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의 부활, 부끄러움의 부활, 사망의 부활"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02권 PDF전문보기

영광의 復活, 부끄러움의 復活, 死亡의 復活

우리들이 신앙생활을 해 나가면서 부활의 은사를 받았다 할지라도 자기 자신을 중심삼고는 즐거워할 줄 몰랐던 예수님과 같은 심정을 지녀야 하는 것입니다.

또, 예수께서 행사하신 수많은 이적도 여러분이 알아야 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수고의 길을 거쳐 부활의 영광을 입으신 주 앞에 우리는 어떠한 모습으로 나타나야 되겠는가?

여기에는 세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첫째는, 예수님께서 죽음의 길을 마다 않고 걸으심으로써 전인류의 죄를 대속하셨던 것과 같이 있는 충성을 다하고 있는 성심을 다했으면서도, `나는 부족하여 감히 주 앞에 설 수 없습니다. 천만번 죽어도 마땅합니다'라고 하는 사람, 다시 말하면 이 땅에 남아진 죄를 담당하여 지치고 쓸어지면서도 싸우고, 눈물을 흘리고 자기 있는 지성을 다하여 죽도록 충성을 다했으면서도 하나님 앞에서는 `나 자신은 감히 당신 앞에 설 수 없는 부족한 모습입니다. '라고 하는 겸손한 마음을 지닌 사람이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하나님이 바라보실 때 감히 얼굴을 들지 못하는 황공한 마음과 몸마음이 움직이지 못하는 초초한 심정으로 하나님의 처분만을 바라며 하늘의 영광을 원하지 않는 자가 있다면 하나님께서는 그의 슬픈 마음을 기쁜 마음으로 돌이켜 주시고, 부족함이 있어도 부족타 않으시고 오히려 위로해 주실 것입니다.

우리들이 하늘 앞에 충성을 다 바치고 죽음에까지 나가는 산 제물이 되어 하늘 앞에 당당코 나설 수 있는 책임을 다했다 할지라도 자신의 부족함을 자인하면서 염려의 마음을 가지고 하늘 앞에 머리 숙일 때에 하나님께서는 염려하는 그 마음 위에 영광을 내려줄 것이요, 슬픈 그 마음에 위로를 주실 것입니다. 다시 말하면 그러한 자라야 영광의 부활을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둘째는, `나는 하늘을 위해 있는 정성을 다했고 하늘을 위해 갈 길을 다 갔으니 이만하면 아버지의 신성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라는 자신을 갖고 하나님 앞에 나타나는 사람이 있을 것입니다.

원래 인간이 하늘을 찾아가는 길에서는 가면 갈수록 부족함을 느끼게 되어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자신의 미비함과 불완전을 느끼는 데서만이 자신의 부족함을 보충할 수 있는 길이 생기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 땅에는 한때 하늘 앞에 자랑할 수 있는 조건을 세우고, 하늘을 위해 힘써 일함으로써 하늘 앞에 인정을 받았던 적이 있다고 해서 아버지 앞에 나타나, `나는 예수가 가시던 길을 이러이러하게 따라나와 아버지앞에 왔소이다'라고 하면서 얼굴을 들고 자신있게 말하는 사람이 있을지 모르지만 이러한 형의 사람이 걸은 길은 예수 그리스도가 가신 길과 다르기 때문에 저 나라에 가서는 십자가의 문을 완전히 넘지 못하게 될 것입니다.

세째로, 하늘 앞에도 설 수 없고, 사람 앞에도 설 수 없으며, 또 저 나라의 천천만성도들과 천군천사들 앞에도 설 수 없는 하늘의 원수의 입장에 있는 사람들, 예수님의 뜻과는 하등의 관계가 없는 사람들도 사후에 부활을 받을 것입니다.

첫번째 형에 해당하는 사람은 영광의 부활을 받을 것이요, 둘째번에 해당하는 사람은 부끄러움의 부활을 받을 것이요, 세째번에 해당하는 사람은 사망의 부활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끝날에는 이러한 세 가지 형의 부활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면, 오늘날 여러분들은 어떠한 부활의 길을 가고 있습니까? 여러분들은 여러분 자신을 분석해 보아야 합니다. 그리하여 여러분에게 청산해야 할 조건들이 남아 있다는 것을 발견하면 여러분은 그것을 과감히 청산해야 합니다. 그리고, 자신은 부족하여 감히 아버지 앞에 설 수 없다는 마음, 가면 갈수록 더욱 더 부족함을 느끼는 심정에 사무쳐서 머리를 숙이고 희생의 노정을 가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여러분들은 영원한 하나님의 사랑을 중심삼은 이상의 동산에서 하나님의 창조 만물을 유업으로 받아 영생복락을 누릴 수 없을 것입니다.

맨 첫번째 형의 사람이 주 앞에 서게 될 때에, 그 마음이 수심에 잠긴 것 같으나 결국은 영광과 소망에 찬 마음이 될 것이요, 소망과 영광의 마음을 가지고 주님을 대하는 두번째 형의 사람은 결국은 수심에 잠기게 될 것이요, 또 세번째 형의 사람은 예수 그리스도를 대하여 슬퍼할 수도 없고 하늘의 인연을 소망할 수도 없는 영원히 하늘과 관계없는 사망의 부활을 받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