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사랑을 중심삼은 부부의 도리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03권 PDF전문보기

참사랑을 중심삼은 부부의 도리

그러면 하나님과 인간이 만나는 데는 어디서 만나야 돼요? 하나님과 인간은 남자 여자를 통해서 만나는데 남자 여자가 수직선에 와서 딱 만나는 것입니다. 다 성숙한 다음에는 뻗어 가는데, 남자는 여자를 찾아가고 여자는 남자를 찾아가는 거예요. 어디에서 만나려고 하느냐? 수직선에 와 가지고 폭발이 생기는 것입니다. 종적인 플러스, 횡적인 마이너스예요. 부딪침과 동시에 휙 돌아 버리는 것입니다. 구심력과 원심력 있잖아요? 거기에는 영원한 운동이 벌어지고 폭발이 벌어지는 것입니다. 플러스 마이너스와 마찬가지로 되어 버린다는 것입니다.

이래 가지고 거기는 어떻게 되느냐? 하나님의 사랑이 있고, 아담 해와의 사랑이 있고, 다 사랑이예요. 아담 해와의 사랑 완성, 하나님의 사랑 완성, 하나님의 생명의 결탁, 아담 해와의 생명의 결탁, 하나님의 핏줄의 결탁이 일어납니다. 어머니 아버지의 핏줄이 전부 한데 뭉치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아요? 그렇기 때문에 사랑에는 생명이 따르게 돼 있고, 생명에는 핏줄이 따르게 마련입니다. 하나님도 사랑을 갖고 있고, 생명을 갖고 있고, 핏줄을 갖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아요?

오선생도 그렇지 않아요? 오선생 자신도 사랑 있지요? 「예」 생명 있지요? 「예」 핏줄이 있다구요. 자기 부인도 마찬가지입니다. 참사랑으로 만나 가지고 순환법도에 따라 완전히 믹스 돼 가지고 새로운 것으로서 조화된 이상적 아들딸이 나온다는 거예요. 천재들이 태어나요. 그렇기 때문에 술 먹고 잡동사니 해 가지고 아들딸 낳는 것은 죄예요. 정신이 퍼뜩 들고 천리를 느끼면서 우주를 바라보고 환희의 함성을 들으면서 창조주 본연의 가치가 나보다 못하다는 것을 알아야 된다구요. 그런 것이 인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랑에는 상속권이 있는 것입니다. 사랑에는 같이 살 수 있는 동거권이 있는 거예요. 또 사랑에는 동참권이 있습니다. 영국을 가든지 어디를 가든지 마음대로 따라다닐 수 있는 거예요. 그러니까 그 사랑의 주체인 하나님과 대상의 자리에 선 내가 하나되게 될 때는 하나님 것이 내 것이고 내 것이 하나님 것이 됩니다. 여편네 것이 내 것이고 내 것이 여편네 것이고, 여편네와 나를 중심삼은 하나님 것이 내 것이 되는 거예요.

여기에서 사람이 왜 태어났느냐 하는 인생문제의 답이 나옵니다. 사람이 왜 태어났느냐? 남자는 여자 때문에, 여자는 남자 때문에 태어났다 이거예요. 여기 아저씨들, 이것을 알아야 됩니다. 남자가 남자 때문에 태어났다고 하는 것은 우주 공법의 적이예요. 태어나기를 남자는 여자 때문에 태어났고, 여자는 남자 때문에 태어난 것입니다. 위해서 태어난 것입니다. 왜? 본래 창조이상의 원칙이 위하는 것이었기 때문에. 그래야 될 거 아니예요? 아무리 오박사가 잘났더라도 오박사가 남자로 태어난 것은 사모님을 만나기 위한 것 아니예요? 「그렇습니다」 그러니까 위해서 태어난 거예요, 위해서.

그렇기 때문에 남자의 중요한 부분이 자기 것이 아닙니다. 여자 것이예요. (웃음) 왜 웃어요? 좋아서 웃소, 기분 나빠서 웃소, 과거에 잘못 살아서 웃소? 무엇이오? 「진리의 진국을 얘기하시니까…」 그걸 알아야 됩니다. 그거 여자 것이예요. 아시겠소? 여자 것입니다. 「맞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것을 찾아갈 때는 하늘땅을 전부 대표해 가지고 모시고 가라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이 지혜의 왕이라는 것입니다. 이 주인을 엇갈려 놓았기 때문에 사고가 없다는 거예요. 바람 피우려고 하면 자기 여편네가 바람 피우라고 허락을 하오? 죽으면 죽었지 허락 못 하는 거예요. 이것은 영원한 것입니다. 이 도리에 어긋나게 되면 저나라에 가 가지고 90각도가 45도로 떨어져 나가서 지옥으로 콱 처박힙니다. 태어나기를 위해서 태어난 것입니다.

여기 이 남자! 「예」 바람 피워야 되겠나, 안 피워야 되겠나? 「피우지 말아야죠」 대답이 '피우지 말아야죠'가 뭐예요? '안 피워야 됩니다' 하면 될 텐데. 자기 주관의 문제를 그렇게 남의 얘기처럼 하는 걸 보니까 좋지 않은 소질이 많구만. (웃음)

그래서 가정에서 참사랑을 중심삼고 형제가 사랑하면 천국이 따르는 것입니다. 영원한 생명이 따르는 거예요. 부부가 참사랑을 중심삼고 하나되게 될 때는 종적 횡적 우주가 보호하는 것입니다. 아까 얘기 들었지요? 주체 대상이 참사랑을 중심삼고 영원히 하나되게 될 때는 천지가 보호하는 것입니다. 행복의 기틀이 자동적으로 찾아오는 것입니다. 걱정하지 말라구요. 못 산다고 걱정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사랑이면 그만이라는 말도 있잖아요? 지금까지는 가짜 사랑이었습니다. 위하고 잊어버리고, 주고 잊어버리는 사랑이 참사랑입니다. 타락한 이 세계에 마지막으로 한 가지 남은 사랑이 어머니의 사랑입니다.

그러면 우리 인간의 욕망이 얼마나 크냐? 이걸 내가 연구했어요. 인간의 욕망은 한없이 큰 것입니다. 그러면 그 욕망을 채워 줄 수 있는 길이 없느냐? 아닙니다. 내가 말한 참사랑만 들어가게 되면 그 욕망을 완전히 채울 수 있습니다. 그다음에는 그 무엇도 싫다고 하는 거예요. 참사랑만 가지면 천년 만년 산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