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을 가지면 우주를 품을 수 있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75권 PDF전문보기

사랑을 가지면 우주를 품을 수 있어

지금까지 하나님은 투입하고 잊어버리고 투입하고 잊어버리고 나오시는 거예요. 내가 투입한 것을 기억하는 날에는 더 큰 세계가 나타나지 않는 것입니다. 계속 투입하는데 더 큰 우주가 나타나는 것입니다. 사랑의 칸셉에 무한한 희망이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그러한 무한히 소망할 수 있는 파트너, 사랑의 파트너를 원했기 때문에 창조 때부터 계속해서 투입하고 잊어버리며 나오는 것입니다.

그러면 참남편이라고 할 때 어떤 남편이 참남편이냐? 아내를 위해서 투입하고 잊어버리고, 투입하고 잊어버리는 남편이 참남편입니다. 참부모도 마찬가지입니다. 참자녀도 마찬가지라구요. 애국자, 성인, 성자도 마찬가지입니다. 성자의 아버지라도 마찬가지라는 것입니다. 그렇게 위하여 살다가 죽어서 가는 곳이 소위 천국입니다. 확실히 알겠어요? 「예.」지금까지 여러분은 어떻게 살았어요? 여러분을 중심삼고 살았어요, 우주를 중심삼고 살았어요? 내 개인을 중심삼고 살았다는 것입니다.

만약에 하나님이 '이제부터 나도 프라이버시(privacy;사생활)다. 영원히 내 것은 내 소유다!'라고 선포해 버리면 어떻게 되겠어요? 얼마나 이 세상이 외롭겠느냐? 인간세계가 다음 세대로 계속 이어져 내려오는 동안에 하나님께서 계속 위해서 투입하고 잊어버리고 더 투입하고 잊어버리고 나왔기 때문에 더 커진 이런 인간 세상을 품고도 남을 수 있는 여유가 하나님에게 있다는 것입니다. 만일 '이것이면 충분하다!' 하고 그만둔다고 생각해 봐요. 더 큰 세계가 나타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사랑의 칸셉이 그런 큰 우주를 품을 수 있다는 거예요. 사랑이 없으면 더 큰 세계를 이룰 수 없습니다. 자기 자신을 중심삼게 되면 작아지는 것입니다. 자기한테 좋은 친구들이 있는데 전부 '나를 위하라!' 하면 다 떠난다구요. 나중에는 자기 혼자만 남게 됩니다. 모든 것을 다 잃어버린다구요. 우주가 도망가고, 국가가 도망가고, 사회가 도망가고, 조부모가 도망가고, 부모가 도망가고, 남편이 도망가고, 아들딸도 도망가고 혼자만 남는 것입니다.

히피, 이피가 되어 가지고 비 오는 날 밤에도 어디 갈 데가 없는 거예요. 아무 데도 머무를 곳이 없다구요. 마지막에는 자살하는 것입니다. 그런 젊은이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이거예요. 이런 실정입니다. 왜? 하나님을 잃어버렸다 이거예요. 참사랑의 하나님, 참행복의 하나님, 참희망의 하나님을 잃어버렸기 때문입니다. 모든 것이 위하여 살게끔 되어 있는 것이 존재세계인데 거기에서 이탈하니까 전부 다 잃어버리는 거라구요. 자기 혼자밖에 남지 않는 거예요. 그런 자리에 있으면 아무도 보호하지 않는 것입니다. 우주가 그런 사람은 추방해 버리는 거예요. 그러니 비참한 자리에서 쓰러져 가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가슴도 사랑이 아니면 안 채워진다는 것입니다. 통일교회 선생님 말씀을 안 듣고 하버드 대학에 가겠다고 하면 하버드가 뭐예요, 똥버드가 되는 거예요. 그건 다 지옥 가는 거예요. 여기 쓸쓸하고 의자도 없는 곳에서 서양 여자들, 남자들이 앉아서 고생했다구요. 선생님도 고생했지만 여러분도 고생했어요. 그렇지만 여기에 뭐가 있느냐 하면 참사랑이 있기 때문에 이래도 좋다 하는 것입니다. 세상에 없는 뭐가 있다는 거예요. 그것이 볼 수 없고 잡을 수 없으니까 세상 사람은 미친 것들이라고 그런다구요. 미쳤는데 무엇에 미쳤느냐 하면 사랑에 미쳤다는 것입니다.

그래, 어떤 사랑에 미쳤느냐? 참사랑에 미쳤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참사랑에 미친 분이라구요. 투입하고 잊어버리고 투입하고 잊어버리는 분입니다. 모든 것을 다 주고 잊어버려 가지고 진공 상태에 가더라도 그것을 좋아하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고기압도 진공 상태에 가면 끽-, 업사이드 다운(upside down) 액션이 거기서 벌어지는 것입니다. 절대적인 진공 상태에 들어가면 절대적인 힘이 연결되는 것입니다. 절대적인 진공 상태에서 절대적인 플러스 마이너스가 끽- 천둥같이, 번개같이 부르르- 떤다는 거예요. 절대적인 진공 상태에 절대적인 힘이 연결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고기압은 저기압을 찾아가는 것입니다. 높은 곳은 낮은 곳을 찾아가는 거예요. 사랑도 마찬가지예요. 높은 사랑의 힘이 낮은 사랑의 빈 자리를 찾아가는 것입니다. 수직 강하하는 거라구요. 절대적인 진공 상태에서 무한한 힘이 출발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사랑의 힘만이 가능한 것입니다. 위하고 보다 위하고 절대적으로 위해 가지고 완전히 진공의 자리에 가는 것입니다. 진공 상태에 가면 거기에 구멍이 생긴다구요. 알겠어요? 그래서 위해서 생명을 바치고 기도할 때는 우주의 힘이, 기적이 벌어지는 것입니다.

가슴이 꽉 차면 터지겠어요, 안 터지겠어요? 이게 터질 거예요, 이렇게 돌아가요? 돌아서 영원히 간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중력이 필요해요, 중력이. 던지면 이게 포물선을 그린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