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사다리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48권 PDF전문보기

사랑의 사다리

여러분 마음으로 욕망하는 그런 기준을 이루더라도 또 갈 데, 더 큰 것이 있는 걸 알아야 돼요. 하나님이 우주를 품고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여러분은 뭘 품고 있어요? 마음이 얼마나 작아요? 거기에 한 남자도 들어가 못 산다는 거예요. 한 남자도 십년 백년 동안을 못 살아서 며칠 사이에 쫓아내 버린다구요.

그런 걸 볼 때 영원한 이 우주가 웃겠어요, 안 웃겠어요? '헤헤헤' 하겠어요, '우―' 하겠어요? 자기 여편네도 상대가 안 되면 킥―깨뜨린다구요. 그래서 이런 작은 것들이 큰 것이 되려니까 진화론을 중심삼고 작은 것은 큰 것으로 자꾸 사다리를 놓고 올라가겠다고 하는 거예요. 위해 가지고 희생하는 것을 좋아한다는 원칙이 생기는 것입니다. 우주는 위해서, 희생적으로 투입하는 사상으로 연결되어 있다는 것이 이론에 맞는 말입니다.

연결하는 데 무엇이 연결시키느냐? 사랑의 사다리입니다. 여러분의 사랑의 사다리는 몇 단계예요? 하나예요, 둘이에요? 하나도 없는 사람들이 많아요. 여러분은 몇 개나 가지고 있어요? '우리 집밖에는 몰라. 남의 집은 몰라. 우리 나라밖에는 몰라.' 이런다는 거예요. 그러면 그게 몇 개예요? 둘밖에 없습니다. 미국 사람은 어때요? 둘, 셋, 하나, 어떤 거예요? 하나도 없어요. 왜 그러느냐? 미국 사람은 가정이 없잖아요. 가정이 없습니다. 미국 사람들은 가정을 안 가졌습니다. 프리 섹스 일족이라구요. 가정이라는 것이 전부 다 원수입니다.

이런 사랑의 사다리가 얼마만큼 크냐, 얼만큼 높으냐? 얼마나 큰 걸 가질 거예요? 하나님만큼 큰 걸 갖고 싶겠어요, 하나님이 여러분만큼 큰 걸 가지고 싶겠어요? 하나님이 여러분의 사다를 갖고 싶겠어요, 여러분이 하나님의 사다리를 갖고 싶겠어요?「저희가 하나님의 사다리를 갖고 싶습니다.」그래서, 진화하는 것도 전부 다 이와 같은 원칙에 따를 것입니다. 작은 원소가 큰 것에 흡수되려고 하는 것은 더 높은 사다리를 찾아가기 위한 것입니다.

진화론, 이것은 입력은 출력보다 작아요, 커요?「작습니다.」작다구요. 어떻게 작은 것이 커지느냐 하는 것입니다. 작용하면 작아지는 거예요. 이렇게 볼 때, 진화론은 있을 수 없습니다. 진화는 커 가는 것을 말하는데 어떻게 커 가느냐 이거예요. 중간에서 제3의 힘을 가해야 하는 것입니다. 이걸 누가 했느냐? 이것이 창조입니다. 이 개념을 알겠어요?「예.」

여러분이 그림을 그린다고 해도, 평면적인 그림은 안 돼요. 입체성을 가진 그림을 그려 가지고 그 그림이 돌아야 되는 거예요. 그것이 이상적인 명화가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해도 돌고, 이렇게 해도 돌아 가지고 '살아있다!' 이래야 걸작이 되는 것입니다. 그래, 여러분의 마음이 전부 다 높겠다는 것을 알겠지요?「예.」이만큼 올라가 이만큼 넘어서 여러분이 행동을 하게 되면 이것은 여러분의 재산이 되는 것입니다.

자, 그래서 마음이 이런 것을 행동으로 해서 돌아가게 되면 가운데를 중심으로 돌기 때문에 내가 되는 것입니다. 그래, 남자 여자가 왜 하나되어야 되는 거예요? 모든 것이 주체와 대상으로 하나되어 가지고 원형이 되기 때문입니다. 주체와 대상은 플러스와 마이너스입니다. 남자의 눈과 여자의 눈이 상대로 여기서 주고받는 것입니다. 여자 코하고 남자 코하고 횡적으로 전부 다 주고받는다는 거예요. 마음과 마음, 몸과 몸이 회전하여 나오는 것입니다. 그렇게 흥미로울 수 없다는 것입니다. 도니까 바람이 부는 거예요. 신이 난다구요.

자동차가 출발할 때 바퀴가 이렇게 돌고 저렇게 돌다가 한 데로 돌지요? 휠(wheel)이 있어 가지고 이 휠을 중심삼고 플러스 마이너스, 이러면서 돌아가는 것입니다. 돌지만 그것이 주체 대상으로 이렇게 주고받으면서 거기 서 올라갔다 내려갔다 하면서 돈다는 것입니다. '아이구 더 빨리, 더 빨리 돌아라!' 이렇게 밀어 줘야 되는 것입니다. 당기면 멈추는 것입니다. 빠른 것이 좋아요, 느린 것이 좋아요?「빠른 것이 좋습니다.」빠른 것이 좋다구요. 하나님이고 뭣이고 차 버리고 빠른 것이 좋다고 해도 할 수 없다구요.

그래, 여러분 부처끼리 아침에 싸움을 해요, 안 해요? (웃음)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뭘 도와주겠다고 생각해요, 아이구 여편네가 뭘 도와주면 좋겠다고 생각해요? 그거 실재적인 문제라구요. 남자하고 여자를 볼 때 누가 먼저 위함을 받겠다고 생각해요? 남자예요, 여자예요?「여자입니다.」(웃음) 미국 여자는 남자가 출근 할 때 '나 키스해 줘.' 이렇게 바라고 서 있어요, 다가서서 키스하려고 해요? 어떤 거예요?「첫 번째입니다.」이게 문제라구요. 남편이 하루 종일 고생하러 나가는데 그것 몇 발자국 가서 먼저 키스를 못 해줘요? 이 망할 놈의 여편네들! (웃음)

그러면 남편이 코도 웃고 입도 웃고 눈도 웃고 세포도 웃고 그저 날아가는 거예요. 그렇게 되면 그 남자의 직장이 얼마나 명랑해지겠어요? 그런 남자가 세 사람, 네 사람, 열 사람만 돼 보라구요. 천국이지요. 사탄세계에는 남자 세계, 여자 세계, 자녀 세계 등 여러 단계가 있습니다. 둘이 원수끼리 만나도 '내 먼저 인사할 거야.' 하고 먼저 손 내미는 사람이 이기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교육이 되고, 그렇기 때문에 발전할 수 있고, 그렇기 때문에 복귀가 가능한 것입니다. 벌써 몇 분이나 됐어요? 한 시간이 가까워 오네요. 설교를 몇 시간 할려고 해요? 이것만 알아도 훌륭한 설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