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 앞에 실적을 보고하는 기도를 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04권 PDF전문보기

하나님 앞에 실적을 보고하는 기도를 해야

그거 공중에 떠 있는 것이 아닙니다. 자꾸 달라고 달라고 하고…. 그런 소리를 들으면 내가 기분이 좋지 않아요. 내가 다 이루겠다고 해야 됩니다. 자신만만하게 책임지는 기도를 하라구요. 하나님 앞에 하는 보고 기도입니다. 그걸 오늘부터 교육하라구요. 알겠어요? 이 시간부터.「예.」자, 그럼 식사하자구. 그럴 때가 왔어요. 그렇지 않으면 빼앗겨버려요. 달라고 하다가는 다 깨버려요. 뜻을 모르거들랑 기도하라는 겁니다.

「……그리고 기도 마지막 부분에 '승리하신 참부모의 아들, 혹은 딸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하는 식으로…. (김효율 씨가 영어로 설명)」아들딸보다 가정이라는 뜻이 들어가야 된다구요. 그러면 다 받는 거예요. 참사랑은 다 상속받을 수 있는 거예요. 기도가 달라져야 된다구요. 자기 아들딸이 뭐 어떻고 하는 이런 기도는 통일교회에서 안 되는 거라구요. 뭐가 어떻고 어떻고…. 우리 교회 뭐 어떻고 어떻고….

지상천국 천상천국이에요, 전부 다. 개인적 지상천국, 가정적 지상천국, 전부 다 국가적인 지상천국 그렇게 되는 거라구요. 그렇게 기도함으로 말미암아 민족 경계선, 국가 경계선이 없어진다구요. 그래, 그것이 하나님이 원하는 거 아니예요?

「아버님께서 가르쳐 주시기를, '언젠가는 자기 이름으로 기도할 때가 온다.' 그렇게 말씀을 하셨습니다.」그거 자기 이름으로 기도하기보다 자기 일을 보고해야 된다구. '뭘 하겠습니다.' 하고 실천하고 나서 보고해야 돼요. 보고할 것이 없으면 전부 다 무릎을 꿇고 회개해야 됩니다. 회개! 부정한 것까지 회개해야 돼요. 자기가 약속할 것 아니예요? '얼마만큼 했습니다.' 하고 보고하고 약속해야 된다구요.

미국에 와 가지고는 내가 기도 안 했습니다. 안 했는데, 기도보다도 행동이에요, 실천이에요. 승리가…. 작년 1998년부터 기도를 시작한 거라구. 그 기도는 하나님을 모실 수 있는 데 있어서의 생활적인 면을 어떻게 가르침을 받고 다 지켜나가야 될 것이냐, 그런 내용이라구요.

기성교회에 가면 전부 다 자기 아들딸, 자기 교회 잘 되라고 기도하는 거라구요. 그거 도둑놈들이에요, 전부 다.「아버님, 조금 정리를 위해서…. 기도가 이제 아버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보고하는 것, 저희 입장에서는 또 간구하는 것, 간구와 보고의 입장이 있으니까요, 간구할 때는 저희가 저희의 이름으로 할 수 없기 때문에 중보자인 부모님의 이름으로 '참부모님의 공로, 혹은 성호 의지하여 기도를 올렸습니다.' 해왔습니다. 그런데 아까 아버님 말씀에, 참부모님의 공로로 말미암아 이제 '참된 아들딸, 가정의 이름으로 보고 기도합니다.' 그렇게 말씀하신 걸로 압니다만. (양창식)」

가정, 가정의 누구라고 해야 돼요.「참부모의 자식 된 누구라고 그렇게…. (김효율)」참부모의 자식인데, 자식인데, 가정적 개념이 들어가야 된다구요. 참부모가 상속해 준, 그 다음에.「끝마무리를 정해서 하나의 형식을 만들어야겠습니다, 아버님.」 그래, 기도를 못 해요. 실천하지 않고는 기도를 못 합니다. 완성해 드려야 된다구요. 완성해 드려야지요? 생활하는 것은, 태어난 것은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드리기 위해서 태어났는데 뭐 빌기 위해서 태어난 것이 아니라구요.

기도할 때 뭐 '이런 것 주시옵소서.' 하는 것이 싫어! 그럴 때가 왔어요. 다 아는데, 도와주긴 뭘 도와줘요?「그런 기도는 잘 안 나옵니다.」뭐?「'이루어 주시옵소서.' 하는 기도는 아예 안 나옵니다, 아버님.」글쎄, 그런 기도를 안 해야 된다구. 내가 안다구, 내가. 참부모님으로서 이룬 모든 것, 하나님이 알고 있고 참부모님이 이룬 완성의 기준을 내가 이어받은 자리인데, 다 알고 있는데 뭘 달라고 해? 다 줬는데. 안 그래요? 천주적인 모든 상속권까지 다 줬는데 뭘 달라고 그래요? 실천할 것, 어떻게 자기가 상대적인 기준에 있어서 절대신앙·절대사랑·절대복종할 것인가? 그것 아니면 맞출 수 없습니다. 그러니 행치 않고는, 자기 가정 기준이니 종족 기반, 민족 기반을 연결시키지 못하면 기도도 못 한다구요. 자기 자신이 알거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