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을 이기는 비결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16권 PDF전문보기

악을 이기는 비결

마찬가지로 하나님이 계시는데도 불구하고 안 계신다는 사람과 계신다는 사람 중에 어떤 사람이 더 선한 사람입니까? 계신다고 하는 사람이 더 선한 사람입니다. 엄연히 계시는 데도 안 계신다고 한다면 그 사람은 날도둑 아니면 뭔가 잘못된 사람이 아니겠어요?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세계의 종말기에 어떤 편이 승리할 것이냐? 하나님이 하나의 목적을 위해 섭리하시고, 세계를 하나의 목적을 향해 끌고 나가신다 할진대 반드시 하나님의 협조를 받아야 합니다. 하나님의 협조를 받는 편이 이기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어떤 편을 협조하실까요? 조금 선한 편을 협조하신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싸우는 것은 다 나쁘나 그 가운데에서 언제나 조금 더 선한 편이 이기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공산당이 진다는 결론은 자동적으로 나오는 것입니다.

1차대전도 먼저 일으킨 나라가 졌고, 2차대전도 먼저 일으킨 나라가 졌으며 3차대전이 일어난다면 역시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언제나 전반전, 중반전까지는 악이 우세하다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그건 원리에서 소생, 장성권은 사탄이 침범했으나 완성권만은 사탄이 침범하지 못 했다고 하는 것과 상통하는 것입니다. 초반전, 중반전까지는 언제나 악이 우세했다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후반전 막바지 단계에 들어가서는 언제나 뒤집어 졌습니다.

이것은 지나온 역사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악은 끝까지 참을 수 없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끝까지 참고 나면 악은 몽땅 양보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악은 끝까지 참을 수 없으나 선은 끝까지 참을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되겠습니다.

대개 보면 끝까지 참지 못하는 사람들은 혈기가 많은 사람, 교만심이 많은 사람, 자기 주장만 내세우는 사람입니다. 그렇지만 끝까지 참는 사람은 큰 목적을 가지는 사람, 그 목적을 위하여 소망을 크게 가지는 사람입니다. 즉 목적의 기준을 내일에 두지 앉고 먼 미래에 두는 사람일수록 끝까지 참는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이런 사람에게 복을 주십니다. 이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악은 자기를 중심삼는 것이며, 선은 절대자이신 창조주에 대해 상대적인 위치에 서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큰 목적을 바라보고 큰 목적을 향하여 나아가야 하느니만큼, 작은 목적에 지배 받아서는 안 되는 것입니다. 악은 가는 데마다 부딪칩니다. 그러나 악은 인내하지 못합니다. 악은 교묘하게 운행합니다. 여러분은 이것을 잘 알아야 됩니다.

그런고로 문제는 악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악의 고향, 악이 태어난 곳은 어디인가? 악의 근거지는 어디이며 악의 본향 땅은 어디인가? 악의 고향은 대한민국이 아닙니다. 어느 나라 땅도 아닙니다. 어떤 간판을 붙인 단체도 아닙니다.

대한민국을 구성하는 것은 개인과 가정입니다. 세계는 수많은 종족과 민족과 나라가 합하여 구성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악의 고향은 이러한 가정, 종족, 국가, 세계가 아닙니다.

그러면 이 악의 고향은 어디이냐? 그것은 바로 사람입니다. 악의 본향, 악의 근거지는 바로 사람인 것입니다. 아시겠지요? 우리라는 것입니다. 바로 우리.

인간이 타락한 것을 무엇으로 증명할 수 있습니까? 어떤 사람들은 '타락은 무슨 타락이야? 타락하는 것 보았느냐? 그것은 겁장이들이나 약자들이 믿는 것이야'라고 비웃습니다. 인생의 낙오자들이 가는 곳이 종교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천만부당한 생각입니다.

그러면 여러분, 타락이 무엇입니까? 인간이 타락했어요, 안 했어요? 타락하는 것 봤어요, 못 봤어요? 그런데 어떻게 타락한 것을 알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