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주라는 말은 하나님이 살 수 있는 집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87권 PDF전문보기

천주라는 말은 하나님이 살 수 있는 집

(판서하시며) 이것은 하늘이고 이것은 집예요, 집. 땅이나 하늘이나 하나님이 살 수 있는 집이다, 언제든지 살 수 있는 집이다 이거예요. 하우스는 뭘 하는 곳인가 하면 사는 거예요. 안식(安息), 안식할 수 있는 곳이다 이거예요.

거기에 기쁨이 있어야 되고 행복이 있어야 되고 희망이 있어야 된다 이거예요. 그 집에 무엇이 기쁨이고 행복이에요? 남편이 있고 아내가 있고 자녀가 있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모든 기쁨이라는 것은 부모를 빼놓고 아내를 빼놓고 자식을 빼놓고 기뻐할 수 없고, 행복도 마찬가지예요. 부모와 더불어 아내와 더불어 자식과 더불어 그 행복하고, 희망도 마찬가지예요. 부모를 모시고 부부가 같이 하나되어 가지고 자녀와 더불어 살게 될 때 희망이 있는 것이다 이거예요.

아버지 하나만 없어도 불행하고, 남편 하나만 없어도, 자식 하나만 없어도 불행하고, 아들만 있어도 안 되고 딸만 있어도 안 되는 거예요. 여러분들도 그렇다구요. 부부에게 아들만 있어도 안 되고 딸이 있어야 돼요. 천지 조화는 반드시 상대적 관계입니다. 남자 여자, 부모 전부다 상대적 관계라구요.

'천주'라는 말은 하나님이 살 수 있는 집을 말하는 거예요. 하늘땅이 하나님이 살 수 있는 집이다 이거예요. 지금 여기서 우리가 말하는 이 말은 콘사이스에도 없고 백과사전에도 없는 말들이에요. 전부다 우리만이 알고 우리만이 시작하는 일이기 때문이에요.

부모님이 얘기한 그 내용의 말이라는 것은 하늘나라에서도 나타나지 않는 비밀 이야기, 전부가 하늘의 비밀이요 인간세계에 비밀한 이야기라는 것을 알아야 돼요. 이런 내용을 중심삼고 하늘나라를 포함한 백과사전을 만들던가 혹은 모든 사전을 만들게 될 때에 총감독이 참부모가 돼야 된다는 거예요. 참부모 외에는 모르니까. 여러분이 알고 있는 복귀니 탕감이니 하는 모든 그 내용이라는 것은 지금까지 일반은 모르는 것입니다.

그런 내용들이 인류에게 절대 필요하게 될 때는 이것이 최대의 권위에 내용을 가지고 세계를 움직일 수 있는 출발이 벌어지는 걸 알아야 된다구요.

자, 통일교회의 팔정식(八定式)이 뭐인가? 만든 지 몇 년 되었어요?「9년 됐습니다.」그래요. 선생님이 생각하면 엊그제 같은데 벌써 9년이 되었어요. 이제 선생님이 9년 되면 이제 몇 살 되나? 60이에요, 50이에요? (웃음) 이거 2000년까지 팔정식을 지금 하게 된다면 말이에요, 12년이 2000년 끝날 때가 될 것이다 이렇게 보고 있는 거예요.

자, 그러면 모든 이와 같은 일이 그냥 그저 레버런 문 생각대로 되는 것이 아니예요. 하늘의 복귀적 프로그램, 세계를 구도하시는 섭리의 프로그램에 의해서 이와 같은 일을, 많은 선포식을 해 나왔다구요.

그래서 선생님이 팔정식을 밟고 넘어가야 되고, 천지부모 천주 안식권도 밟고 넘어가야 되는 거예요. 그것이 땅 위에 그런 기반이 있는 것이 아니예요. 기반을 만들어 가지고 넘어가야 된다는 걸 알아야 된다구요. 알겠어요? 여러분들은 어떻게 해야 돼요? 여러분들은 어떻게 될 거같아요? 팔정식하고 천지부모 천주 안식권 선포하고 관계가 있어요? 어떻게 넘어갈 거예요. 선생님은 한국 사람이고 여러분들은 미국 사람인데 어떻게 넘어갈 거예요.

보라구요. 미국은 자는데 한국은 일해야 돼요. 노는데 일해요. 정반대예요. 해가 서양에서부터 뜨나요, 동양에서부터 뜨나요?「동양에서 뜹니다.」동양이니까 낮이 돼야 되고 여기는 밤이 돼야 되는 것이 천지 이치예요. 그것이 잘못 되게 되면 세상이 뒤집어지는 거예요. 깨져 나가는 거예요. 부정이 되는 거예요.

자, 아시아에서는 한국에서는 말이에요. 사람을 부를 때 오라는 걸 이렇게 손짓하는데 여기서는 이렇게 반대예요. 그걸 어떻게 해야 돼요? 그 둘이 하나되어야 돼요. 그러면 어디 이렇게 오는 것이 아래 가야 되겠나요, 어떻게 되는 것이 위에 가야 되겠나요? 이것은 받겠다는 거예요. 받겠다는 거라구요. (웃음) 이건 주겠다는 거예요. 주는 것은 위에서부터 아래로 주게 되어 있지, 아래서부터 위로 주게 되어 있지 않아요.

자, 그렇기 때문에 서양사람들은 외적인 육신적인 만족을 추구하는 거예요. 이렇게 개인주의, 개인주의. 개인주의는 킥…! 공적인 것이 센터가 되어야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