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존재는 사랑 때문에 존재한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67권 PDF전문보기

모든 존재는 사랑 때문에 존재한다

자, 하나님으로부터 시작했으니 하나님으로 돌아가자 이것입니다. 여기에 기성교회 목사가 있으면 눈이 뒤집어질 거라구요. 하나님으로 돌아가자! 왜 그러느냐? 여러분 혼자 있으면 외로워요, 기뻐요?「외롭습니다.」얼마나 외로워요? 혼자는 죽을 지경입니다, 죽을 지경. 혼자 있으면 여자들은 일생 동안 눈물을 흘려요, 안 흘려요?「흘립니다.」그렇기 때문에 그럴 때에 자기 사랑하는 남편이라든가 요만한 조건만 있다면 이걸 붙들고 '쪽' 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기뻐할 수 있는 것입니다.

상대가 얼마나 귀하다는 걸 알아야 됩니다. 레버런 문이 사랑하는 사람과 이별한다고 할 때 서로 붙들고 이렇게 잡아 가지고, 손을 붙잡고 '쪽쪽' 해서 루즈가 묻는다 할 때, 이것을 혼자 되면 영원히 품고 춤을 추더라도 미친 사람이 안 됩니다. 정당한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시를 읊던 무엇을 하던가 정당한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정상적인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상대가 그마만큼 크다는 것입니다.

자, 그러면 여러분 결혼할 때 자기 상대가 자기보다도 몇억만 배 훌륭하기를 바랐다면 그 사상이 어디서 온 거예요?「하나님으로부터 왔습니다.」하나님입니다. 하나님도 마찬가지입니다. 하나님도 물어보게 된다면, 하나님도 우리 인간처럼 사랑의 상대가 몇억천만 배 훌륭하기를 바라느냐고 물어보면 '너 왜 이 녀석아, 무슨 소리야!' 하는 것입니다. 그 하나님으로부터 전부 다, 제1원인입니다. 우리 인간은 결과적 존재입니다. 결과가 그렇다는 것입니다. 코스(course)가 그렇다는 것을 이론적으로 부정할 수 없다 그거예요.

자, 그러면 하나님도 사랑의 상대가 필요해요, 필요하지 않아요?「필요합니다.」필요없다!「필요합니다!」필요없다!「필요합니다!」필요없다!「필요합니다!」암만 선생이고 큰소리하더라도 참 앞에는 굴복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닥터 루빈스타인도 아내가 필요하고 아내도 닥터 루빈스타인이 필요한 것입니다. 절대 필요한 것입니다.

자 이렇기 때문에 모든 존재는 사랑 때문에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이걸 알아야 됩니다. 모든 존재는 사랑 때문에 존재하는 것입니다. 나무가 있으면 중심 잎이 있고 중심 줄기가 있고 중심 뿌리가 있다는 것입니다. 많은 뿌리 많은 줄기 많은 잎이 있지만 중심 줄기를 중심삼고 하나의 나무를 이루는 것입니다. 아무런 가지의 잎이라도 중심하고 통하지 않으면 생명의 가치가 없어지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것이 센트럴 루트(central root;중심 뿌리) 센트럴 트렁크(central trunk;중심 줄기) 센트럴 버드(central bud;중심 싹)을 갖고 있습니다. 자기들도 그와 같이 있기 때문에 가지가 암만 크더라도 중심 줄기에 붙어 있어야 되고, 잎이 아무리 무성하더라도 여기와 관계를 맺어야 됩니다. 잎을 중심삼고 이와 같이 벌어졌지만 중심 뿌리 중심 줄기 중심 순이 있는 것같이 모양은 같다는 것입니다. 동서남북 사방으로 같은 형태를 갖추어야 되는 것입니다.

중심 뿌리, 중심 줄기, 중심 순입니다. 그래서 제1이 중심 뿌리이고, 제2가 중심 줄기이고, 제3이 중심 순입니다. 중심 줄기에서 열매를 맺는 것과 마찬가지로 여기가 같기 때문에 중심 뿌리, 중심 가지, 중심 잎에는 같은 열매가 맺히는 것입니다. 이퀄 한 열매가 맺는 것입니다. 나무에 모든 요소를 전부 다 같이 분배해 가지고 집약시킨 열매가 나오는 것입니다. 열매는 마찬가지 가치다 이거예요.

우리 인류를 보더라도 중심 뿌리 중심 줄기 중심 순가 지금까지 자라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마찬가지라구요. 아무리 나라가 되고, 아무리 미국이 되고, 아무리 일본이 되더라고 가지예요, 가지. 그 가지에서 더 작은 가지, 더 작은 가지입니다. 가지 앞에 열매, 수많은 가지를 중심삼고 사이에서 열리는 열매는 중심 줄기나 중심 가지와 같은 가치를 갖는다 이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