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대학의 목적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85권 PDF전문보기

유엔대학의 목적

선문대가 뭐예요? 문선명 대학 아니예요? 거꾸로 했지요, 문선, 선문, 아니예요? 그게 앞으로 세계의 일등 학교가 될 것입니다. 틀림없이 돼요. 너, 미국으로 유학 갈 수 있어요? 못 갑니다. 유학 갈 수 있는 준비를 선문대에서는 학칙에 통과시켰어요. 여기서 2학년까지 다니고 3학년은 그냥 가서 공부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2년까지는 영어든 뭐든 무불능통하게 해 가지고 미국 교수들이 강의할 수 있는 훈련을 지금 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런 학교에 아들딸이 들어가면 손해날 게 뭐 있어요? 지금 가 봐요. 고려대학이 문제가 아니고 이화여대가 문제가 아니고, 서울대학이 문제가 아닙니다. 아주 세계에 이름난 학교로 키울 계획입니다. 내가 그러지 않고는…. 남한테 지기 싫어하는 사람입니다. 알겠어요?「예.」(박수)

종친들, 우리 대학이 있다는 것입니다. 미국 브리지포트 대학에는 통신대학을 만들었어요. 앞으로는 학교를 폐지하는 것입니다. 한 곳에서 전파를 발송하면 전세계에서 수신기를 대 가지고 얼마든지 공부할 수 있어요. 초등학교, 중고등학교까지.

벌써 내가 수십 년 전부터 준비했기 때문에 세계 학자들을 중심삼고 비디오 테이프를 지금 만들고 있습니다. 학교를 폐지하고 유명한 학자, 몇 사람을 딱, 해 놓고 말이에요, 30시간이면 30시간, 50시간이면 50시간 해 가지고 하고 나중에는 세 시간 강의할 수 있게 순차적으로 전부 다 할 수 있게끔 하면 세계 대 경제학자 세 사람만 딱, 세워서 앉아서 공부하면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10년 공부하는 것을 3년에 할 수 있습니다.

대학 나오고 대학원까지 나오려면 얼마나 걸려요? 초등학교 6년, 중고등학교 6년, 대학교 4년, 석사 코스 2년 하면 18년이고 20년이 넘어야 됩니다. 박사학위까지 따려면 24년까지 걸려야 된다구요. 그런데 머리 좋은 사람은 그렇게 필요 없는 거예요. 그런데 시간을 소모하고 중간에 가서 학생들의 비용을 가지고 문교부, 부처에서 별의별 짓을 다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세계 학자들의 비디오 테이프를 만들어 가지고…. 지금 한국도 그렇잖아요? 책방이 안 되고 비디오 판매점이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런 통신대학을 지금 만들고, 그 다음에는 뭐냐 하면 동양의학과 서양의학이 지금 싸움하고 있는데 내가 화해 붙여 가지고 대학을 만들고 있습니다. 통일의학대학이라는 것입니다. 뜸에서부터 침 놓는 것도 전부 다 과학적인 임상실험을 해 가지고 새로운 커리큘럼, 학과를 짜는 것입니다.

그 다음에는 뭐냐 하면 유엔 대학을 만들었어요, 유엔 대학. 아시겠어요? 우리 학교에서 유엔까지는 보트로 30분 이내에 왔다갔다할 수 있어요. 다 보인다는 것입니다. 유엔의 난다긴다하는 외교관들이 전부 우리 학생들과 친하게 지냅니다. 전부 다 선생님을 삼아놓는 거예요. 그리고 선진국가에서 유엔에 왔던 대사는 3대, 세 번은 대통령을 한 사람을 세우는 거예요. 다섯 번, 네 번 이상 한 사람이 다 오는 것입니다.

몇 년 후에는 나라의 대통령이 '우리 학교인데….' 해 가지고 각국 나라에 재원이 오면 그 사람들이 후배 되어 가지고 미국 와서 외로울 때 선생님을 모신다고 해 가지고 전부 식사도 해 주고 치다꺼리해 주고 다 이러면 문하생이 되는 것 아니예요? 그래 가지고 세계적 꼭대기를 타고 들어가서 우리가 자리 잡으면 되는 것입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예.」

그렇기 때문에 거기에 아이비리그(미국 북동부의 명문 대학들) 10대 대학, 예일대, 프린스턴대, 하버드대 등등 해서 그 대학의 교수들을 내가 많이 압니다. 그들을 다 데려올 수 있어요. 그 녀석들이 거 있어요? 여러분 학교 졸업한 사람을 유엔 대학에 입학시켜라 이거예요. 입학시키는 것입니다.

그래, 유엔 대학이란 것에서 미국이 그 권한을 잃어버렸어요. 미국을 다 싫어하니 공산당이 손을 댄 거예요. 유엔 대학은 미국이 전부 다 아이비 리그대학, 미국의 인재들을 박아 가지고 공부시켜야 할 텐데 그걸 못 하게 했어요.

그러니까 유엔 대학은 제3세계의 대학의 학생들을 잡아다가 유엔 최고 인맥들을 중심삼고 리드할 수 있는 사람으로 길러야 하는데 그게 맞지 않았어요. 그렇기 때문에 미국이 보이콧한 것입니다. 그래, 내가 미국에 가서 내가 유엔 대학을 만든 거예요. 요전에 만들었다는 것입니다. 알겠어요?「예.」

선문대학도 들어가고 브리지포트 대학도 거기에 집어넣으려고 합니다. 싫어요? 싫으면 관두라는 겁니다.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예.」종씨들이 모였기 때문에 이런 얘기를 하는 것입니다. 언제 또 이런 얘기 해 주겠어요? 처음 뭐 이렇게 해 놓고 장사치 같은 얘기가 아니예요. 내가 돈을 벌기 위해서 장사해 본 적 없어요. 돈은 전부 다 우리 식구들, 있는 사람들을 희생시켜 가지고 공적인 면에서, 세계를 살려 주기 위해서 쓴 것입니다. 하나님이 그렇잖아요?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세상을 구하기 위해서 내가 그 기반을 닦은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