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하나님이 제일 좋아하는 것은 사랑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67권 PDF전문보기

세상에서 하나님이 제일 좋아하는 것은 사랑

몇 시간 됐어요? 결론을 빨리 내자구요, 더 계속하자구요?「계속해 주십시오.」생일날 부려먹는 사람들이 어디 있어! (웃음) 그게 효자들이에요, 충신들이에요, 열녀들이에요? 이것 불리하면 답변을 안 한다구요. 그게 타락한 근성입니다. 숨기려는 칸셉입니다. 자, 여기서 할 말, 재미있는 말이 많은데 그것을 하면 한 시간 내에 안 되겠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그건 나중 어느 때에 얘기하고, 보류하자구요.

그렇게 된 부부가 사랑하는 기관은 어떤 것이냐? 그것만 얘기하자구요. 하나님의 사랑과 인간의 사랑이 어디서 하나되느냐? 이것이 하나되는 출발점이 둘이게 되면 방향도 둘이요 목적도 둘이기 때문에, 하나님과 인간은 기쁠 수 없는 결론이 있기 때문에 하나님이 인간을 사랑의 대상으로 만들었으면 하나님 사랑과 인간 사랑이 접촉할 수 있는 출발점이 같아야 됩니다. 그 같은 점이 어디냐 그거예요.「심정입니다.」심정이 아닙니다. 여자에게나 남자에게 제일 중요한 기관이 뭐예요? 생식기입니다. 하나님이 창조할 때 제일 정성을 들여서 지은 기관입니다.

거기서 사랑을 연결하고, 생명을 연결하고, 혈통을 연결하고, 양심을 연결하는 것입니다. 연결하는 데는 거기뿐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방법이 없어요. 거기에서 사랑을 연결하고, 생명을 연결하고, 혈통을 연결하고, 양심을 연결하는 거예요. 그렇지 않으면 그 넷을 연결할 수 없습니다. 오로지 하나입니다. 통일을 이루는 부분은 이 한 곳뿐입니다.

신학자 루빈스타인, 뭣도 모르고 신학자 노릇 해먹었다구. 자기가 말한 것이 다르다고 이러고 있잖아? 이러고 있지 말라구, 기분 나빠. 모든 분야를 전공해 가지고 '그것은 내 칸셉하고 다르다.' 해서 이러고 있잖아?「우리는 레버런 문을 믿습니다. (루빈스타인)」(웃음과 박수) 감사합니다.

여러분, 사랑을 봤어요? 사랑 본 사람 손 들어 봐요. 왜 손을 안 들어요. 사랑은 못 봤지만 사랑 현상은 봤다구요. 볼 수 있습니다. 사랑의 현상은 실체가 아닙니다. 그림자와 같다구요. 사랑은 못 봤어요! 사랑을 터치(touch;만지다)할 수 있어요? 터치할 수 없습니다. 필링(feeling;느끼다)은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랑을 볼 수 없고 만질 수 없지만은 혼자는 영원히 그 사랑을 느낄 수 없습니다. 이게 문제입니다. 느끼지 못했고, 사랑을 알 수 없습니다, 영원히. 사랑은 상대로부터 오는 것입니다.

세상에 하나님이 제일 좋아하는 것이 뭐냐 하는 문제를 두고 볼 때, 하나님은 돈이 필요 없고, 지식이 필요 없고, 권력이 필요 없습니다.「사랑이 필요합니다.」사랑, 무슨 사랑이에요?「참사랑입니다.」참사랑이 뭐예요? 자기 생명을 투입하면서도 또 부활해 가지고 또 투입하고 세 번 이상 죽었다 살더라도 투입하겠다고 하는 데서 트루 러브가 출발할 수 있다 이거예요. 왜 그러느냐? 우주는 3단계로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소생 사랑, 장성 사랑, 완성 사랑이 있다는 걸 알아야 됩니다.

결혼해서 사랑하는데 애기 낳기 전에 사랑은 소생이고 애기를 낳고의 사랑은 장성입니다. 그 다음엔 전부 다 아들딸이 시집 장가가 가지고 손자들을 낳아서 좋아 보일 때가 완성인 것입니다. 손자를 사랑해야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애기를 갖지 못한 사랑은 완전한 것이 아니요, 손자를 가져 사랑하지 못한 사랑은 완전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그것이 왜 그러느냐? 이것 보면 사위기대입니다. 이것이 가정의 시드(seed;씨)입니다. 완성 가정의 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3단계, 할아버지와 어머니 아버지와 손자가 하나되어야, 이것을 사랑해야만 완전히 열매를 갖추었다 할 수 있는 사랑 씨가 생겨나는 것입니다. 부모, 부부, 자녀입니다.

자녀들끼리 자기 형제를 위해서 생명을 넘어 사랑해 되고, 부부가 생명을 사랑해야 되고, 부모가 생명을 넘어 사랑해야 되고, 할아버지와 아버지가 생명을 넘어서 사랑해야 되고, 할아버지하고 손자하고 생명을 넘어서 사랑해야 되고, 아버지하고 자식하고 생명을 넘어서 사랑해야 됩니다. 이것이 하나의 원형입니다. 공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