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심 존재는 하나님의 뜻에 의해 나타나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13권 PDF전문보기

중심 존재는 하나님의 뜻에 의해 나타나야

그래서 오늘 잠깐 말씀 드리려고 하는 것은 '중심 존재가 돼야 되겠다' 하는 것입니다.

여기 모인 여러분들도 자기가 처해 있는 환경에서, 그곳이 직장이면 직장에서 중심 존재가 되고자 할 것입니다. 가정에 들어가서도 역시 그런 생각을 갖고 있을 것입니다. 비단 지금 시대만이 아니고 앞으로 우리 인간이 사는 세계는 항상 중심 존재의 책정이 중요한 문제로 역사성을 거쳐 나가면서 계속적으로 남아질 것입니다.

이렇게 보게 될 때, 가정의 중심 존재가 누구냐? 가정의 중심 존재는 부모지요. 나라의 중심 존재는 누구냐 하면 대통령입니다. 다른 것이 있다면 그거예요. 요즈음 세상에서는 대통령은 4년마다 한 번씩 바뀝니다. 투표를 통해서 바뀌는 거예요. 그러나 가정의 중심 되는 부모도 투표를 통해서 바뀔 수 있어요? 대답해 보세요. 「없습니다.」

또 나라를 넘어서 세계의 중심 존재가 있다고 가정할 때에, 다시 말하면 이 혼란된 민주세계와 공산세계가 갈 방향을 잡지 못하는 이 환경에 있어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공산세계의 대표로 고르바초프를 데려다 놓고, 민주세계의 대표로 부시를 데려다 놓고 투표를 해 가지고 결정한다고 해서 해결이 나요?

이렇게 볼 때에 역사를 수습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중심적 존재가, 우리들의 자의에 의해서 결정되는 것이 아닌, 하나님이 있다면 하나님의 뜻에 의해서 결정적 내용을 갖고 나타나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한 분이 없다 할 때는 혼란된 세계 문제를 수습할 길이 없는 것입니다.

더 나아가서 메시아라는 사람, 메시아라는 존재가 있다면…. 각 종단에는 메시아사상이 다 있습니다. 구세주라는 그분이 이 땅에 와야만 된다는데 그 구세주라는 분을 우리 종단장들이 모여서 투표로 선정할 수 있어요? 그렇게 해서 구세주 될 수 있어요? 이것은 인간들의 의도에 따라 가지고는, 어떠한 내용의 추첨에 따라 가지고도 불가능한 것입니다.

하나님이 있다면 하나님으로부터 관계를 맺어 가지고 구세주로서의 책임 소행의 임무를 맡고 보내진 자가 아니고서는 수습할 수 없는 것입니다. 또 더 나아가서 구세주가 우리 인간을 대표한 지도자라고 한다면, 신이 있다면 그 신을 우리 인간들이 무슨 투표니 무슨 권력이니 하는 수단 방법을 이용해서 바꿀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