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스와 마이너스의 관계와 구형운동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35권 PDF전문보기

플러스와 마이너스의 관계와 구형운동

이제부터 잘 들어 보라구요. 결론이 가까워요. 사위기대예요. 하나님의 이성성상, 플러스 마이너스의 이성성상이 여기서 하나되어 가지고 자기의 상대가 될 수 있는 플러스가 되었다구요. 플러스가 된 것은 이렇게 돌아야 되는 것입니다. 자기의 보이지 않는 성상을 보이는 형상으로 만들어야 된다구요. 이렇게 되어야 상하도 플러스 마이너스로 통하고, 좌우도 플러스 마이너스로 통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이 플러스 마이너스가 통하려면 이것이 여기에 와야 됩니다. 이것이 여기에 오려면 부정적인 과정을 거쳐야 돼요. 영계의 복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되느냐? 지상에서 플러스가 되면 이것이 반발하는 것입니다. 복을 못 받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지상에서는 마이너스가 되어라 이거예요. 그래야 이것이 하나되는 거예요. 지상에서 살 때도 전체를 위해서 못 살면 저나라에 가서는 전체가 플러스의 자리에 올라가는 것입니다. 보라구요. 남자가 여자에게 순응해도 이렇게 가는 길이 있고 돌 수 있는 길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전부 다 돌아간다는 거예요. 여기서 이렇게 하더라도 돌아가는 길입니다. 플러스는 마이너스, 마이너스는 플러스로 해서 돌아갈 수 있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상생활과 천상생활이 다르다는 거예요. 동양과 서양을 보면 서양이 지금 플러스의 자리에 있습니다. 이 플러스가 어디로 가요? 플러스의 세계로 못 갑니다. 마이너스와 하나되어 나가야 된다구요. 높이 올라갔으면 낮은 자리를 찾아가야 됩니다.

여기는 하나님이고 여기는 아들딸, 아담 해와입니다. 자, 여기는 상대이상이 있어요. 둘이라구요. 그렇지만 여기는 하나예요. 상대가 없다구요. 둘이 아니라 하나예요. 아담 해와가 철들고 세상을 알게 된다면, 남자는 남자의 길을 가야 되고 여자는 여자의 길을 가야 됩니다. 그러면 아담 자신이 여기에 왔을 때는 어떻게 해야 되고, 해와는 어떻게 해야 되느냐? 이것이 문제입니다. 아담 자신이 올라갈 때 혼자 가는 게 아닙니다. 어머니 아버지를 모시고 올라가야 되는 것입니다.

완성한 사람이 어떻게 되느냐? 이것을 알아야 된다구요. 이것을 모르면 안 돼요.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의 참다운 아들딸로 태어나서는 참다운 형제의 과정을 거쳐야 돼요. 형제끼리 싸우는 것을 원해요? 부모는 자기보다도 형제끼리 더 사랑하는 것을 원합니다. 동물세계도 마찬가지입니다. 서양에서도 마찬가지라구요. 이것은 본연의 공식입니다.

그러니 이 아들딸은 언제나 하나님을 잊어서는 안 되는 것입니다. 자기들을 하나님이 얼마나 사랑했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둘이 갈라지더라도―이것은 형제시대입니다. ―여기에 부모의 사랑과 자녀의 사랑이 플러스한 위에 형제의 사랑이 가해져야 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왜 필요하냐? 이것이 평면이 아니라 구형이 될 때는 전세계적이라구요. 여기에서 갖추어진 훈련이 전세계 앞에 맞아야 된다는 것입니다. 부모의 사랑은 수직의 사랑이요, 부부의 사랑은 횡적인 사랑이요, 형제의 사랑은 전후의 사랑입니다. 그래서 구형이 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