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맹세의 제1조건은 몸 마음이 하나 되는 것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64권 PDF전문보기

가정맹세의 제1조건은 몸 마음이 하나 되는 것

그래 5번!「우리 가정은 참사랑을 중심하고 매일 주체적 천상세계와 대상적 지상세계의 통일을 향해 전진적 발전을 촉진화할 것을 맹세하나이다.」이것은 세계가 전부 다 같은 가정이라는 것입니다. 하늘땅에 전부 다 주체적 하늘나라의 대상적 입장으로 하나되어야 된다구요. 이래 가지고 하나될 뿐만 아니라 아직까지 지상에 지상지옥 분야가, 사탄권이 남아 있으니 이것을 빨리 촉진화시켜야 돼요. 하루가 바빠요. 거기에 2대, 3대가 벌어지면 문제가 되는 거예요. 어려움이 점점 번식해 나간다는 걸 알아야 됩니다. 시급하다는 거예요.

2000년까지 딱 잘라 가지고 총진군해야 할 시대라는 것입니다. 급진적인 그런 발전을 촉구하니 급진적인 멸망의 형태가 세상에 벌어져서 전부 분립되어 가지고 지옥으로 떨어져 내려가는 걸 여러분이 죽기 전에 눈으로 잘 볼 거예요. 이것이 복귀적인 틀을 가지고 나가는 우리 가정들이 해야 할 사명을, 이런 불가분의 내용을 중심삼고 맹세문으로 설정한 걸 알아야 되겠어요.

또 그 다음에 뭐예요?「우리 가정은 참사랑을 중심하고 하나님과 참부모님의 대신가정으로서 천운을 움직이는 가정이 되어 하늘의 축복을 주변에 연결시키는 가정을 완성할 것을 맹세하나이다.」복의 기관이 되라는 거예요. 그래야 하늘과 땅의 하나된 모든 것을 갖추어 그 자리를 중심삼고 하나님이 주신 복의 기관이 되는 거예요. 알겠어요? 복의 샘터가 되라 그 말이에요.

그 다음에 뭐예요?「우리 가정은 참사랑을 중심하고 본연의 혈통과 연결된 심정문화세계를 완성할 것을 맹세하나이다.」그럼, 심정세계예요. 참사랑이 표면화된 세계입니다. 어디 마을에 가나 길목에서 부부가 손님을 맞이하기 위해 기다리는 세계가 되어야 된다구요. 좋은 음식을 했으면 그것을 세계의 형제 앞에 나누어 주기 위해서 말이에요, 길목에서 기다려 가지고 없거들랑 모시고 들어가는 겁니다. 자기 형제와 같이 자기 집에 세계 가정들을 모셔 가져 가지고 많은 것을 먹이고 많은 것을 봉사할 수 있는 시대에 들어가는 거예요.

이래서 심정을 표면화시켜 가지고 세계화시키는 시대가 됨으로 말미암아 통일의 심정문화세계, 단일문화세계, 통일문화세계가 오는 것입니다. 전쟁이 없고, 분쟁이 없는 하나의 세계, 지상천국과 천상세계가 되는 거예요, 심정문화세계가 되면 끝이라구요. 그 모든 것이 그냥 그대로 마음대로 우리 가정들이 지상 위에 있어서 하늘나라의 황족권에 들어갈 수 있는 모든 안팎의 내용을 정비하고, 거기에 전부 다 일체화될 수 있기를 바라서 이런 맹세문을 설정했음을 알아야 돼요. 그렇게 살아야 되는 것입니다. 알겠지요?「예.」

제1조건이 뭐냐? 몸 마음이 하나 안 되면 맹세문을 못 해요. 부부가 싸움하는 데는 말을 못 해요. 싸움해 가지고 새끼들한테 엄마 아빠가 눈물을 보여 가지고는 이걸 못 해요. 그럴 수 없다는 거예요.

그래, 맹세문을 자유로이 외울 수 있는 이 해방의 가정을 얼마나 하늘이 바랐던가를 생각해야 된다구요. 알겠어요?「예.」부부끼리 싸움해야 되겠어요?「아닙니다.」그러니 오늘 선생님의 말씀과 같이 이 몸뚱이를 때려잡아야 돼요. 이놈의 간나, 이놈의 자식, 이놈의 입, 이놈의 눈깔, 이놈의 귀때기, 이놈의 배통, 이놈의 심통을 때려잡아야 돼요.

그것이 종교를 통해 희생의 제단을 연결시킨 역사적 사실을 알고, 또 타락의 근원이 됐다는 것을 알고, 한의 구덩이가 되고 지옥의 기지가 내 몸 마음에 연결되어 있다는 걸 알면 생각만 해도 끔찍한 거예요. 이 피살에 사탄의 피가 준동하는 사실을 알 때, 칼로 갈기갈기 쪼개 가지고 흐리는 것을 '푸! 푸!' 침을 뱉고 저주하고 미워해야 할 자신이라는 걸 알아야 돼요. 그걸 감싸 가지고 사랑이 뭐예요? 똑똑히 알아야 되겠어요. 알겠어요?「예.」이런 자각을 재인식함으로 말미암아 오늘 모임은 의의가 있었다고 보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