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의 제단을 앞세우고 가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35권 PDF전문보기

피의 제단을 앞세우고 가야

어저께도 들이 제겨야겠다고 생각했다구요. 세상 사람들이 하늘을 사랑하는 것보다 몇십 배, 몇천 배 더 잘해야 하는데 어떻게 그런 말을 할 수 있어요? 선생님은 감옥에 들어가서도 나 나가게 해 달라고 기도를 못 한 사람입니다. 매번 갈 때마다 '하나님 걱정하지 마소!' 이렇게 하늘을 위로했다구요.

효자는 집안이 망하더라도 부모를 염려하는 입장에 서야 합니다. 망하는 집은 잊어버리고 부모를 위로할 수 있는 마음과 행동으로 울타리가 되어 주는 사람이 효자입니다. '아버지, 큰일났습니다. 불이 붙어서 이제 우리는 죽습니다, 망합니다. ' 하는 사람은 효자가 아니예요. 선생님이 보기에는 여러분 눈앞에 불이 가로막고 있더라도 삼단뛰기를 하든가 해서 몇 번만 뛰게 되면 건너가게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 것을 다 보고 하라는 거예요. 거기에 돈 보따리가 있다고 해서 그것을 바라보면 모두 옥살박살이 난다는 거예요. '저기에 가야 산다. 저기에 가야 모든 것이 해결된다. '고 할 때, 가랑이가 찢어지더라도 있는 힘을 다하고 죽을 힘을 다해 가지고 그곳을 넘어가야 하는 것입니다. 지금이 그럴 때라구요. 알겠어요? 「예. 」 이번에는 자금을 안 대 줄 거라구요. 여러분의 힘으로 해야 여러분의 실적이 되지, 선생님이 대 주면 여러분이 한 것이 아니라 선생님이 한 게 된다구요. 여러분이 조그마한 조건만 세우면 하늘이 수고한 공적과 부모님이 수고한 공적을 옮겨 주는 것입니다. 그러니 그릇을 만들어서 받아야 됩니다. 받을 그릇이 좁으면 하늘이 그 그릇을 넓게 해서, 백이면 백보다 크게 하고 늘려서 큰 것을 주려고 하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순수한 평면을 만들어 놓으라는 것입니다. 산을 만들어 놓으면 안 되는 거예요.

송근식! 「예. 」 송근식이 그랬던 모양이지? 「경제적인 어려움보다도 일하는 데 있어서 어려움을 말씀드린 것입니다. 」 일하는 데 있어서 나 이상 어려운 사람이 어디에 있어? 모든 것을 선생님이 끌고 와서 개척했지, 여러분이 했어요? 전국의 여성들이 움직이는 것도 자기들 때문에 움직이는 게 아니라구요. 부모님이 움직이고 하늘이 움직여서 여기까지 왔으니, 이제는 참부모님을 모시고 잔치해서 하늘 앞에 영광을 돌리고 돌아서야 된다는 것입니다.

영광을 돌릴 때는 무엇을 가지고 영광을 돌려야 하느냐? 대한민국, 남한 전체의 여성들을 중심삼아 가지고 북한을 해방할 수 있는 기틀을 만들어 놓은 다음에 영광을 돌려야 새로운 차원의 세계로 갈 수 있는 것입니다. 그것을 하지 못하면 아무데도 못 가는 거라구요. 일본 여자들이나, 한국 여자들이나, 세계의 모든 여성들은 마찬가지로 그것을 극복해야 됩니다.

그것이 여러분의 살을 베어내 가지고 팔아먹겠다는 거예요? 여러분이 수고한 것을 아들딸 앞에 전부 다 돌려 주고, 하늘이 그보다 천배 만배의 복을 상속해 주기 위한 것입니다. 내가 여러분에게 신세진 것은 아무것도 없어요. 그것은 여러분이 해야 되는 것입니다. 내가 모르는 게 아니니까 시시하게 하려면 아예 그만두라구요.

김명대, 어디 갔어? 김명대가 일본에 갈 때도 이야기를 했습니다. '일본에 가면 협회에 의지하지 말라!' 한 거예요. 걸어다녀라 이거예요. 동경에 가서 책임자가 되어 가지고 스파이 노릇 하려면 비행기를 타고 돌아다녀야 할 테지만, 걸어다니라고 했습니다. 반대예요. '구두가 떨어져 가지고 발가락에 자국이 남도록 뛰어다녀라!' 했습니다. 어렵더라도 의지하지 말라고 했어요. 그래, 굶기도 하고 별의별 일을 다 했다는 거예요.

그래 가지고 자기가 바로 서게 될 때 그 주변의 사람들이 새로이 각성하게 되는 것입니다. 거기서부터 뒤집어야 된다구요. 뒤집으려면 뒤집을 자리를 만들어 놓고 뒤집어야지 그냥 앉아 가지고 뒤집을 수 있어요? 구덩이를 파든가 해서 뒤집기 쉽게 만들어 놓은 다음에 뒤집어야 되는 것입니다. 지금은 선양대회를 해 가지고 민단의 제일 꼭대기에 올라와 있고, 일본 간부들 집회하는 데 있어서도 꼭대기에 올라와 있고, 모든 여성을 대표한 어머니의 대신자가 되었습니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안 돼요. 알겠어요? 「예. 」그렇기 때문에 갈 길이 멀다는 것입니다. 그래도 복을 받겠다는 욕심은 있지요? 욕심을 가지고는 안 돼요. 충성을 해야 되는 것입니다. 생축의 제물이 되어 가지고 피를 흘린 대가로 하늘의 사랑이 따라오는 거라구요. 피가 앞서야 사랑이 그 뒤에 따라오는 것입니다. 복귀역사가 그런 거라구요. 이제 내가 만나 주지도 않을 거라구요. 선생님이 고향에 돌아가 버리면 아무나 못 찾아온다구요.

앞으로 선생님을 찾아오기 위해서는 종족을 복귀하지 않고는 안 된다는 것을 알아야 됩니다. 처음부터 그렇게 하는 거예요. 내 눈에는 불이 난다구요. 지금까지 허송세월을 한 것입니다. 40년 동안 수백 수십 억의 사람들이 지옥에 갔다구요. 그게 내 책임이에요. 그 일족의 후손들을 탕감해 주기 위해서는 백분의 일이라도 감소시키는 입장에 서서 너나할것없이 모두 정성을 들여야 하는 것입니다. 돈 보따리를 앞세워 가지고는 안 되는 것입니다. 피의 제단을 앞세우고 가야 할 길이 남아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