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된 부모는 생명까지도 버리고도 또 위하려고 하는 부모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68권 PDF전문보기

참된 부모는 생명까지도 버리고도 또 위하려고 하는 부모

전세계 국가들이 세계 문제의 해결을 바라지만, 남자 여자 문제를 확실히 해결하지 않으면 이 모든 복잡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남자 여자가 영원히 하나되어 가지고 갈 수 있는 길이 확실하게 되면 이 세계는 평화의 세계로 남아질 것이기 때문에, 남자 여자가 참된 관을 가지고 참된 방향을 세워서 참된 길을 간다면 평화 세계의 문전에, 통일 세계의 문전에 도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여자라는 말은 남자를 선유 조건으로 하고 하는 말입니다. 남자라는 말은 여자가 먼저 있다는 것을 중심삼고 하는 말이라는 것을 알아야 된다구요. 상대편을 먼저 인정하고 하는 말이라는 걸 알아야 됩니다. 바른쪽이라는 것은 왼쪽을 선유 조건으로 하는 말이요, 왼쪽이라는 것도 바른쪽을 선유 조건으로 하고 있는 말이라는 것입니다.

위라는 것이 위만 있다는 것이 아니에요. 아래를 먼저 인정하고 위를 인정하는 것임을 알아야 됩니다. 앞이라는 것도 뒤를 먼저 인정하고 하는 말이에요. 마찬가지로 남자 여자가 상대적인 관계를 가졌으면 주체는 대상을 인정하고 대상은 주체를 인정해야, 서로 선유 조건으로 인정하고 나서야 자기를 주장할 수 있게끔 되어 있지, 선유 조건, 상대적인 주체 대상을 부정하고 자기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그런 존재는 없어요.

이렇기 때문에 세계는 때문에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전체를 위해서 태어나고, 주체를 위해서 태어나고, 근본을 위해서 태어났다는 논리가 성립되는 거예요. 위하는 사상권 내에서 전세계는 존속하기 시작하고 영존하기 시작한다는 사실을 몰랐습니다. 세상이 멸망에 도달했다고 한탄하게 된 것은 나를 위하라고 하기 때문입니다. 위하라고 하기 때문에 문제가 생기는 것입니다.

자유세계의 개인주의 사상은 악마의 왕국, 지옥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이것이 천국을 지옥 왕국으로 만들어 놓은 것을 몰랐어요. 우주의 존속권은 위해서 존재하는데, 자기를 위하라고 하는 것은 악마의 소행이요, 파탄의 소행이요, 파괴의 소행이라는 것입니다. 그런 사람은 이 지구성에, 위해서 존재하는 세계에 남아질 수 없느니라! 이것이 철칙입니다. 그거 기분 나쁘지 않아요? 지금까지는 나 때문에 태어났다고 생각하고 나 때문에 살았는데 '와! 레버런 문은 반대 사상을 갖고 있다!' 하지 않아요? 반대 사상일 게 뭐야? 이것이 정통 사상이에요, 정통 사상.

참된 사람이 누구냐? 참된 부모는 어떤 부모냐? 자식을 위해서 자기 생명까지도 버리고도 또 위하려고 하는 부모입니다. 위해서 사는 자리에서 참된 부모를 발견할 수 있는 거예요.

인간은 3단계 관계의 기준을 패스하지 않고는 완성한 인간이 안 되는 것입니다. 부모를 가져야 되고, 스승을 가져야 되고, 주도적 왕권을 가져야 되는 것입니다. 왕을 가져야 됩니다. 여러분이 부모에게서 태어났으면 학교에 가서는 선생을 가져야 되고, 사회에 나가서 출세하기 위해서는 나랏님을 중심삼고 하나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사회 구성의 3대 원칙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걸 벗어나서는 발전과 향상이 없습니다.

부모가 낳아 준 것만으로 끝나면 동물과 마찬가지예요. 지식이 있어 가지고, 앎으로 말미암아 모든 동물세계, 영물적인 모든 존재를 지도할 수 있는 거예요. 아는 자는 주관할 수 있고, 아는 자는 지도할 수 있고, 아는 자는 중심 존재가 될 수 있는 거예요.

알아 가지고 주체가 되어 가지고는 나라를 형성하고, 나라를 형성하게 되면 나랏님을 중심삼고 하나되어야 된다구요. 더 높은 차원의 중심 존재를 세워 가지고 세계를 하나로 수습해서 종(種)의 연합체를 구성하는 것이 모든 존재세계의 욕망이요, 본능적 욕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