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아가 오시는 날과 하나님의 사랑시대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04권 PDF전문보기

메시아가 오시는 날과 하나님의 사랑시대

심정의 세계는 시간성을 초월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모가 자식을 사랑하는 마음은 어떤 위대한 혁명가도 혁명을 못했고, 시대적인 변천 속에서도 그 본질은 변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사랑의 세계에서 되어지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자식이 부모 앞을 떠나게 될 때에 어떠한 권력자가 나타나 서로 사랑해서는 안 된다고 아무리 가로막아도 사랑의 세계를 찾아가는 움직임은 막을 수 없습니다. 태산 아니라 온 우주와 같은 것으로 가로막아도 그것을 넘어서 왕래할 수 있는 움직임은 정적인 세계의 움직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날 우리가 심정적인 체휼을 하기 위해서는 그러한 심적 기준을 통하여야 됩니다. 2천년 전 인간을 구원하려 하셨던 예수를 오늘의 우리 앞에 필요한 예수로서 받아 들일 수 있는 하나의 조건을 세움에 있어서도 그것은 심정의 세계에서만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하나님을 부르는 데 있어서도 하나님의 천태만상의 사정이 있지만 그것이 전부가 아닙니다. 사정을 넘어 그 사정 밑에 있는 심정이 무엇인가를 헤아릴 줄 알아야겠다는 것입니다. 부모가 자식을 사랑하는 데는 생명을 초월하고 있습니다. 사랑 그 자체가 완전한 해답이요 완전한 동기가 된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생명력과 이념과 사랑의 주체자로 인간의 중심으로 오시는 메시아를 맞을 수 있는 그 한날이 하늘이 기뻐하는 날이요, 만 우주가 기뻐하는 날이요, 온 인류가 기뻐하는 날입니다. 또 인간은 잃어버린 하나님을 회복하는 날이요, 하나님은 잃어버린 인간을 회복하는 날이며, 잃어버린 땅을 회복하는 날입니다. 이와 같이 메시아가 오시는 날은 세 조건이 일시에 찾아져서 하나의 마음을 통하여 동하고 정할 수 있는 하나의 실존 세계가 이루어지는 날인 연고로 그 날이 바로 하나님의 소망의 날이요 '인간의 소망의 날이며, 만물의 소망의 날이라고 볼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면 그 소망의 기준은 무엇인가? 그것은 전체를 표상한 사랑이라는 것을 여러분이 알아야 되겠습니다.

이제 6천년의 끝날에 처해 있는 내 한 자체를 세워서라로 하나님의 사랑을, 하나님의 생명을, 하나님의 이념을 소유해야 할 시기는 가까와오고 있습니다. 그런데 예수와 성신의 생명시대를 거친 하나님의 생명시대, 예수와 성신의 이념시대를 거친 하나님의 이념시대, 예수와 성신의 사랑시대를 거친 하나님의 사랑시대는 어느때일 것인가? 이것이 문제입니다.

그래서 바울도 "내가 확신하노니 사망이나 생명이나 천사들이나 권세자들이나 현재일이나 장래일이나 능력이나 높음이나 깊음이나 다른 아무 피조물이라도 우리를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하나님의 사랑에서 끊을 수 없으리라(롬 8:38 - 39)"고 하였습니다. 예수님도 하나님의 사랑을 위하여 오셨다는 것입니다.

오늘날 믿는 신자들은 예수님의 사랑이 종국인 줄 알고 있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그 예수님의 사랑을 토대로 하여 하나님의 사랑이 인연된다는 것입니다. 또 그 사랑의 과정을 거쳐 들어가게 될 때에야 비로소 참부모의 사랑을 알 수 있다는 것을 여러분은 명심해야 되겠습니다.

오늘날 땅 위에 있는 타락한 부모. 우리의 육신의 부모는 참부모가 아닙니다. 우리는 타락한 혈통의 부모를 다 갖고 있습니다. 암만 외모가 잘났다고 해도 타락의 후손인 고로 타락의 혈통을 받은 종족이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날 인간들은 타락하지 않은 본연의 참부모의 사랑, 이것이 하나님이 지금까지 인간들에게 주기 위해 남기신 마지막 사랑의 결실이라는 것을 모르고 있습니다. 예수님도 이 사랑을 소개해주지 못하고 가셨던 것입니다. 이 사랑을 느낀 후에야 어떤 원칙이 필요한 것입니다. 부모가 있은 연후에 자녀가 있고, 그 자식이 장성하여 부부가 되고 다시 부모가 되는 것이 원칙입니다.

오늘날 기독교의 이념은 어떤 것입니까? 신랑 신부의 이념은 무엇입니까? 그것들은 참부모의 사랑을 찾아세우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날 우리는 참부모의 사랑과 혈통적인 인연의 관계를 갖고 장성한 후에야 우리들로서 가질 수 있는 참부부가 있을 것이고 참자녀가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