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는 물보다 진하다는 것은 천리이치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64권 PDF전문보기

피는 물보다 진하다는 것은 천리이치

협회장 노릇 해먹던 사람이 몇 사람이에요? 한번 꼽아 보자. 곽정환!「예.」협회장 첫째?「유효원!」그 다음에는?「김영휘!」그 다음에는?「이재석!」그 다음에는?「황환채!」그 다음에는「홍성표!」그 다음에는「곽정환!」그 다음에는「황선조!」7대 만이에요, 7대. 7대라는 것은 7대로 다 찼다 이거예요. 때릴 대로 다 때렸다, 해먹을 대로 다 해먹었다는 거예요.

공산당도 8대 만에 망했지요? 그것 알아요? 끝장났어요, 끝장났어. 임자도 잘 알라구.「예. (주동문)」주 씨, 요전에 예수님의 제자들 보고 가운데 누군가? 주기철이 안 나왔다는데 물어 보니까 축복했다고 그랬는데, 한번 알아봤어?「예. 알아봤습니다.」했대?「80 이후에는 있습니다. 120쪽에는 들어간 걸로 압니다.」그랬어? 그것 다 가려 가지고 자기가 붙들 수 있는 언덕이에요. 소도 둔덕이 있어야 된다고 하는데, 언덕이 있어야지요. 그래, 제일 가까운 것이 친척 외에는 없어요. 피는 물보다 연하다구?「진하다!」진하다구요. 천리 이치예요.

자, 그렇게 알고, 틀림없이 이제는 돌아가는 거예요. 돌아가지 못하겠으면 어떻게 하느냐? 내가 다른 무슨 책임 때문에 그랬느니 하는 변명 말라구요. 국가 메시아가 내버리면 내버린 대신 자기들 사돈의 8촌, 10촌, 12촌 동생뻘이라도 전도해서 대신 세우라구요. 그것이 일족을 대신할 수 있는 메시아예요. 그걸 보충할 수 있는 길까지도 알면서 못 하면 죽어야지요. 비워서는 안 돼요, 이번에. 알겠어요?「예.」

이제 내일부터 자유예요. 한 사람이 3면의 책임을 할 수 있어요. 내가 서 있으면 3면을 다 관리하는 거예요. 알겠어요? 통일교회 교인들은 앞으로 목사 해먹은 사람도 목사 이름만 가지고 안 돼요. 목사 했으면 일할 수 있는 사업이 교회사업이 아니고 셋을, 교회까지 넷을 알아야 동서남북에 살아 남아요.

그래서 예수님을 중심삼고 세 제자가 필요한 거예요. 얼굴도 보면 하나 둘 셋 넷이지요? 예수님을 중심삼고 북쪽에 서 있으면 서쪽, 동쪽, 남쪽까지 관리하는 거예요. 북극에서 남극과 상대하려면 반드시 동서를 품고 남극에 가서 해야 이것이 당겨지지, 이것을 전부 당기면 버티어 놨기 때문에 기둥이 당겨지지 않아요. 이렇게 할 때는 당기면 틀림없이 전부 다 끌려온다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사돈의 팔촌…. 여기 색시가 누구인가?「엄명미입니다.」엄 가! 선생님으로 말하면 말이에요, 한 씨, 문 씨, 이것은 공동운명이에요. 원래 여기서부터 교차결혼해야 돼요. ‘주 서방을 얻어 가지고 좋았다.’ 그래야 돼요. ‘엄 씨 며느리 얻어 가지고 좋았다.’ 하면 그 일족이 다 그렇게 하는 거예요.

그 다음에 그것이 다 끝났으면 말이에요, 자기 어머니 아버지 대를 하는 거예요. 어머니 대가 무엇인가 하면 이것 둘이 합해 가지고, 어머니 대 조상의 시아버지 형제를 중심삼고 그것도 형제니까 두 가정으로 묶어 가지고 그 가운데 중심을 세우는 거예요. 가인 아벨을 합해 가지고 그것을 뿌려 가지고 더 큰 가인과 해 가지고 중심을 세우는 것입니다. 그것이 복귀의 원리라구요.

보라구요. 12대까지 8촌, 7촌간이던가? 우리 했지요?「예.」틀림없이 7촌인가, 8촌인가? 7대, 8대를 전부 다 하나로 묶어야 되는 거예요. 이것이 한 카테고리, 범주예요. 모범적인 규약이라는 거예요. 범주 하게 되면 그 전체가 그 법에 적용된다구요. 그 법을 부정하는 것은 없다는 거예요. 하나의 표준적 법이다 이거예요. 알겠어요?「예.」

돈은 내가 대주면 좋겠어요, 자기가 벌어서 하겠어요?「저희들이 하겠습니다.」생각은 할 줄 아는구만. 이제는 자기들이 해 가지고 일족을 거느려서 천일국에 세금 바치는 놀음을 주도해야 돼요, 30퍼센트. 소생?장성까지 사탄세계에서 이것을 가지고 쳤으니 33.33퍼센트 완성권만 딱 해 놓으면 뒤집어지는 거예요. 이게 무겁다구요. 이것이 아래 가벼우니까 들려 넘어가기 때문에 통치권 내에 일원화된다는 거예요. 간단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