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이루는 길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30권 PDF전문보기

꿈을 이루는 길

여러분, 여자들! 선생님이 배 한 척씩 산다고 전부 다 5천 달러 이상 예금하라고 약속한 적 있지요? 했어요, 안 했어요? 예금통장 있어요? 가져 와요. 약속했잖아요? 왜 실천을 안 하는 거예요? 누가 나빠요? 아버님이에요, 여러분들이에요? 「저희들입니다.」 그렇다구요. 아무리 우리가 유명하다고 자랑해도 아무도 그거 인정 안 해 준다구요. 여러분들이 잘못한 것입니다. 그래, 그거 해서 뭘 하자는 거예요? 통일교회는 전부 다 홈 처치 하면 생활이 어렵다구요. 그러니까 배를 하나 가지고 있어서 스트라이프트 배스 한 마리 잡으면 말이에요, 10파운드짜리 한 마리 잡으면 세 식구가 하루를 먹고도 남아요. 그렇기 때문에 문제없다구요. 회도 해 먹지요. (웃음) 일본 식구들이 그거 많이 잡고 싶다고 했는데, 좋다구요. 언제든지 가르쳐 줄게요. 왜 못 해요? 그거 생각해 봐요. 그거 훈련 안 받으면 못난이라구요. 망해요. 천운이 보호하기 힘듭니다. 확실한 결론이라구요.

느낌이 어때요? 굿(good)? 「굿.」 `굿'은 하나님이 둘이라는 것입니다. 이게 얼마나 귀해요? 지금까지 하나님은 홀로 계신 줄 알았는데, 나는 두 분을 모신다구요. 사실입니다. 레버런 문이 그 단어를 만들었지요? (웃음) 사전에 그거 올리는 것입니다. 내가 만든 거라구요. `굿'은 두 분의 하나님이라구요, 더블(double) 갓(God). 이 말은 하나님의 왼손 오른손이 동시에 보호함을 뜻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굿은 더블 갓(double God)이다. 이 얼마나 멋진 설명이에요! (박수)

망하는 나라의 청년들이 흥하는 나라의 본을 따라가면 그건 꿈이 아닙니다. 망하는 것입니다. 망하는 나라의 입장에 있더라도 더 망하는 나라의 입장을 감수하게 될 때, 그 나라는 반대로 흥하는 것입니다. 거기에서 꿈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자, 선생님이 뭘 사려면 최고품을 사려고 할 거 아니예요? 그렇지요? 여러분들도 그렇게 생각하지요? 「예.」 그 반대입니다. 반대라구요. 링컨 리무진을 타고 맥도널드 햄버거집에 언제나 들르는 사람은 레버런 문이라구요. 그거 알아요? 선생님이 그렇게 차 타고 다니면 백인들이 도적질해 가지고 왔나 하고 전부 들여다보고 그래요. (웃음) `저 사람 저거 리무진을 도적질해 온 도적놈 아니냐?' 하고, 차 안을 들여다보고 이상한 표정을 하고 말이에요…. 그래 가지고 쓱 나올 때는 가지 않고 이러고 서 있다가 내가 나오는 거 보고, 차 타는 것도 쓱 바라보고 그런다구요. 별의별 사람을 다 봤다구요.

또, 여자들은 시장 가기를 좋아하지요? 우리 어머니도 시장 가서 손주들이 많으니까…. 한 50명 가까이 되잖아요? 물론 한 달에 한 번씩…. 뭐 1년이 52주니까 한 번 가서 한 가지씩 사오더라도 매주 가야 된다는 말이에요. 그래서 시장을 자꾸 다닌다고 야단하는 것입니다. `시장에는 뭘 하러 자꾸 다니냐구?' 하면서 시장 가지 말라고 그런다구요. 왜? 시장 가면 돈 쓰는 것입니다. 헌드레이징 하는 식구들이 1달러를 벌기 위해서 얼마나 고생하며, 어떻게 꽃을 팔고 다니는데…. 여러분, 그렇게 하는 것이 선생님이 잘하는 거예요, 못 하는 거예요? 여자들, 대답해 보라구요. 「잘하는 겁니다.」 (웃음) 생각할 문제입니다.

간단해요. 뚱뚱한 사람 옷이면 말이에요, 요만큼 크기를 딱 잡아서 그거 자르면 작은 사람한테 맞고, 더 작은 사람이 있으면 그만큼 또 잘라서 하게 되면 또 맞고…. 이거 몇 대를 입을 수 있는 건데, 왜 한 번 입고 버려요? 미국 여자들이 이렇게 해야 미국이 경제적으로 부흥합니다.

자, 꿈이 뭐예요? 꿈을 알겠어요? `아이고, 올림픽 챔피언이 되기 위해서는 챔피언 만찬회에 매일 참석하는 것이 올림픽 챔피언이 되기 위한 꿈이다.' 그래요? 올림픽 챔피언이 되려면 더 심한 훈련을 더 지독하고 더 비참한 곳에서 해야 되는 것이다 이거예요. 이게 꿈을 이루는 길입니다. 그게 꿈이에요, 꿈. 꿈을 이룰 수 있는 길이 그것입니다. 지금까지 사람들은 꿈을 이룬다면 한발짝 더 올라가서 더 좋은 것을…. 그게 꿈이 아닙니다. 그 꿈은 순환운동을 하는 세계에서는 반드시 한번 순환해요. 요만큼 한번 순환해서 돌아서면 더 크게 돼요. 그것이 더 크려면 더 투입하고 더 내려가야 됩니다.

그래서 우리 통일교회에서 가르치는 것이 개인이 희생해 가지고 가정을 복귀해야 되고, 가정이 희생해 가지고 종족을 복귀해야 되고, 종족이 희생해서 나라를 복귀하고, 나라가 희생해 가지고 세계, 세계가 희생해 가지고 천주, 천주가 희생해 가지고 하나님, 하나님이 희생해 가지고 우리를 구해 준다는 것입니다.

세계적 십자가가 다 없어지고 그랬으니, 선생님은 영계를 개척해야 되는 것입니다. 영계 해방권을 이루어야 된다구요. 지옥도 해방해야 됩니다. 그러려면 어떻게 해야 돼요? 정신적인 지옥이 어디와 연결되어 있어요? 사탄세계, 이 세계와 연결되어 있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제1지옥, 지상지옥 세계를 소화할 수 있는 운동을 통일교회 교인들이 해야 되는 것입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