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과 연합해 하와이를 침략한 일본인을 해방해 줘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67권 PDF전문보기

일본과 연합해 하와이를 침략한 일본인을 해방해 줘야

자, 뭘 하러 여기에 왔어요? 선생님을 만나기 위해서 왔어요, 구경하러 왔어요?「선생님을 만나 뵙기 위해서 왔습니다.」선생님을 만나서 뭘 해요?「도쿠시마에서 온 마쓰사카라고 합니다.」도쿠시마?「하이, 시코쿠입니다. 산중에서 나왔습니다. 이런 기회가 저로서는 일생에 한번 있을까 말까 하는 그러한 생각으로….」잠깐 만나 가지고는 아무것도 못 한다구.「개인적으로는 선생님께 인사라도 올리고 싶습니다만….」너뿐만 아니라 그렇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구.「예?」너 혼자만 아니라 그렇게 생각하는 일본 사람들이 많이 있다구! 그러한 사람들이 유명한 사람들 가운데서도 많이 있다는 거라구.

이렇게 잠깐 만나서 문 선생의 사상을 무너뜨릴 수 없습니다. 오늘 아침에 훈독회를 통해서 한 시간 동안 말씀한 내용 가운데는 방대한 배후가 있습니다.「나중에 시간이 있으면 인사를 드리겠습니다.」여기서 만나서 인사를 하면 되잖아?「지금 괜찮습니까?」(웃음) 뭐 만났잖아!「저는 도쿠시마에서 온 마쓰사카 히사시라고 합니다.」일본에도 통일교회의 지도자들이 많이 있으니까…. 선생님은 모두를 위해서 말씀해야 된다구! 너 혼자만을 위한 시간이 아니야!「오늘 하와이 투어(tour; 관광여행)에 참가시켜 주었습니다. 저는 해외여행이 처음입니다. 한국은 해외여행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최근에는 거리적으로도 그렇고 여러 면에 있어서 국내여행과 다름이 없게 되었습니다.」

너는 통일교회에 언제 들어왔어?「예?」통일교회에 말이야!「무슨 말씀이십니까?」통일교회의 식구가 아니야?「저는 교인도 아니고 아무것도 아닙니다.」모두 다 통일교회의 신자들이 선생님의 말씀을 듣고 있는데, 너한테만 특별히 질문할 수 있는 시간을 허락할 수 없다구. 그거 상식적으로 생각해 볼 때 실례라구. 구석에 서 있는 손님으로서….「인사말씀을 드릴 수 있도록 허락해 주시면 좋겠다는 생각으로….」뭐라구?「오레이(お?; 사례의 말)!」오레이?「다른 말씀도 좀 있어서….」이 시간에는 개인적인 문제가 아니라 세계적인 말씀을 하고 있는 중이라구.

말씀을 들으라구! 선생님이 말씀하는 중간에 끼어들어서 얘기해도 좋다고 생각하면 안 된다구. 가만히 있으면 좋다구, 가만히! 그거 실례라구. 오쿠상(奧さん; 남의 아내에 대한 높임말)이 데리고 왔어?「무슨 말씀입니까? 이쪽은….」오쿠상이야?「하이.」오쿠상이 반대했지?「이것은 관계가 없습니다. 저 혼자서 왔기 때문에….」원리를 듣고 공부하라구. 네가 미칠 수 있는 범위 내에 있는 통일교회의 내용은 아니야. 무한하고 방대한 내용을 가지고 있다구. 영계까지 연결될 만큼 말이야.「그래서 말씀을 좀더 들어 보고 싶다고 생각합니다.」그것은 책임자한테 물어 봐요!「알겠습니다.」

여기에 뭘 하러 왔느냐 하는 것입니다. 여기를 선생님이 일본과 연결시켜서 하와이를 공략한 일본 사람들을 해방시켜 주지 않으면 안 됩니다. 해방! 우선 회개에 의해서 말이에요. 일본 사람들은 2차대전을 일으킨 원흉이라구요. 동양과 서양을 연결하는 일본 자체가 독일동맹을 맺은 기점입니다. 미국을 반대하기 위해서 말이에요. 엄청난 죄를 지었습니다. 그 죄의 청산은 일본 민족이 망하더라도 불가능합니다. 그것을 회개하는 마음으로 봉사하라는 것입니다.

남양(南洋)에서 수많은 일본 군인들이 죽었지요? 그래서 수많은 오쿠상들이 과부가 되어 가지고 늙어 죽었습니다. 여자들이 그것을 복귀해야 됩니다. 여자들이 말이에요. 그래서 일본 여자들을 중심삼고 일본이 기독교를 반대한 것을 탕감시키기 위해서 세계적인 선교사들을 선생님이 파견했습니다. 그것은 일본을 위해서라구요. 문 선생을 위해서가 아닙니다.

만약에 일본 여자들을 파송하지 않고 한국 여자들을 파송한다면 더 많이 개척될 것입니다. 일본 여자들은 비교도 안 됩니다. 개척에 있어서 말이에요. 국경을 넘나드는 그러한 훈련이 되어 있습니다. 어디에 가든지 자립할 수 있는 한국 여자들이라구요. 한국 여자들은 독립성이 강합니다. 그러니까 세계에 파송하면 더 개척할 수 있다구요. 그렇다고 일본 여자들을 제쳐놓으면 어떻게 되겠어요?

그러니까 일본 여자들을 세계에 파송해서 중고등학교의 선생으로 세우려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과거의 죄가 용서돼요. 그러한 준비를 일본 본부에 명령했습니다. 일본 문부성의 교과서를 스페인어면 스페인어, 프랑스어면 프랑스어로 번역해 놓으라고 말이에요. 일본 대사관도 못 하는 것을 선생님이 지금 준비하고 있습니다. 알겠어요?

어머니 나라는 아들딸을 양육해야 됩니다. 자기 일신이 죽을 때까지 아들딸을 양육해야 된다구요. 여자가 아들딸을 임신하면 어머니의 영양분을 전부 다 공급해서 키우지 않으면 안 됩니다. 그리고 낳은 아들딸은 가정에서 교육해서 훌륭하게 키워야 된다구요. 그것이 하늘 편 나라를 대표한 해와국가의 책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