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여자가 하나된다는 것은 하늘 땅이 합하는 것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43권 PDF전문보기

남자 여자가 하나된다는 것은 하늘 땅이 합하는 것

그러면 하나님은 왜 이 세상을 사탄에게 전부 빼앗겼느냐? 가정을 못 가졌기 때문입니다. 가정의 출발을 못 봄으로 말미암아 완전히 빼앗겨 버리고 사탄의 주관 세계가 된 것입니다. 이걸 알아야 됩니다. 많은 가정도 필요없습니다. 한 가정입니다.

한 가정에 몇 사람이 살고 있어요?「셋입니다.」무슨 셋이에요? 둘이지! 둘에서부터 시작했습니다. 그러니 그 둘이 하나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남자 여자 둘이 하나되어야 한다구요. 남자 여자가 하나된다는 것은 남자는 하늘을 상징하고, 여자는 땅을 상징하기 때문에 하늘땅이 합하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또, 남자를 동반구라고 하면 여자는 서반구이기 때문에 남자 여자가 하나되는 것은 동서가 합한 것이 되는 것입니다. 하늘땅은 종적이요, 동서는 횡적인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남자 여자, 둘이 하나되면 이 세계가 통일되는 것입니다. 지금 세계의 문제에는 동서양의 문제가 걸려 있습니다. 그다음에 종교인과 비종교인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종횡의 관계에서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50억 인류를 둘로 나누어 보면 남자와 여자입니다. 그 남자 여자의 복잡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길이 무엇이냐? 이 둘이 하나되는 것입니다. 모든 것의 해결이 여기에서 벌어지는 것입니다. 간단한 거라구요. 지금 이 세계가 얼마나 복잡해요? 남자 여자들의 관계, 남녀가 하나된 가정적인 기준이 성립되지 못함으로 말미암아 세계의 혼란상이 벌어졌고, 인류가 비참한 역사를 엮어왔다는 것입니다.

남자나 여자나 사람들은 정서적인 면을 떠나서는 살 수가 없습니다. 또, 이것을 알려면 지식이 필요합니다. 알면 좋다구요. 정적인 기준을 중심삼고 보면 이것은 좋은 것입니다. 그래서 사람은 좋은 것을 보면 모두 다 기쁨을 느끼는 것입니다. 그러면 지식이 먼저예요, 정서적인 것이 먼저예요?

보라구요. 이 세상에서는 지식을 추구해요, 정서적인 면을 추구해요? 하나님도 에덴동산에서 아담을 창조하고 '좋은지라, 좋다!'고 했습니다. '좋다' 할 때는 반드시 주체와 대상이 하나된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정서적인 면에서 기쁘다면 좋은 것은 그 안에 포함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반대로 좋은 데는 기쁨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것을 알아야 돼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예.」

오늘날 지(知)·정(情)·의(意)를 말하고 있지만, 이것은 본래에 정(情)·지(知)·의(意)가 거꾸로 된 것입니다. 이 자유세계는 지식을 가지고 지배하고 있습니다. 그것이 틀렸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볼 때 서양은 지적이고 동양은 정적입니다. 동양 사람들은 마음의 기쁨을 어떻게 찾고, 몸의 기쁨을 어떻게 찾고, 지식을 어떻게 찾느냐? 몸의 기쁨이나 지식보다도 마음 세계의 평화를 찾기 위해서 앉아서 명상을 합니다. 이것이 동양 사람들이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모든 종교는 동양에서 출발한 것입니다.

그래, 여러분은 좋아하는 것을 찾아갈 거예요, 기뻐하는 것을 찾아갈 거예요?「기뻐하는 것을 찾아갑니다.」기뻐하는 가운데는 모든 좋은 것이 포함되어 있지만 좋은 것 가운데는 기뻐하는 것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