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되는 길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43권 PDF전문보기

하나되는 길

그러니까 오래된 멤버가 문제입니다. 오래된 멤버와 새로운 멤버는 하나되기가 어렵습니다. 하나되지 않는 것이 문제라구요. 오래된 멤버와 새로운 사람들 사이에는 공백이 있습니다. 이것을 해결하기 위해서 '축복가정은 전부 고향에 돌아가라!'고 명령한 것입니다. 자기 고향으로 내려가서 선조들이 해온 이상의 충성을 다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고향을 복귀할 수 없습니다. 고향을 복귀하지 못한 사람은 나라를 맞이할 수 없습니다.

그러면 왜 종족적 메시아를 고향에 보냈느냐? 자기가 태어난 곳이 본고향이에요? 그곳은 본고향이 아닙니다. 사탄권입니다. 그리고 자기를 낳아준 어머니는 어머니가 아닙니다. 자기 부모가 부모가 아니예요. 사탄권에 있는 부모다 이겁니다. 원수의 부모입니다.

그것을 반대로 축복해서 혈통 전환, 소유권 전환, 심정권 전환을 하여 본연에 연결시켜 가지고 그들의 아들딸들을 교육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입니다. 선생님이 교육한 것과 같은 식으로 여러분이 교육하라 이겁니다. 선생님이 진심을 다하여 여러분을 사랑한 것처럼 자기 직계의 자녀들 이상으로 사탄권의 자녀들을 사랑해서 복귀의 심정권을 세워 놓지 않으면 안 되는 것입니다.

타락함으로 말미암아 아담 해와와 가인 아벨이 사탄세계에 떨어졌습니다. 이것을 어떻게 통일시켜서 하나 만드느냐? 이들은 사랑을 중심으로 한 원수입니다. 야곱을 중심으로 볼 때 레아와 라헬은 사랑의 원수입니다. 이것을 하나로 만들기 위해서는 라반의 부인이 어머니로서 레아를 교육시키지 않으면 안 됩니다. 어떤 일이 있어도 내가 너를 사랑하고 있는 것보다 더욱더 사랑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을 교육해야 되는 것입니다. 복귀노정에 있어서는 이런 상태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여자들을 중심으로 해서 보면 레아가 있고 라헬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어떻게 하나되느냐? 그 자신들은 돌아갈 길을 모릅니다. 참사랑이 아니면 돌아갈 수가 없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그것을 알고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서양세계를 수습하기 위해서는 사랑의 원수권를 소화하여 하나될 수 있는 길을 가지 않으면 통일세계는 생겨나지 않는 것입니다.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원수를 사랑하라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아직은 천사장권이기 때문에 본처인 이 라헬권을 버리고 여기서 희생시킨 거라구요. 이쪽은 해와의 입장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천사장의 입장이고, 여기는 천사장 아내의 입장입니다. 그것을 희생시켜 가지고 천사장권 이상으로 들어올려 주게 되면 사탄은 도망쳐 버립니다. 자기의 권한 기준이 어디라는 것을 사탄은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이상의 기준으로 올라가기 위해서는 반대 방향으로 가야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살아 남을 수 있는 길이 없는 것입니다. 그렇게 해서 자연굴복하게 되는 거라구요. 그러한 면에서 레아는 라헬을 자기의 부모보다도, 자기의 남편보다도 더 사랑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그렇게 하여 하나되는 길을 가야 하는 것입니다. 이것을 모를 경우에는 교육해서 가르쳐야 됩니다.

그러한 의미에서 볼 때 선생님도 마찬가지입니다. 선생님도 뜻길을 가는 데 있어서 그러한 싸움을 하고 나왔습니다. 성진 어머니와 성진이는 그러한 입장에서 전혀 반대 방향에 있습니다. 반대하는 것은 자기가 반대하는 것이 아닙니다. 탕감기준에서 사탄이 배후에 있기 때문에 이것을 일치시켜 가지고 탕감조건을 참고 견뎌낸 기준을 세워야 합니다. 어머니를 중심삼고는 자기의 친자식이나 자기보다도 성진 어머니와 성진이를 더 사랑하지 않으면 하나님에게 돌아갈 수 없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하나될 수 있는 길이 없습니다.

이것을 상속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느냐? 그들을 자기 일족의 왕자로서, 하나님의 자녀로서 모시지 않으면 안 됩니다. 그러한 경우에는 '그렇게 해서는 안 됩니다. 선생님이 하는 이상으로 우리가 그들을 모시겠습니다.'라고 해야 자연적으로 따라오게 되는 것입니다.

선생님은 어머니를 중심으로 해서 그 조건을 전부 넘어왔습니다. 당시 성진 어머니의 부모와 오빠가 함께 와서 협박을 했습니다. '너 같은 사람이 재림주라구? 너는 성서에도 없는 악마요, 이단이다. 그렇기 때문에 그러한 사람과 내 딸을 함께 살게 할 수 없다!' 하고 이혼하라고 협박했습니다. 선생님은 아무런 생각도 없었습니다. 어머니가 훌륭한 것은 무엇이냐? 성진 어머니가 그러한 처지에 있는데도 지금까지 집을 사 주기도 하고 생활비를 보내 주면서 잘 돌봐 주었다는 것입니다.

지금부터 4년 전에 선생님은 이런 때가 올 것을 알고 미리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어머니에게 어디를 가는데 같이 가자고 해서 어머니에게 성진이와 성진 어머니가 사는 곳을 보여 주었는데, 나중에 알아보니까 성진 어머니에게 집을 사 주었더라구요. 어떤 집을 사 줬는가 하고 선생님도 가 봤습니다. 그 집에 가자고 하니까 어머니가 말없이 따라오더라구요. 그러니까 보통 여자처럼 반대를 하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조건에 걸린다는 거예요. 그 길은 가르쳐 주고 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알아서 해야 넘어갈 수 있는 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