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리 중의 진리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38권 PDF전문보기

진리 중의 진리

그 자리는 하나님이 계실 수 있는 영원한 생명의 샘터요, 사랑의 샘터요, 혈통의 샘터입니다. 그래요, 안 그래요? 「그렇습니다. 」 그것이 무엇이냐? 3대 왕궁입니다. 다시 말해서 사랑의 왕궁이요, 생명의 왕궁이요, 혈통의 왕궁입니다.

가장 귀한 것이 천지를 전복(顚覆)시켜 놓았기 때문에 쌍소리가 된 것입니다. 이것은 너무나 거룩한 것이기 때문에 함부로 하면 조상을 침범하는 것과 같아요. 하나님의 법도에 어긋나는 것입니다. 그래서 '부모님!' 해야 되고, '아버님!' 해야 되는 거예요. 그렇지 않으면 불경(不敬)이 되는 것입니다.

이 원리를 집에서 교육하고 학교에서 교육한다면 불효가 나올 수 있겠어요? 「없습니다. 」 이혼할 수 있어요? 「없습니다. 」 또, 형제끼리 싸울 수 있어요? 「없습니다. 」 부모끼리 싸울 수 있어요? 「없습니다. 」 하늘땅이 둘로 갈라질 수 있어요? 「없습니다. 」 이것을 찾아오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하나님이 찾아들어 오는 거예요. 하나님이 내적인 아버지가 되고, 내적인 남편이 되고, 내적인 형님이 되고, 내적인 아들이 되는 거예요. 아들의 자리에서 전부를 대표하는 것입니다.

그러니 실체가 되는 아담 해와의 가정은 내적인 아버지로부터, 내적인 부부로부터, 내적인 형제로부터, 내적인 자녀가 되는 것입니다. 안팎으로 합했는데, 누가 갈라놓아요? 생명의 기원보다 강한 첫 출발이 참사랑 아니예요?

그렇지요? 「예. 」 생명을 가진 사람은 이것을 부정할 길이 없는 것입니다. 그거 확실해요? 「예. 」이것이 비밀 중의 비밀입니다. 진리 중에 이 이상의 진리가 없어요. 여기에서 천국이 나오는 것입니다. 여기에서 평화의 세계가 나오는 것입니다. 여기에서 자유의 세계가 나온다구요. 여기에서 내가 하늘나라의 보좌를 얻어 하나님의 실체 가운데 사랑으로 한 몸이 되는 것입니다. 하나만 없어도 안 된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누이동생이 없으면 안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편으로 볼 때, 그것이 없으면 하나님의 가정이 결여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딸이 필요한 것입니다.

가정에는 아들딸이 필요합니다. 형제가 필요합니다. 부부가 필요하고 부모가 필요합니다. 왜냐? 하나님을 모시려니까 필요한 거예요. 하나님이 그런 본체로서 그러한 완성적 주체를 찾아오신 분이기 때문에 완성적 상대가 나타나면 하나될 수 있는 것입니다. 그 하나되는 곳이 이 점입니다. 왜 이 점이에요? 이 점에서는 전부 다 평등이라구요. 이것도 같고, 이것도 같고, 전부 다 같다구요.

상대적인 요건에 있어서는 상현 하현이 만나는 데 상충이 있을 수 없고, 좌현 우현이 만나는 데 상충이 있을 수 없고, 동서가 융합하는 데 상충이 있을 수 없고, 전후가 만나는 데 상충이 있을 수 없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동서남북으로 도는 데 있어서는 이것을 90각도로 갈라 가지고 어디든지 맞추어야 된다구요. 어디에 맞추든지 90각도가 아니면 안 되는 것입니다.

12면이면 12면 전부 다 갈라졌다가 이렇게 맞추면 어디든지 척척 맞아 가지고 좌현도 되고, 우현도 되고, 상현도 되고, 하현도 되어서 거꾸로 뒤집어져도 다 맞는 것입니다. 사랑만이 무불능통입니다.

참사랑은 원수까지도 소화시킬 수 있다 그말입니다. 알겠어요? 「예. 」 이것은 이론적으로 딱 맞는 말입니다. 알았어요, 몰랐어요? 「알았습니다. 」 귀한 것 중에 귀한 것입니다. 알았어, 곽정환? 「예!」 세밀하게 얘기해 주는 거예요.

이것이 어디서 벌어지느냐 하면 가정에서 벌어지는 것입니다. 가정을 중심삼고 볼 때, 하나님은 처음이면서 과거이고 부부는 현재입니다. 그다음에 아들딸은 미래예요. 이렇게 종적으로 3대가 벌어져 나오는 것을 횡적으로 탕감해야 됩니다. 그러니까 아들딸이 왼쪽으로 오고 하나님이 오른쪽에 와야 돼요. 왼쪽으로 오고 오른쪽으로 연결되어서 사위기대가 형성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 가정을 중심삼고 보면 중심이 어머니 아버지예요. 아버지는 하늘을 대표하고 어머니는 땅을 대표하지요? 「예. 」 또, 이것은 동서세계를 대표합니다. 남자는 동쪽이고 여자는 서쪽입니다. 하늘과 땅이고, 주체 대상의 관계입니다. 이것이 같은 자리에서 하나되려면 이 자리밖에 없습니다. 좌현 우현이 하나되는 데는 이 자리밖에 없습니다. 상현 하현이 하나되는 것도 이 자리밖에 없고, 전현 후현이 하나되는 것도 이 자리밖에 없습니다.

가정에서는 하나님이 할아버지의 자리예요. 이 종적인 것을 눕혀 놓으면 할아버지는 여기에 오고, 아버지는 그 가운데 오는 것입니다. 서쪽은 미래를 상징합니다. 중심은 아버지의 자리이고 동쪽은 할아버지의 자리예요. 하나님의 자리가 할아버지의 자리입니다. 서쪽은 이것의 연장이니까 자녀, 손자의 자리입니다. 그런데 여기에 하나님과 아담 해와만 있고 아들딸이 없다는 거예요. 이것을 중심삼고 아들딸이 새로 나올 것인데 타락함으로 말미암아 없어졌다는 말입니다. 횡적으로 이렇게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하고 아담 해와 자녀인데, 이것이 가정에 들어와야 된다구요.

할아버지는 과거를 대표한 하늘나라의 전권대사(全權大使)입니다. 그러니까 이것을 이렇게 갖다 붙여서 얘기해도 괜찮아요. 한 점을 중심삼고 해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가정을 보게 되면 할아버지는 하나님을 대신한 전권대사요, 어머니 아버지는 이 시대를 대신한 전체의 중심이요, 나는 미래를 대신한 상속자라는 것입니다. 그말은 뭐냐 하면 하나님의 나라와 아담 해와의 나라를 상속받을 것이 손자라는 말입니다. 3대는 모두 여기에 와 있어요. 하늘나라의 천상천국과 지상나라의 지상천국, 이 두 왕권을 이어받을 사람이 누구냐 하면, 아담 해와의 아들딸이라는 거예요. 3대가 여기에 들어가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