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의 사랑은 종적인 사랑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45권 PDF전문보기

부모의 사랑은 종적인 사랑

여러분이 자녀를 낳았다면 그것은 하나님이 아담 해와를 창조한 거와 마찬가지입니다. 자녀를 대해서 부모가 사랑하는 것은 종적인 기준입니다. 종적인 것이 먼저예요. 그래서 몸 마음이 하나되어 가지고 자녀를 사랑하는 것입니다. 타락했지만 이 종적인 기준에는 하나님만이 왕래하는 것입니다. 사탄이 왕래를 못 합니다. 참사랑, 이것이 종적인 기준입니다. 이것이 살아 있기 때문에 재창조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이 종적인 기준이 어디 가서 합하느냐? 어디 가서 합하느냐가 문제입니다. 이게 듀얼 시스템이 되어 있기 때문에 여기서 갈라져 가지고 여긴 같고 여기에서 찾아 내려와 가지고 같이 되는 것입니다. 유치원에서 국민학교, 중고등학교를 거쳐 대학을 가더라도 언제든지 형제는 부모를 중심삼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올라가서 대학을 가나 어디를 가나 그렇다는 것입니다. 영계도 마찬가지입니다. 하나님도 결국은 자라 왔다 이거예요. 이런 논리가 형성되는 것입니다.

우리 인간이 복중에서 정자와 난자, 단세포에서 시작해 가지고 발전해 온 거와 마찬가지로, 하나님도 단세포 같은 데서 자라 왔다는 논리를 여기에서 생각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인간 창조의 처음 모델이 뭐냐? 인간은 하나님을 모델로 해 가지고 태어난 것입니다.

그래서 사람 하나 자체를 중심삼고 하나님 자신이 거쳐온 모든 것을 재현시켜 가지고 보는 것입니다. 다시 실제로 느끼는 거예요. 하나님이 자녀와 같은 때, 형제와 같은 때, 부부와 같은 때, 부모와 같은 때 그걸 찾아오는 것입니다. 그러면서 찾아 내려오는 것입니다. 여기 와서 만나는 거예요. 이거 전부 다 하나되어 가지고 내려오는 것입니다.

결국은 인간이 축복, 결혼식을 하고 사랑하는 그 자리는 하나님의 완성과 인간의 완성, 영적 세계의 완성과 지상세계의 완성이 되는 자리입니다. 그때 비로소 참사랑을 중심삼고 이상이 발동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