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야의 책임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84권 PDF전문보기

엘리야의 책임

그래서 예수님이 '엘리야는 이미 왔는데 임의로 대접했다.'고 했습니다. 예수의 증거로 말미암아 엘리야가 왔다는 걸 누구도 몰랐습니다. 누구도 모르고 예수님만이 알고, 하늘만이 알았다는 것입니다. 그때 모든 유대교 신자, 교법사를 중심삼아 가지고 이 모든 사람들이 전부 다 몰랐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수가 고난을 당한 것은 엘리야가 오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구약시대에 실패했기 때문에 탕감해야 되는 것입니다. 그와 같은 환경의 입장을 신약시대 끝날에 이것이 이루어 놓은 것입니다. 주님이 구름 타고 온다고 했던 것, 주님이 오는 것이 구름 타고 오는 것입니다. 엘리야와 마찬가지입니다.

엘리야 책임은 뭐냐? 북조 이스라엘하고 남조 이스라엘, 10지파와 2지파가 싸움으로 말미암아, 이것은 야곱 가정에서 레아를 중심삼은 두 첩을 중심삼고 열 아들을 낳았고, 또 그 다음에 라헬을 중심삼고 두 형제를 낳았습니다. 본처가 누구냐 하면 라헬이었습니다. 레아가 동생의 자리를 빼앗아 가지고, 동생의 전체를 빼앗아 가지고 혈족까지 빼앗으려고 했던 것입니다. 두 가정에서 두 어머니 아들딸이 싸움을, 하나 못됨으로 말미암아 북조 이스라엘이 되었고 남조 이스라엘이 되었습니다. 이것이 하나 안 되면 안 돼요. 가정에서 갈라졌지만 국가적 시대에 예수님이 옴으로 말미암아 국가적 시대에 이걸 하나 만들어야 된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주님이 오기 전에 엘리야가 이 일을 해야 됩니다. 북조 이스라엘과 남조 이스라엘이 한 혈족인데 불구하고 원수가 될 수 없다 이거예요. 그러나 북조 이스라엘은 바알신과 아세라 목상을 섬겨서 유일신을 섬기지 않아요. 하나님에 있지 않다구요. 잡신들을 섬기고 다 이러니만큼 하늘에 반대하는 입장에 있기 때문에 이것을 하나 만들기 위해서 엘리야가 제시하는 것입니다. '북조와 유대가 지금 섬기는 신이 누구의 신이 참 신이냐 하는 것을 우리가 시험해 가지고 참 신으로 믿을 수 있는 그런 신을 따라가자.' 해 가지고 북조에 전체 제사장들, 잡신을 섬기는 제사장들 850명하고 제단을 쌓고 기도하는 것입니다.

'기도해 가지고 제단과 더불어 제물과 더불어 하늘의 불을 내리게 해 가지고 증거할 수 있는 실험을 하자.' 한 것입니다. 암만 북조 이스라엘 사제들이 기도해야 불 내릴 게 뭐예요? 안 되니까 그 다음에 엘리야가 혼자 앉아서 기도함으로 말미암아 즉각적으로 불이 내려 가지고 제단과 그 제물과 850명의 제사장을 다 쓸어 버렸어요. 그러니까 그 백성들이 엘리야를 따라가야 할 텐데 불구하고 그 왕후로 자기들이 섬기는 신을 전부 다고 없앴다고 해 가지고 엘리야를 잡아죽이려고 한 것입니다.

그래서 도망가 가지고 '나만 남았나이다.' 한 거예요. 하늘이 이렇게 하라고 해서 전부 다 하나돼 가지고 기쁜 결과를 가져올 줄 알았더니 이런 반대의 역사로 보내 가지고 자기까지 죽이려고 하니 하나님의 뜻이 어떻게 됐느냐 이거예요. 그래서 도망가 가지고 기도하는 것입니다. '나만 남았나이다.' 하며 나의 생명을 받아달라고 한 것입니다. 그때 하나님이 말하기를 무슨 말을 했느냐? 하나님이 버릴 수 없는 것입니다. 가인이 북조고 아벨이 남조이기 때문에 가인과 아벨이 하나 안 돼 가지고는 뜻을 세울 수 없는 것입니다. 어머니를 찾을 수 없고 아버지를 찾을 수 없는 것입니다. 탕감복귀노정에 있어서 이것을 해결할 수 없기 때문에 가인 아벨이 하나님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그때 엘리야가 기도하는 거기에 하늘이 대답하기를 '아직까지 바알에게 굴하지 않은 7천여 무리가 남았다.'고 한 것입니다. 7천여 무리가 남았다고 했다구요. 7천여 무리가 하나되어서 유대나라와 하나되더라도 하나님의 뜻을 다 이룰 수 있다 이거예요. 이렇게 말씀하셨는데 그 7천 무리를 모으기 위한 것이 세례 요한의 사명입니다. 망할 수밖에 없는 북조 이스라엘과 남조 유대를 하나 만들어야 할 것이 엘리야의 책임이라구요.

그러니까 다시 오겠다고 한 것은 그때 북조 이스라엘과 남조 이스라엘의 통일이념을 성취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다시 와 가지고 주님이 오기 전에, 메시아가 오기 전에 하나 만들어야 됩니다. 가인나라와 아벨나라를 하나 만들어야 된다 이거예요. 그 기반 위에 비로소 어머니와 아버지가 설 수 있는 것입니다. 탕감복귀가 그렇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