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역사를 앎으로써 탕감복귀를 할 수 있었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39권 PDF전문보기

성경 역사를 앎으로써 탕감복귀를 할 수 있었다

여러분이 어디에 있는지는 여러분이 잘 알아요. 개인 기준이냐, 가정·종족·민족·국가·세계의 기준이냐? 국가 기준은 민족 기준이 없으면 넘을 수 없습니다. 그렇지요? 세계 기준을 넘는 데는 국가 기준을 갖지 않으면 안 돼요. 그래서 탕감조건이라고 하는 것이 있는 거예요. 지금까지의 탕감조건은 조건적으로 여기예요. 그래서 6천 년을 60년이냐, 6년이냐, 6일이냐 하는 거라구요. 그것이 짧으면 짧을수록 탕감의 도수는 높은 것입니다. 그러니까 목숨을 걸지 않으면 안 돼요. 그래서 죽고자 하는 자는 살고 살고자 하는 자는 어떻게 된다구요? 「죽는다. 」 그렇기 때문에 예수님은 자기를 누구보다 사랑하라고 했습니다. 자기의 십자가를 지고 따라오지 않는 자는 제자가 못 된다고 했다구요. 아무리 최고의 사랑을 가졌다고 하더라도 자기의 십자가가 있어요. 그것은 탕감노정이 있다는 거예요. 그것을 해결하지 않으면 제자가 될 수 없습니다. 그 말이 지금도 남아 있는 거라구요. 그것을 이루지 않으면 안 됩니다. 심각하지요?

덥지요? 좀 벗어도 돼요? 「예. 」 선생님이 이거 벗으면 여러분도 일본에 돌아가서 전부 벗는다구요. (웃음) 정말이라구요. 그래서 땀을 흘리면서도 안 벗는 거예요. 벗어도 돼요? 「예. 」 정말이야? 「예. 」 그래도 여러분은 안 벗어요? 이거 뭐 벗어도 덥지요? (웃음) 또 벗겠다고 할 수는 없겠지요? 이것까지는 허락을 못 하는 거예요. 마음대로 못 한다구요, 공식이 있기 때문에.

자, 일본이 어떻게 해와 국가가 되었느냐? 이거 알려면 역사를 알아야 돼요. 영국이 해와 국가고, 미국이 아벨 국가고, 프랑스가 가인 국가입니다. 그다음에 일본이 해와 국가고, 그리고 독일이? 사탄편의 아벨 국가입니다. 제일 악한 거예요. 이태리는 사탄편의 천사장 국가입니다. 3대3입니다.

리브가가 에서와 야곱을 뱄을 때 둘이 복중에서 싸웠지요? 그래서 리브가가 하나님한테 물어 본 거예요. '왜 복중의 두 아이가 싸웁니까? ' 하니까, 하늘로부터의 대답이 무엇이었느냐? '네 복중에 두 나라가 있다. 큰 것이 작은 것을 섬기게 될 것이다. '라고 한 거예요. 이거 영원한 수수께끼예요. 지금까지 성서를 읽으면서 이상하게 생각한 거예요. 혈통전환이라는 것을 몰랐기 때문입니다. 알겠어요? 「예. 」그래서 선생님이 나와 가지고 처음으로 밝힌 것입니다. 아담이 몰랐던 것을 완전히 풀지 않으면 아담 완성의 단계로 올라가는 길은 영원히 있을 수 없습니다. 타락한 동기를 확실히 알아야 돼요. 완성한 아담은 모든 병의 원인을 알기 때문에 병이 무슨 병인가를 아는 거예요. 아담, 노아, 아브라함, 모세, 세례 요한, 예수로부터 지금까지의 역사를 통해서 병에 걸린 모든 것을 고칠 수 있는 입장에 서지 못하면 해방할 수 없습니다.

이거 무슨 말이냐 하면, 성서 전체의 역사는 병에 걸린 모든 것을 낫게 하는 그 길을 찾아온 기록이라는 거예요. 그냥 하는 얘기가 아닙니다. 아담 가정의 타락권을 소화하는 데는 아담 가정 이상의 자리에 서야 됩니다. 그러지 않으면 그것을 벗어날 길이 없습니다. 그렇지요? 노아 가정, 그리고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의 가정, 모세 가정도 전부 다 실패했어요. 왜 실패했느냐? 몰랐기 때문입니다.

예수님도 실패했지요? 예수님이 무엇 때문에 십자가에 달리지 않으면 안 되었느냐? 그것도 지금까지 몰랐어요. 선생님이 빈틈없이 밝힘으로써 알게 되었지요? 「예. 」 그 역사는 되살아난 아담의 산 역사예요. 타락함으로써 죽었던 아담이 다시 부활한 승리적인 기반을 통일교회가 갖게 된 것입니다.

지금까지의 성서에는 실패한 역사가 기록되어 있었지만, 승리한 전통적인 역사를 갖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그것을 배워서 그 노정을 다시 탕감조건으로써…. 선생님의 70년의 생애를 7년, 7개월에도 탕감하게 되었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