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14권 PDF전문보기

뜻 앞에 설 수 있는 최후의 승리자

[기 도]

저희의 마음을 가라앉히시어 아버지께서 운행하실 수 있는 이 시간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 자리에는 사정과 형편이 다른 많은 사람들이 모여 있사옵니다. 귀한 이들이 마음으로 무엇을 생각하고 있는지 당신께서 살펴 주시고, 몸으로 무엇을 행하는지 당신께서 살펴 주셔서 이들의 마음과 몸이 하나된 그 기준 위에 아버지, 운행하여 주시옵소서. 이들 전체가 하나의 마음과 몸으로 화하여 분부하고 싶어하시는 당신의 간곡한 심정을 체휼할 수 있고, 지금까지 저희를 찾아 나오시기에 수고하신 당신 앞에 '저희가 당신의 아들딸입니다' 할 수 있는 이 시간이 되기를 간절히 바라옵니다.

이 땅 위에는 수많은 사람들이 있고 수많은 교단들이 있습니다. 또한 자녀의 명분을 갖추었다고 자처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그러나 당신이 보실 때, 많은 사람과 많은 민족은 있으되 없는 것만 못하고, 많은 사람이 자녀의 명분을 가졌다고 자랑하지만 그들 또한 아버지의 마음을 진정 알지 못하고 있다는 사실을 저희들은 알고 있사옵니다. 많은 사람보다도 아버지의 마음을 아는 한 사람이, 많은 무리보다도 한 중심이 문제라는 사실 또한 알고 있사옵니다. 아버지께서 완전한 한 분이시듯 아버지 앞에 완전한 하나의 실체적인 대상으로서 아버지와 완전히 하나 될 수 있는 중심이 필요하기 때문에, 아버지께서는 오늘날까지 완전하신 당신의 마음을 완전히 닮을 수 있고, 완전하신 당신의 심정과 사정과 소원을 완전히 체휼할수 있는 그 중심을 찾고 계신 줄 알고 있사옵니다.

그러나 오늘날 저희들은 그와 같은 중심과는 너무나 먼 거리에 살고 있사옵니다. 저의의 손이 거룩하지 못하고, 저희의 발이 거룩하지 못하고, 저희의 눈과 귀와 저희의 모든 감각기관 전체가 거룩하지 못하옵니다. 때문에 당신 앞에 설 수 없는 사지백체인 줄 아오나, 당신께서는 사랑의 은사로 저희에게 '사죄의 은사를 주마'고 약속하시고 '그 말씀을 믿고 따르는 자는 구원을 얻는다'고 말씀하셨사오며, '그의 이름을 부르는 자에게는 아들의 이름을 주마'고 약속하셨사옵기에, 허락하신 그 말씀과 약속을 바라보고 이 시간 나왔사오니, 저희들이 진정으로 아버지를 부르게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아버지 중에는 남의 아버지도 있고, 의붓아버지도 있고, 참아버지도 있사오니, 참아버지를 부르게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저희들이 마음과 몸을 합하여 나간다면 심정과 더불어 품어 주실 아버지, 저희들의 아버지, 저희가 할 수 있는 충성을 다하고 모든 것을 바쳐도 아깝지 않을 아버지, 당신의 이름을 부를 수 있는 이 시간이 되게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저희들이 당신의 불리움을 받을 수 있는 아들딸로서 당신의 심정과 사정과 소원을 모두가 알 수 있는 이 시간이 되게 하여 주시옵기를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니다.

저희들 가운데에는 잘난 사람이 없사옵니다. 죄악에 물든 추악한 사탄의 피를 받아 사탄세계의 모든 흠을 갖고 온 저희들이기에, 당신 앞에 내놓을 것이 아무것도 없사옵니다. 하오나 당신께서 사랑의 은사로 다시 품어 주시옵기를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니다.

아버지, 여기에서는 스승도 원치 않사옵고 잘난 사람도 원치 않사옵니다. 어떤 권위를 가진 사람도, 학술적인 내용을 가지고 말할 줄 아는 사람도 원치 않사옵니다. 다만 당신의 사랑과 당신의 심정과 당신의 사정을 느낄 때 마음과 뼈와 살이 녹아질 수 있는 심정적인 인연으로 엉클어지기를 원하오니, 오늘 그와 같은 말씀을 대신할 수 있는 은사를 허락하여 주시옵기를, 사랑하는 아버님,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니다.

아버지! 오늘 허락하신 이 성일은 금년에 들어 처음으로 맞이하는 주일이오니, 거룩한 날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만물 앞에 복을 빌어 주고, 만세에 아버지의 영광을 찬양할 수 있는 기쁨의 시간이 되게 하여 주시옵기를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나이다.

무릎을 꿇고 머리를 숙였사온데 저희의 마음에 느껴지는 것이 무엇이며, 저희의 몸이 어떻게 움직이고 있사옵니까? 자기를 위해 무엇을 찾고 자기의 염려에 사로잡혀 사망길을 헤매는 저희가 되지 말게 하여 주시옵소서. 죽음도 잊어버리고 사망선을 밟고 올라서서 아버지의 인연을 바라보고, 아버지의 뜻 앞에 설 수 있는 저희들이 되어 아버지 앞에 사랑의 존재로 다시 서게 하여 주시옵소서. 저희에게 있는 전체를 아버지 앞에 바치고 새로운 각오와 결의 밑에서 새로운 약속의 땅을 향하여 달음질칠 수 있는 새로운 용기와 신념을 북돋우는 이 시간이 되게 하여 주시옵기를, 아버지,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나이다.

특히 이 시간에는 아버지 앞에 머리 숙여 충성할 것을 맹세하게 하여 주시옵고, 아버지 앞에 회개할 수 있게 하여 주시옵소서. 아버지의 손길을 붙들고, 아버지의 목을 끌어안고 통곡할 수 있는, 땅에 한번밖에 없는 기쁨의 시간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저희는 그럴수 있는 아버지를 그리워해야 되겠습니다. 저희들이 가진 것은 없지만 아버지를 모셔 놓고 아버지의 모든 외적인 문제를 대신할 수 있는 충성스런 모습이 되어 아버지를 위로해 드릴 수 있는 이 시간이 되기를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니다.

아버지, 삼천만 민족을 긍휼히 보시옵소서. 저희들은 이 민족을 위하여 피와 땀과 눈물을 흘렸사옵니다. 이 민족을 위하여 고난의 길을 걸었사옵니다. 그런 자리에서 저희들이 쓰러지지 않을 수 있었던 것은, 그럴 때마다 아버지께서 지켜 주시고 보호해 주시고 권고해 주셨기 때문임을 저희는 알고 있사옵니다.

당신이 가야 할 길이 이 민족을 넘어 세계까지 연결되어 있기에, 공산 세계에도 저희들의 할 일이 남아 있음을 아옵니다. 엄청난 이 대과업에 어찌 슬픔이 없겠사오며, 어찌 괴로움이 없겠사오며, 어찌 비참한 일이 없겠사옵니까? 그러나 저희들은 지치지 않아야 되겠습니다. 죽지 않아야 되겠습니다. 하오니 승리의 한 날을 맞이하여 민족 전체가 아버지를 환대할 수 있는 그날까지 참아, 남아지는 무리가 되게 하여 주시옵기를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니다.

아버지여 ! 이 고난의 민족을 아버지의 품에 안겨 드려야 할 사명이 저희에게 있사옵니다. 당신께서는 저희의 어려움과 낙망하고 있는 사연을 아시오니, 당신의 귀하신 뜻과 더불어 이 민족을 염려하여 주시옵고 길이 같이하여 주시옵소서. 여기에 모인 외로운 이들을 긍휼히 보시옵소서. 이들이 어떠한 자리에 있더라도 항상 보호하여 주시옵기를 간절히 바라옵니다.

더우기 이 시간 남한 각지에서 눈물 흘리며 아버지 앞에 호소하는 무리가 많은 줄 알고 있사오니, 아버지, 그들의 진정한 기도를 들어 주시옵고, 그들의 진정한 소원을 들어 주시옵소서.

이들 앞에 소원의 한 날, 민족 전체 앞에 아버지의 뜻을 증거하고 아버지를 소개하며 기뻐할 수 있는 그날을 어서 속히 허락하여 주시옵기를, 아버지,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니다.

이 시간 아버지 앞에 섰사오니 같이하여 주시옵소서. 무슨 말을 하오리까? 눈물과 피와 땀 밖에 드릴 것이 없고, 무엇 하나 말할 것이 없는 저희들이옵니다. 아버지께서 저희의 이 간곡한 사정과 간절한 사연을 들어 주시옵고. 저희의 마음을 붙들어 주시사. 여기 찾아왔던 발걸음이 헛되지 말게 하여 주시옵소서.

당신의 말씀을 듣는 저희의 귀를 거룩하게 하여 주시옵고, 당신의 말씀을 듣고 느끼는 저희의 마음을 거룩하게 하여 주시어서, 아버지께서 친히 임재하시기에 부족함이 없는 모습들이 되게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전하는 자의 마음과 받는 자의 마음이 하나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아버지께서 정하시면 저희도 정하고, 아버지께서 동하시면 저희도 동하고 아버지께서 기뻐하시면 저희도 기뻐하고, 아버지께서 슬퍼하시면 저희도 슬퍼해야 되겠사옵니다. 아버지와 일심동체가 되게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저희의 사지백체가 아버지와 일체되어 아버지의 영광과 아버지의 새로운 뜻을 놓고 다시 한번 다짐하는 이 시간이 되게 하여 주시옵기를, 아버지, 간절히 부탁드리옵니다.

오늘도 이 복음을 위해 남몰래 고생하고 있는 수많은 민족을 아버지께서 친히 위로하여 주시옵고, 그들에게 평화의 날을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만만사 위에 길이길이 같이하여 주시옵기를 원하오며, 모든 말씀 주의 이름 받들어 간절히 기도드렸사옵나이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