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는 세계여행 시대가 와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26권 PDF전문보기

앞으로는 세계여행 시대가 와

우리 통일교회가 그렇습니다. 통일교회가 가지고 있는 게 뭐냐 하면 사랑입니다. 이것만 있으면 둘이 싸움을 하다가도 딱 손을 드는 것입니다. 하늘의 사랑을 중심삼고 보면 싸워서는 안 된다는 것을 압니다. `하나님도 절대 복종하는데, 이놈의 자식들은 뭐야!' 하게 되면, 싸움하고 뭐 하다가도 주춤하는 거지요.

우리 통일교회의 주장이 뭐냐 하면 투입하고 잊어버리는 것입니다. 위하고 위하고 잊어버리는 것입니다. 개인주의화되어 고착되고 고질화된, 화석화된 이 세상을 무엇으로 녹여 가지고 평화의 세계로 만들 거예요?

하나님은 사랑을 위해 재창조의 기원을 따라 투입하고 잊어버리고, 투입하고 잊어버리고, 자기의 생명까지도 몇십 번, 몇백 번을 투입할 수 있는 비통의 길을 참고 나오시는 하나님이시라는 것입니다. 통일교회는 그러한 하나님을 알기 때문에, 투입하고 잊어버리는 천리를 따라 가지고 이 모든 화석화된 개인주의적인 소유권을 전부 다 녹여 낼 수 있는 것입니다.

앞으로는 어떤 일이 벌어지느냐? 자기가 죽을 때 자기 아들딸에게 무엇을 남겨 주겠다고 생각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아들딸에게 남겨 주는 것보다 세계인을 위해서 남겨 주어야 된다는 거예요. 앞으로는 세계여행 시대가 온다구요. 아들딸이 자기 어머니 아버지의 울타리 안에 있으려고 하지 않습니다. 전부 다 차 하나 가지고 모든 것을 싣고 다니면서 생활 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문제는 뭐냐? 교육이 문제입니다. 아들딸을 어떻게 교육할 것이냐 이거예요. 앞으로는 비디오 테이프를 중심삼고 국민학교에서 중고등학교, 대학교까지 전부 다 교육하는 시대가 온다구요. 그렇게 되면 아이들이 비디오 테이프를 배낭에 딱 넣어 가지고 자기 혼자서 공부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공부하게 되면, 머리가 좋으면 20년 이상 공부할 것을 1년 동안에 할 수 있는 거라구요. 시험만 패스하면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전문 부서라면, 그 부서를 중심삼고 어디든지 취직할 수 있는 것입니다. 취직할 수 있는 곳이 세계 160개국에 있는 거예요. 그래서 브라질에 가고 싶으면, 전화번호책 보고 상대에게 전화해서 `당신, 나하고 1년 후에 교체합시다.' 해서 브라질에 가서 살 수도 있는 것입니다. 그런 대이동 시대가 온다구요. 알겠어요?

그런 것을 볼 때, 앞으로는 전부 다 한 동네에, 한 울타리에만 모여 사는 것이 아닙니다. 자유롭게 여행하면서 사는 거예요. 그러면 자기의 소유는 어떻게 되느냐? 앞으로 재산이 있다고 해도 가지고 다니는 것이 아닙니다. 은행 구좌에 다 들어가 있는 거예요. 알겠어요?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