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 통일초 - [8대교재교본] 천성경 예절과 의식

라. 통일초

※ 통일초는 1995년 9월 5일부터 1996년 1월 2일까지 참어머님께서 참자녀님과 함께 밤 12시에 통일초를 켜 놓고 120일 동안 정성드린 것이 기원이 된다.

이번에 아버님께서 9월 5일부터 미국 순회강연을 하시고, 나도 일본에서 강연을 했습니다. 나는 집을 나올 때 모일 수 있는 아이들을 모두 모아 놓고 이렇게 의논했습니다. `아버님이 다시 인류를 끌어안기 위해 아메리카를 상대로 제일선에 나가셔서 말씀을 주시려고 하신다. 그러니 우리들도 함께 정성을 드리자.`고 했습니다.

모두 한마디 이의도 없이 다 그러자고 했습니다. 아이들은 각자 따로 떨어져서 공부하고 있지만 어떤 환경에 처해 있더라도 밤 12시가 되면 촛불을 켜 놓고 기도하고 있습니다. 내년 1월 2일까지 120일간 정성을 드리도록 했습니다. (참어머님 말씀)

내가 오늘 가지고 온 초가 있습니다. 이것을 전수합니다. 이 초를 전수받고 여러분은 참부모님 앞에 자랑스러운 아들딸로서, 이 지상에서 열매를 맺는 자녀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그럼으로써 여러분과 함께 천국에 이르기를 원합니다.

오늘부터 정성을 드리는 기대를 참부모님 가정의 자녀들과 함께하는 것으로 확대하시고 여러분이 어려워도 그 대열에 함께 동참할 수 있는 같은 심정으로 책임을 다하시기를 바랍니다. 이 초는 하나이지만 이것은 3개의 초가 하나로 된 것입니다. 그리고 여기에 참자녀님들의 사랑이 들어 있습니다. (패밀리 1995.11)

“이 통일초를 연결하고 난 후 영원히 꺼지지 않는 불타는 심정으로 당신 앞에 충성과 사랑의 마음을 가지게 하시고, 전인류를 불태울 때까지 사랑의 마음 변치 않기를 거듭 다짐하고 약속하는 시간이 되기를 원합니다.

그리고 그러한 인생을 살아가는 모두가 될 수 있도록 아버님, 격려하고 지켜 주시옵소서. 생명을 바쳐 충성을 다할 것을 맹세하는 훌륭한 자들이 될 수 있도록 다시 한번 축복해 주시옵소서. 참부모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리옵나이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