핍박받는 통일교회의 꿈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30권 PDF전문보기

핍박받는 통일교회의 꿈

여러분, 선생님이 가지고 있는 요게 뭐예요? 다이아몬드예요, 유리예요? 모조품이예요, 진짜예요? 「다이아몬드입니다.」 나는 모른다구요. (웃음) 어머니가 준 것입니다. 이것이 유리라고 하더라도 고귀한 것입니다. 그리고 이 다이아몬드가 귀한 것은 사랑이 들어가 있기 때문이라구요, 참사랑. 더 바랄 게 없습니다. (박수)

그러면 하늘의 꿈이 무엇이겠느냐 이거예요, 하늘의 꿈. 하늘의 꿈은 지옥을 구하는 것이다 이거예요. 하나 만드는 것입니다. 그러면 지옥의 꿈은 뭐겠느냐? 하늘에 가는 것입니다. 여러분들, 밝은 날 말이에요…. 그림자를 좋아하는 사람 있어요? 그림자 좋아하는 사람이 어디 있어요? 그 밝은 데는 말이에요, 그림자가 따라다닙니다. 그거 왜 그래요? 꿈입니다. 빛의 꿈이 뭐냐 하면 그림자다 이거예요.

선생님 마음에도 나쁜 마음이 있겠어요, 없겠어요? 「없습니다.」 있다구요. 있습니다. 있지만 쳐 버린다구요. 쳐 버리는 것입니다. 깊은 데 안 갖다 놓고 옆에 갖다 놓는 것입니다. 옆에 갖다 놓고 `이놈아!' 하고 쳐 버리는 것입니다.

자, 꿈이라는 거 알겠어요? 통일교회의 꿈이 뭐냐 하면, 핍박받는 때의 통일교회의 꿈은 해방의 때입니다. 그리고 감옥에 들어간 사람의 꿈은 해방입니다. 그렇지요? 여러분들 감옥에 가 보라구요. 감옥에 가 보면 해방의 한 시간이 얼마나 귀한지 모르는 것입니다. 무기형을 받은 사람에게는 무한한 가치입니다.

자, 보라구요. 여기서 파고 파고, 전부 다 내려가고 내려가게 되면 어떻게 돼요? 저 세계의 맨 꼭대기에 올라가지요? 저쪽에서는 일어나고 여기는 자는 것입니다. 반대지요? 언제나 발바닥이 남북으로 같이 움직이는 법이 없다구요. 그렇지요? 그렇지만 옆으로 가면 갈수록 발바닥이 점점점 하나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어 가지고 동쪽으로 가게 되면 발바닥이 딱 닿는 것입니다. 이쪽도 딱 닿고…. 그렇기 때문에 반대가 나쁜 게 아니라구요. 그러면 여기서 무슨 결론을 지을 수 있느냐? 반대를 소화할 수 있는 사람은 두 세계를 점령한다는 것입니다. 이런 결론이 나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레버런 문이 가르쳐 주기를, 백인들이 반대하는 것을 어떻게 소화하고 흑인들이 싫어하는 것을 어떻게 소화하느냐 하는 것입니다. 백인들이 제일 싫어하는 것이 흑인이고, 흑인이 제일 싫어하는 것이 백인이지요? 그렇지요? 「예.」 그러나 그 두 세계가 선생님만 다 좋아하면 되는 것입니다. 중심인 흑인도 좋아하고, 백인도 좋아하면 됩니다. 선생님을 따라가면 되는 것입니다. 그러면 이동할 수 있다 이거예요. 혁명을 일으킬 수 있다, 이런 논리가 성립된다구요. 이 얼마나 멋있는 개념입니까! 두 세계!

그래서 지금 선생님을 중심삼고 오색인종이 하나되어 있잖아요? 일본과 미국도 원수지요? 그런데 미국 사람하고 일본 사람하고 결혼하잖아요? 죽어도 안 하겠다는 결혼을 말이에요. 역사에 이런 놀음을 한 사람은 레버런 문밖에 없습니다. 미래에 레버런 문의 꿈은 유명해지지 않으려야 않을 수 없는 것입니다. 두 세계가 찬양해 가지고 왕을 만들고 대통령을 만들자고 한다구요. `선생님이 없으면 통일교회 패들을 우리나라 중심에 세우겠다.' 이렇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 통일교인은 선생님을 남자만 좋아하나, 여자도 좋아하나? 「여자도 좋아합니다.」 남자는 가만있는데 여자들이 왜 그래? 그거 왜 그래요? 여자들이 감수성이 빨라요. 남자는 무뚝뚝해 가지고 봄이 온 줄도 모르는데, 여자들이 옷을 먼저 갈아입는다구요.

보라구요! 쓱, 보라는 것입니다. 뉴욕 5번가에 나가 보게 되면 말이에요, 옷의 컬러를 보게 되면 봄이 되었는지 대번에 압니다. 여자들의 옷을 보고 봄인가 여름인가를 대번 압니다. 남자는 어때요? 거무튀튀해서 마찬가지입니다. (웃음) 그리고 컬러풀하고 계절에 맞는 옷을 입은 사람들은 전부 다 가운데로 가지만 겨울 옷을 입은 사람들은 옆으로 간다구요. 주류를 따라가고 있더라구요. 사실이 그래요. `아이구! 야, 가운데….' 이러고 있다구요. 자연과 더불어 호흡을 하고 사는 사람의 인간미가 얼마나 멋지고, 얼마나 풍부한가 하는 것을 알아야 된다 이거예요. 미국 사람들, 서양 사람들은 그걸 모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