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디즘(godism;하나님주의)과 두익사상은 참사랑주의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65권 PDF전문보기

가디즘(Godism;하나님주의)과 두익사상은 참사랑주의

어찌하여 지금부터 구원섭리를 4천년 전 야곱 가정에서 시작했느냐? 그것 문제라구요. 이게 몇천만 년이에요. 오랜 기간이 걸려서야 왜 그 때 했느냐? 이게 문제라구요. 그것을 알겠어요? 그것은 뭐냐 하면 말이에요. 하나님이 전부 다 천국 들어갈 수 있게 하려니까 그랬다는 거예요. (판서하시며) 하나님이 이제 아들딸이 여기에 있는데 이래 가지고 천국 들어가는 것과 같다구요. 전부 다 하나돼 가지고 가야 된다 이거예요. 이건 상충이 벌어져요, 상충. 반대가 되는 거예요. 하나님이 본래 위에 있어야 하고 사탄이 아래에 가 있어야 하는데 사탄이 위에 왔다는 거예요. 하나님이 아래에 왔다는 거예요. 이게 아니라구. 그래, 이게 거꾸로 되어야 되는 거예요.

그래서 여기 개인은 요렇게, 이게 전부 다 이렇게 익스체인지(exchange;바꾸다)되고 말이에요. 가정은 요렇게 되고 말이에요. 이게 이렇게 되어서 이렇게 이렇게 되는 거예요. 이렇게 죽 개인, 가정, 종족…, 올라가는 것입니다. 그래, 여기 와서는 이게 이렇게 되고 이렇게 돼 가지고 여기 와서 이렇게 같이 들어가는 거예요. 하나님이 이렇게 올라가는 거예요. 이게 본래의 자리예요. 사탄은 아래 가는 것입니다.

자, 그러면 이 세상 끝에 종말이 되면 이와 같은 때이기 때문에 혼란시대가 온다구요, 혼란시대. 기독교인들이, 하나님을 잘 믿던 사람들이 여기 와 가지고 이렇게 하면 지옥으로 가는 거예요. 여기 사탄세계의 사람들이 이렇게 믿다가 천국으로 가는 거예요. 그러니까 이론적으로 맞아야 돼요.

원칙에 모두 앞뒤가 맞는 종교가 나와야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모든 혼란이 벌어지는 것입니다. 여러분 중세를 보게 되면 이게 전부 다 신본주의시대입니다. 신본, 하나의 절대신을 중심삼은 절대 신본주의에서 인본주의로 떨어져 내려온다구요.

그러면 우리 마음을 볼 때, 보이지 않는 마음이 중심이기 때문에 오리진(origin;근원)과 통한다구요. 언제든지 조상도 그랬고, 근본과 통할 수 있는, 뿌리가 통할 수 있는 칸셉을 가질 수 있다구요. 그런 관점에서 우주를 봤기 때문에 신을 중심으로 절대시하는 신본주의를 주장하고 믿고 나왔습니다.

그런데 중세에 와 가지고 기독교라는 게 부패했습니다. 하나님이 있다면 그것이 왜 세상 사람보다 더 나빠지느냐 이거예요. 그래서 하나님이 없다 그거예요. 없다고 한 거예요. 인본주의 사상이 나온 것입니다. 불란서 혁명으로부터 휴머니즘(humanism;인본주의)이 나와 가지고 공산당, 계몽사상이 나오고 물본주의(物本主義)까지 내려가는 거예요.

그러면 휴머니즘이 나왔는데 휴머니즘을 가만히 보니까 인간만이 절대적이고, 인간의 힘만이 모두 옳다고 주장하는 것입니다. 그러다 보니 근원이 불확실해요. 인간 몸뚱이를 중심삼고는 근원이 불확실한 거예요. 그 다음에 이 종교가 불확실합니다. 전부 다 근원과 결과를 모르겠다 그거예요. 중간이니까 말이에요. 그러니 인본주의가 오래 못 가는 거예요, 이게.

그래, 앞으로 육체적 휴머니즘시대로 들어온다구요. 이것도 멀지 않다구요. 근원이 불확실해 가지고 잠깐 지나간다는 거예요.

그러면 이 계몽사상에서 공산주의 이론이 나온 것이 뭐냐 하면, 공산주의는 물질이 근본이에요. 이게 우주까지도 통한다구요. 근원이고 이상입니다. 그리고 물질로 모두 다 돼 있다, 세계가 다 돼 있다 이거예요. 또, 물질이 필요하다 이거예요. 그러니까 이 우주의 중심은 물질이어야 된다고 하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물질이 주체가 될 수 없으니까 70년 주장하다가 다 망해 나간 거예요. 자, 이게 떨어져요. 이것을 어떻게 수습하느냐? 문제가 큰 것입니다.

여러분들, 가디즘(Godism;하나님주의)하고 두익사상이 도대체 뭐냐는 것입니다. 참사랑주의라는 것입니다. 하나님과 인간이 완전히 하나되는 거예요. 그래, 인간은 만 우주의 중심이기 때문에 영적으로는 하나님과 하나되고 몸은 만물과 하나되는 거예요. 그렇게 되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참사랑을 가지고 전부 다 하나되는 것입니다. 하나가 되는 거예요, 하나. 그러니까 절대적 하나님주의에서는 인본주의니 물본주의니 완전히 하나되는 것입니다. 하나가 되는 거예요. 그것이 하나님주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