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일에 하나님이 계시다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06권 PDF전문보기

만일에 하나님이 계시다면

만일에 하나님이 계시다면 그 하나님은 어떤 분이신가? 생명력을 가진 어떤 존재물이라도, 오늘 이 시간도 움직이는 동시에 또 오늘 이후 영원한 미래에까지도 움직일 수 있는 생명의 주체가 되시는 분인 것을 우리는 부정하지 못할 것입니다. 또 생명을 가진 것은 어떤 존재일지라도 하나님과 더불어 영원히 함께하고 싶고, 하나님을 중심삼고 생활도 같이하고 싶고, 생사까지 같이하고 싶은 본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한 이념권내에서 벗어날래야 벗어날 수 없는 세계에서 주체적인 입장에 계신 분이 하나님이시라는 것입니다. 더 나아가서는 지으신 만물을 대하여 자기 정열을 다 기울여 사랑과 정적인 인연을 갖고 만우주를 지배하시는 하나님이신 것을 분명히 알아야 되겠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새로운 심정을 고대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이념을 찾고 있습니다. 그러면 그 새로운 이념은 어디에서 끝이 날 것인고? 인간과 인간이 개재된 곳이 아니라 나와 하나님이 직접 같이할 수 있는 자리에서 끝납니다. 역사적인 종말기에는 반드시 심판이 있을 것인데, 그 심판은 무어냐? 하나님과 인간 사이에 개재돼 있던 간접적인 모든 조건들을 다 청산해 버리는 것입니다. 이 간접적인 조건을 청산해 버리면 인류와 하나님이 직접 부딪칠 수 있는 새로운 역사가 전개되는 것입니다.

만일에 이러한 일이 없다고 하면 하나님은 계시나마나입니다. 만일에 하나님께서 이런 목표를 중심삼고 섭리하시지 않는 다 할진대는 , 오늘날 기독교에 있어서 심판이라는 명사가 없어야 할 것인데 심판이라는 명사가 있는 것을 보니, 이러한 목적을 중심삼고 섭리하시는 하나님은 틀림없이 계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