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이 있는 데는 고기가 있게 마련이니 먹고 사는 건 문제없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62권 PDF전문보기

물이 있는 데는 고기가 있게 마련이니 먹고 사는 건 문제없어

만일 아프리카 오지에 있는 한 부락에 백 집이 산다면 그 백 집에 후원 구제물자가 영국에서도 오고, 불란서에서도 오고, 미국에서도 오고 해서 백 곳에서 왔다고 생각해 보라구요. 그러면 그 부락 사람들이 '아, 통일교회 위대하다! 미국이 하지 못하고 전세계가 하지 못한 것을 한다. 우리를 살려 주기 위해 세계를 동원하고 있다.' 해 가지고 그들이 하나님같이 모시는 거예요, 하나님같이. 호기심이 있어요?「예!」(박수)

보라구요. 선생님이 이 일을 위해서 20년 동안 깊은 관심의 마음을 가지고 행동해 왔다구요. 이놈의 자식들, 조는 녀석은 눈알을 빼야 돼! 알겠어?「예.」그만두자구, 또 시작하자구? 이제부터 재미있는데.「계속해 주십시오!」아, 내가 땀이 나고 배가 고프다구요. 땀이 나고 그러니 그만두자구.「아닙니다.」노, 예스?「노!」노우, 케이(K) 엔(N) 오(O) 더블유(W)예요? (웃음) 똑똑하군.

그러면 그런 길이, 유통조직이 굉장한 것입니다. 굉장한 것입니다, 뭘 몰라서 그렇지. 굶어 죽을 사람을 살리기 위해서 세계로 날라 다닌다는 말을 했다구요. 이제는 날라 오지 않고 앉아서 먹자 그겁니다. 그런 말하는 겁니다. 이제까지 날라다 주는 이야기를 했는데 이제부터는 그 현지에서 앉아서 굶지 않고 먹고 살자 이런 이야기를 할 것입니다. 그것 듣고 싶어요?「예.」

사람에게는 땅과 물이 필요한 것입니다. 물이 있으면 어디에나 고기가 있게 마련입니다. 여러분 생각에 '아이구, 알래스카 추운 지방 호수 같은 데에 고기가 있을 게 뭐야?' 하겠지만, 천만에! 왜 그러냐 하면 철새들, 기러기라든가 오리라든가 이런 것들이 전부 다 이동해서 날아가면서, 지구를 돌면서 앉아서 먹고 씻어대는 겁니다. 그러면 거기에 그 고기 새끼들이 전부 다 발에 묻고 털에 묻어 가지고 또 다른 물에 가서 앉아서 쉬게 되면 거기에 이동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물이든지 고기가 있게 마련입니다.

수놈 암놈 두 마리만 있으면 거기서 새끼치는 겁니다. 그래, 물 있는 데는 어디든지 고기 있다는 그 개념이 들어와요? 앞으로 이 일을 하게 된다면 말이에요, 고기를 비닐 같은 데 구멍 뚫어서 물 나가게 해놓고 한 열 마리씩 넣어 가지고 비행기를 타고 가면서 떨어뜨리는 거예요. 세계적으로 어디는 온도가 몇 도 몇 도 나가고 어떤 고기가 산다는 것을 통계내 가지고 그렇게 떨어뜨리는 거예요. 그러면 한꺼번에 전세계 호수에 고기를 양식시킬 수 있는 것입니다. 한 주머니만 떨어뜨리면 거기에 고기가 자연히 발생하는 것입니다. 잉어든 무엇이든 언제든지 자기 필요한 것을 전세계 호수에 뿌려 놓을 수 있는 것입니다.

이러니까 한 호수를 가지고 몇천 몇만의 집이 먹고 살 수 있는 때가 온다구요. 그러면 무얼 해야 되느냐? 낚시를 할 줄만 알면 그 고기는 우리 고기입니다. 그러면 낚시는 누가 해야 되느냐? 남자가 하는 것이 아니라 여자가 해야 되는 것입니다. 왜? 여자는 엉덩이가 방석같이 큽니다. 편안해요. 오랜 시간 앉아 있을 수 있다구요. (웃음) 남자는 세 시간만 앉아 있으면 아프다구요.

이렇기 때문에 낚시질만 할 줄 알게 되어 한 여자가 고기 세 마리만 잡으면 세 아기를 먹여 살릴 수 있고 네 마리만 잡으면 아버지까지 먹여 살릴 수 있는 것입니다. 낚시질하는 데 가게 되면 한 시간 이내에 열 마리도 잡을 수 있고 수십 마리도 잡을 수 있는 거예요. 그래, 한 동네에 백 집이 있으면 백 여인을 중심삼고 클럽을 짜 가지고 오늘은 백 마리 잡아 오자고 하면 백 마리 잡고, 2백 마리 잡아먹겠다 하면 2백 마리 잡는 거 문제가 아닙니다. 몇 사람만 동원하면 되지 전체 동원할 필요도 없다구요. 한 달에 한 번씩 동원해 가지고도 먹여 살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