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매연결은 갈라졌던 것을 통합시키는 공식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67권 PDF전문보기

자매연결은 갈라졌던 것을 통합시키는 공식

또 그리고 내가 생각하는 것은 한국에 있어서 1억 평을 사 가지고 백만 평씩 백년 계획해서 나무를 심어 가지고 내가 영계에 가더라도 통일교회 교회와 학교에 자금을 대주기 위한 계획을 했는데 투기니 무엇이니 해서 다 빼앗아 갔습니다. 그것 백년을 잡아 가지고 벌초해서 자금 조달했으면 했는데 브라질의 그 지방에 가 보니 이런 가구 만드는 나무가 5년 된 것이 이렇게 굵어요. 키가 15미터 20미터 됩니다. 다 자라더라구요.

이상 도시도 이상 도시만 말이에요. 이게 나무를 옮기는 기계가 있다구요. 이렇게 굵은 나무 세 종류만 해 가게 되면, 거기에는 돌이 없기 때문에 트럭에 싣고 부르릉 하면 5분 이내에 뜨는 거예요. 그 구멍 파진 데에 갖다가 심어 놓으면 푸른 제단을 만들 수 있는 시대가 들어왔습니다. 레버런 문은 무진장의 젊은 시대에 길을 닦아 가면서 좋은 나무를 가려 가지고 산림 배양, 이런 것만 해도 사업 중에 큰 사업입니다.

그리고 금후에 문명이 발전하면 발전할수록 종이는 무진장으로 쓰게 되는 것입니다. 펄프문제가 지금 현재의 문화발전과 더불어 큰 문제가 돼 있다구요. 이것 볼 때 펄프 만들어 가지고 종이공장 만들면 무진장의 자원이 나오겠다 한 것입니다. 이런 꿈이 거기에 잠자고 있다는 사실을 생각하고, 여러분 그러한 부풀은 희망을 가지고 선생님의 가는 길에 보조를 맞춰야 되겠습니다. 그래서 자주적인 입장에서 전부 다 후원할 수 있는, 빚을 지울 수 있는, 남의 나라에 도울 수 있는 여러분 자체를 전부 다 준비시켜야 되겠습니다.

그러니까 활동하는 기지, 혼자 가지고는 안 되는 것입니다. 동서남북 춘하추동과 마찬가지로 사방이, 혼자는 수평을 만들 수 없어요. 사방을 중심삼고 3개의 나라, 3개 도, 3개 군, 3개 면 이것 활동해야 되겠다구요. 하나의 면이 있다고 해서 그것이 연결된 면이 아닙니다. 다른 나라의 도를 중심삼고 자매결연 맺는 이 놀음해야 되겠습니다. 자매연결은 갈라졌던 것을 통합시키는, 이것이 직결 직행하는 공식이 돼 있다구요.

그래서 여자 자매관계, 형제 자매관계, 그 다음에는 도 자매관계, 나라 자매관계, 그 다음에는 나라가 복귀되어 들어간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기 지금까지 생각하던 사고방식을 넘어 가지고 여성연합과 청년연합, 카프와 청년연합을 결성시키게 된다면 어머니 중심삼고 가인 아벨이 복귀된 형제니까 하늘은 언제나 섭리역사를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한 원칙적인 기준에, 복귀적 공식에 맞는 그 기반만 갖추게 된다면 갖춘 그 기반은 참아담과 참하나님, 아담과 하나님이 뭐예요? 일체입니다. 하나님이 땅에 와 가지고 여러분 자체가 부모님 대신 그런 기반을 상속받음으로 말미암아 하늘나라에 전부 다 들어갈 수 있는 공식적인 존재가 되는 것입니다. 수정이면 수정이 다 육각의 모양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하늘나라에 자동적으로 속하는 것입니다. 그곳이 지상천국의 기지가 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