 없어요. 전지한 분이 무슨 지식이 필요해요? 지식의 왕인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