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사랑이 있기 때문에 구원섭리가 가능하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90권 PDF전문보기

참사랑이 있기 때문에 구원섭리가 가능하다

한국의 전통이 좋은 것이 윗사람을 모시고 종손을 존중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하늘의 법입니다. 대한민국 사람들이 지혜로워서 그런 것을 다 알았어요. 하늘의 계시를 다 받고 그런 전통을 세워놓았기 때문에 이 민족을 중심삼고 선생님이 태어난 것입니다. 세상 같으면 선생님이 오늘날 살아남을 사람이 아니잖아요. 반세기 동안 전세계가 반대했습니다. 케이 지 비(KGB;소련국가안보위원회)와 적군파가 하나되어서 문총재 살해를 계획하기도 했지만 그 일이 성사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나면 타고 넘어가는 것입니다. 어디로 가려고 해도 위험하면 발이 그리 안 갑니다.

윤박사, 그런 선생님인지 모르지 않았어? 자기가 좋아하는 것을 다 해줄 선생님으로 알았지? 그래, 내가 다 해줬는데 이제 360도 돌아왔습니다. 차고 나서 또 해주면 어떻게 될 거예요? 나가떨어지는 것입니다. 한계선을 넘어 여기까지 갔으면 나갔다가 다시 운동해 가지고 돌아와야 됩니다 힘이 들어와요. 그렇게 해서 핵이 생깁니다. 물리학자니 잘 아시겠구만.

한계선을 넘어갔으면 눈 깜빡하면 그건 없어져야 돼요. 없어지지 않으면 다시 들어와서 핵을 만들려고 합니다. 핵을 만드니까 핵이 평면적으로 자꾸 들어오니까 구형이 되는 것입니다. 구형이 되면 모든 힘이 어디든지 순환할 수 있는 것입니다. 곽정환이, 어디갔나? 협회장은 갔구만. 읽으라구.

이제는 참사랑을 알지요? 참사랑이 있기 때문에 구원섭리가 가능한 것입니다. 참사랑을 하지 않으면 구원을 못 하는 것입니다. 믿음 가지고 구원을 얻는 것이 아닙니다. 봉사로 구원을 얻는 것이 아니예요. 참사랑입니다. 거기서 갈라졌으니 거기서 이어나가야 복귀되는 것입니다. 하나님과 관계 맺을 수 있는 것입니다. 막연한 이런 내용을 이론적으로 책을 만들어 놓아 가지고 여러분이 순식간에 이 우주의 모든 비밀을 체득할 수 있는 시대가 왔다는 것은 놀라운 것입니다. 선생님 같은 사람이 이 길을 찾아나와 가지고 그걸 체제로 만드니 얼마나 방대해요.

이제는 박물관에서 정성을 들이고 갈 준비해요. 나도 이제 2년만 해서 80세까지 하게 되면 모든 것을 다 맡기려고 하는데 맡길 사람이 없습니다. 그래, 내가 한탄하면서 하나님이 불쌍하다고 한 것입니다. 나 같은 사람이 없다는 거예요. 언제나 지상에 살 수 없잖아요. 가는데 그 간에 원수들도 많았고 그걸 다 정리하고 가야 됩니다. 바쁘다구요. 여기에 오는 것도 그래요. 될 수 있으면 바다로 낚시를 하러 갑니다. 정리하는 것입니다.

옛날에 산에 올라가 기도하는 것을 바다에 가서 풀어놓아야 됩니다. 물은 사방으로 헤친다구요. 산은 올라가면 높은 봉우리로 올라가지만 물은 사방으로 헤치는 것입니다. 낚시가 좋아서 가는 것이 아닙니다. 과거에 잘못되고 그릇되게 섭리해 나온 모든 것을 정리해 놓고, 깨끗한 평지를 만들어 놓고 가야겠다는 생각을 하는 것입니다.

그런 시간이 필요합니다, 윤박사. 윤세원, 이름이 좋아요. 그래, 진짜를 만들려고 했는데, 대학가에 이름을 남기고 역사에 길이 남도록 동상을 세워 주려고 했는데 그걸 못 하게 됐어요. 섭섭합니다. 이제 박물관을 잘 해요. 알겠어요?「예.」다른 생각하지 말고 이젠 전부 다 맡기고. 곽정환, 알겠어?「예.」울타리가 되어 줘요. 세계평화기술연합을 만들면 울타리 되어 주라는 것입니다. 자기가 손댔던 것이니 젊은 사람들, 제자들이 있다면 불러다가 써먹을 수 있게 해주라는 것입니다. 자기가 뭘 한다고 생각해서는 안 돼요. 젊은 사람한테 빨리 넘겨주면 인맥이 남기 때문에 울타리가 든든해지는 것입니다. 그러면 망하지를 않아요.

그렇기 때문에 세계는 40대를 정부의 간부로 쓸 수 있는 시대에 들어왔다는 것입니다. 선생님이 40대에 세계를 밟으려고 했어요. 1952년까지 기독교과 연합해서 그때에 만국을 축복해 줬으면 어떻게 됐겠어요? 지금 현재도 그래요. 가정의 왕 하면 레버런 문입니다. 축복해 준 세상에서 가정 왕의 자리에 있으니 나를 부정할 수 없어요. 내가 '문총재는 세계 가정들의 왕이다.'라고 해도 어느 누가 반대를 못 합니다. 사실 그렇지요. 그렇게 되어 있다구요. 그렇지만 그런 얘기를 하지 않아요. 가정의 왕이니까 개인의 왕은 그 가운데 다 들어가는 것입니다. 늙은 사람, 젊은 사람, 중년, 소년, 청년, 전부 다 그 안에 들어간다구요. 가정 왕의 패권을 주어 가지고 아담 해와가 축복을 받으면 만국의 패권을 쥐는 것과 똑같은 것입니다. 세계 가정 왕권을 이뤄 나가는 것입니다. 이제 때가 다 됐어요, 금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