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심존재는 보다 위하는 사람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70권 PDF전문보기

중심존재는 보다 위하는 사람

보라구요. 요즘 세상 사람들이 관계철학을 말하고 있습니다. 정치관계, 경제관계, 문화관계, 형제관계, 부부관계, 학술관계, 사제관계 전부 다 관계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관계로 연결되지 않으면 이 땅 위에 존속할 수 없고 흘러가는 것입니다.

우주의 존재세계는 플러스는 마이너스를 위해 있고 마이너스는 플러스를 위해서 서로가 동조하는데, 인간세계는 플러스되는 존재가 '마이너스 때려잡자!' 합니다. (웃음) 그건 망하는 것입니다. 망하는 것입니다. 물질을 중심삼고 자기 중심삼아 가지고 행락주의에 떨어지는 거예요. 육체파로 떨어져 아예 사탄에게 떠 먹이는 고기밥이 되어 가지고 흘러가는 것입니다.

왜 그러냐? 우주를 창조한 하나님은 이 존재세계를 투입해서 시작했습니다. 투입해서 시작했다는 것입니다. 주입은 없어요. 주입하면 천지가 생겨날 수 없어요. 왜 투입하고 위해 사는 사람은 영존하느냐? 하나님이 그러니까, 하나님이. 그래서 선한 사람은 희생한다 이거예요. 알겠어요?「예.」오늘은 그거 이야기할 시간이 없다구요.

오늘은 인사조치에 대한 가인 아벨 문제를 중심삼고 얘기하는 거예요. 세상 우주가 전부 다…. 통일교회는 오래 된 사람은 새로 들어온 사람을 동생으로 취급해 가지고 형님으로서 부모 대신 동생을 관리할 줄 알아야 되고, 키워줄 줄 알아야 된다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그것을 못 했기 때문에 발전 못 한 것입니다. 우리 통일교회는 아르헨티나에 가나 북한에 가나 아프리카에 가나 다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요?「예.」전부 통일됐다는 것입니다.

무엇으로 하나되느냐? 위하는 것입니다. 자기를 위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위하는 사랑을 중심삼고 투입해서 우주가 창조됐기 때문에, 우주가 생겨났습니다. 내가 위하면 우주 존속 기원과 일치되니 하나님과 하나됨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이 망하지 않으니 나는 망하지 않고, 하나님이 우주의 주인 되니 내가 우주의 주인이 아니 될 수 없다는 사실을 알아야 된다구요. 알겠어요?「예.」위하는 사람은, 위하는 자는 중심자가 되는 것이다! 아멘!「아멘!」

여러분 나라의 대통령은 여러분 나라의 백성을 위해야 됩니다. 보다 위한 사람이 대통령이 됩니다. 보다 위한 사람이 대통령이 돼요. 보다 위하는 사람은 덜 위하는 사람보다도 중심 존재가 된다는 걸 알아야 돼요. 중심 존재와 하나되면, 그 전체의 중심과 하나되면 그 중심은 책임을 져야 됩니다. 그 다음에 보호해야 됩니다. 전체를 보호해야 돼요. 그 다음엔 전체를 양육해야 됩니다.

통일교회 문선생은 어때요? 통일교회를 발전시키는 데 있어서 누가 더 희생했어요? 선생님이에요, 여러분이에요?「아버님입니다.」아버님이 했어요. 전부 다 책임을 지는 것입니다. 통일교회에 어려움이 있으면 도망가는 게 아닙니다. 찾아가는 것입니다. 내가 하는 것입니다.

이번에도 4대 국가를 중심삼고 '너희들 몇 개월 동안에 해라!' 했지만 못 하니까 할 수 없이 내가 선두에서 했어요. 여러분은 좋다고 구경하고 있어요, 미안해서 고개를 숙이고 있어요? 어떤 거예요? 그걸 알아야 된다구요.

보다 위하는 자는 중심 존재가 됩니다. 오늘날 젊은 청년들이 보다 데모하는 사람이, 파괴하는 사람이 중심존재가 아닙니다. 그건 사탄세계가 되어 버려요. 노동조합 때문에 다 망해요. 알겠어요? 김진문!「예.」중심 존재로 선생님이 내세웠으니 뭘 책임져야 된다구? 뭘 해야 된다구? 첫째가?「책임져야 됩니다.」책임져야 돼! 모든 식구들의 어려움을 책임져야 된다구. 돈벌이도 많이 해야 된다구.「알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