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다면 타락의 내용이 무엇입니까?』이것을 해부해야 돼요.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47권 PDF전문보기

『그렇다면 타락의 내용이 무엇입니까?』이것을 해부해야 돼요.

『성서에는 에덴동산에서…』

여기에 다른 종교단체에서 온 사람도 있겠지만, 참부모를 찾아가기 위해서는 기독교의 내용을 알아야 됩니다. 기독교의 내용을 알지 못하면 못 갑니다. 저나라에서도 모실 수 없어요. 그래서 기독교는 세계적 종교가 됐어요. 천하통일을 했어요.

『인류시조가 선악과를 따먹은 것이 타락의 기원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는 성서의 중요한 부분이 그렇듯이 문자 그대로 과일이 아니고 비유와 상징으로 설명한 것입니다.』

성경을 가지고 따지게 되면 기독교인들은 알 거예요. 여기에도 기독교인이 3분의 1은 왔을 거예요. 그래도 기독교인들 가운데 똑똑한 사람이 많거든. 와 가지고 기분 나빠하지 마요. 허리띠 풀어놓고 가슴을 헤쳐 가지고 들으라구요.

『마태복음 15장 11절을 보면 “입에 들어가는 것이 사람을 더럽히는 것이 아니라 입에서 나오는 그것이 사람을 더럽게 하는 것이니라”고 하였습니다.』

사랑문제, 남자 여자를 중심삼아 가지고 볼 때, 남자가 여자를 대할 때 유인하기 위한 말을 해서 더럽히고 망치는 놀음을 하고 있어요. 그런 혼란 가운데에서 뒤넘이치며 사는 실제 세상을 부인할 수 없잖아요? 사랑에 굶주려서 사랑의 길을 찾아가는데, 미남자나 미녀가 있으면 별의별 사기의 말을 해 가지고 더럽힌 씨를 뿌리고 있다는 사실을 생각하면 돼요.

『인간의 본능은 자기의 결점을 가리고자 합니다. 아이들이 과자를 몰래 먹다가 엄마에게 들키면 손을 가리고 입을 가리는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만약 아담 해와가 선악과를 손으로 따서 입으로 먹었다면 손과 입을 가렸어야 할 텐데 하체를 가린 것으로 보아 이는 하체로 범죄하였다는 것을 반증하는 것입니다.』

반증하는 것이다, 반증할 수 있을 것이다, 이렇게 보는 거예요. 근본을 몰라 가지고 선악과가 뭐 어떻고 어때요? 미친 것들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