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드시 몸과 마음이 하나되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79권 PDF전문보기

반드시 몸과 마음이 하나되어야

그래서 이번에 워싱턴에서 세계평화가정연합을 창설한 것입니다. 이것은 역사시대에 있어서도 대단한 거예요. 하나님도 타락하기 전부터 그것을 바랐던 것입니다. 타락해서 잃어버렸기 때문에 역사를 통해 수천만 년이 걸렸습니다. 6천년이 아니에요. 수천만 년이라는 것입니다. 수천만 년을 통해서 찾은 이 가정적 기반이 세계적 판도를 중심삼고 돌아가는 것입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세계는 주체 대상의 세계입니다. 환경은 반드시 주체와 대상으로 엮어져 있기 때문에 어떤 존재든지 플러스 마이너스의 이중 존재로 되어 있는 것입니다. 이것이 하나 안 되어 가지고 안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마음과 몸을 중심삼고 볼 때도 플러스 마이너스예요. 마음이 플러스고, 몸이 마이너스입니다. 이렇게 되어 있는 몸과 마음이 하나되어야 합니다. 또, 그것만 하나되어 가지고는 안 돼요. 이것이 남자가 되고, 이것은 여자가 되어서 하나되는 거예요. 종적으로 몸 마음이 하나된 남자, 하나된 여자가 횡적으로 하나되는 것이 부부예요, 부부.

남자가 완성된 것이 플러스가 되고, 여자가 완성된 것이 마이너스가 되어 가지고 하나되는 거예요. 몸 마음이 주체 대상으로 일체 된 것이 하나의 주체가 되고, 대상이 되어 가지고 더 큰 것과 하나되는 것입니다. 큰 것이 플러스되어 마이너스와 하나되어 커 가는 거예요. 그것이 공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이 재창조하는 것입니다. 복귀역사는 재창조 역사라는 것입니다. 첫째는 환경을 창조하는 것이고, 둘째는 주체 대상입니다. 셋째는 뭐냐? (판서하시며) 이 대상이 플러스되든지 마이너스되든지, 그건 어떻게 되어도 좋아요. 이것이 더 큰 것을 향해서 발전하는 것입니다. 대응적 상대가 되는 것입니다. 이것은 큰 플러스가 되고, 큰 마이너스가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발전하는 거예요.

이렇게 되어 있기 때문에 작은 것은 이리로 가서 붙어 가지고 플러스 마이너스가 생기는 것입니다. 플러스로 큰 것은 큰 마이너스와 하나되는 거예요. 이것은 대응적 주체가 되는 것입니다. 이 환경을 창조할 때, 주체적 요소가 뭐냐? 사랑입니다. 주체 대상도 사랑이에요. 대응적 상대가 되는 것도 개인적 사랑에서 우주적 사랑으로 확장해 들어가야 되는 것입니다.

타락했기 때문에 하나님이 지은 대로 돌아가기 위해서는 재창조의 과정을 거쳐가야 되는 거예요. 우리 통일교회 모든 사람들도 남자 여자…. 남자 여자가 사랑 관계를 맺으려면 이와 같은 공식을 거쳐야 되는 것입니다. 그러려면 환경을 만들어야 돼요. 환경을 만드는 데는 남자는 남자로서의 환경, 여자는 여자로서의 환경을 만들어야 되는 것입니다. 서로가 사랑을 주고 화합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어야 됩니다. 환경을 창조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환경은 반드시 그렇게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의 몸과 마음이 하나되어야 돼요. 하나님은 몸과 마음이 싸우지 않습니다. 타락했기 때문에 반대가 되어서 몸과 마음이 싸우는 거예요. 몸 마음이 하나되지 않고는 하나님의 창조 가운데 주체와 대상의 자리에 설 수 없습니다. 반드시 몸과 마음이 하나되어야 되는 것입니다.

몸과 마음이 하나되어 있으면 남자는 주체가 되고, 여자는 마이너스가 됨으로 말미암아 대응적인 관계를 통해서 둘이 하나되는 것입니다. 하나되는 데는 이것이 큰 마이너스가 되고, 그 다음에 이것은 더 큰 플러스가 되는 거예요. 이것이 더 큰 것으로 가려면 마이너스를 흡수해야 되는 것입니다. 더 큰 것을 흡수해 가지고 더 큰 플러스에 흡수되어야 되는 것입니다. 몸 마음이 하나된 이것이 주체 대상과 같이, 대응적 관계로 발전되는 것입니다. 대응적 상대관계로 여기에서 플러스 마이너스로 발전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공식이에요, 공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