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운을 따라 돌아가야 한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17권 PDF전문보기

천운을 따라 돌아가야 한다

여러분이 원리를 통해서 배운 것과 마찬가지로, 하나님은 7수를 중심삼고 천지 창조의 여러 단계를 완성하려 하셨으나, 인간이 타락함으로 말미암아 이것이 연장되었습니다. 그리하여 하나님은 6천년의 성경 역사를 중심삼고 지금까지 복귀섭리를 종결시키기 위해서 역사하시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어느때든지 특별한 섭리과정을 새로이 정비하여 세우기 위해서는 어떠한 기간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한국이 일본으로부터 해방된지 몇 년이 됐습니까? 만 21년 됐지요? 21년은 섭리상 중대한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선생님은 21년이 지났기 때문에 국운이 펴질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국제적인 모든 문제가 한국에서 벌어져 나간다는 것입니다. 머리만 잘 쓰면 세계적인 파동을 일으킬 수 있는 시대권내에 들어온 것입니다.

천운이 돌아가는 데는 자기 멋대로 돌아가는 것이 아닙니다. 일월성신, 춘하추동도 전부다 천리법도를 따라 돌아갑니다. 원칙을 벗어날 수 없는 것입니다. 한 궤도를 따라서 그 순위에 따라 움직이기 때문에, 반드시 어떤 법도에 의해서 움직여 나가는 것입니다.

개인의 일생을 보면 유아시대로 부터 소년시대, 장년시대, 노년시대로 넘어갑니다.

어제에 살던 나도, 오늘에 사는 나도, 내일에 살 나도 나임에는 틀림없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거기에 무슨 차이나 간격 혹은 무슨 단계가 있을 수 없다고 생각합니까? 여러분은 모르지만 일생을 중심삼고 보면, 어떤 사람은 소년시대가 봄절기와 같은 운세에 처한 사람도 있습니다. 그런 사람은 소년시대에 부모의 혜택을 받든가, 특별한 환경의 혜택을 받았을 것입니다. 또 어떤 사람은 청년시대에 봄절기로 출발하는 경우도 있을 것이요, 장년기나 노년기에 봄절기로 출발하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때는 다르지만 사람마다 봄절기와 같은 운세를 비롯하여 여름, 가을, 겨울과 같은 운세로 돌아가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수많은 사람들이 전부 한 계통으로 돌아가면 평등할텐데, 이것이 엇바뀌어 돌아간다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은 춘하추동으로 돌아가는 데, 어떤 사람은 동추하춘으로 돌아간다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은 올라가는데, 어떤 사람은 내려온다는 것입니다.

왜 이런 일이 벌어지겠습니까? 그것은 선악의 역사적인 배경에 따라서 생애의 양상이 좌우되기 때문입니다. 이게 무슨 뜻이냐 하면, 여러분의 조상들 중에는 선한 조상도 있을 것이며 악한 조상도 있을 것입니다. 그 차이가 천태만상인데, 그 영향을 받는다는 것입니다.

선은 올라가려고 하는 것이요, 악은 내려가려고 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어떤 일을 했을 때, 그 일에 대하여 양심에 가책을 받으면 올라가요 내려 가요? 좋을 때는 어떻습니까? 부풀어 오르는 것입니다. 천지의 이치가 그렇게 되어 있는 것입니다. 악한 사람은 대개 고개를 숙이고 땅바닥만 내려다 보고 다닙니다. 그러니 쪼그라드는 것입니다.

도적질하는 사람들이 기분이 좋아서 합니까? 발발기면서 합니다. 그렇지만 좋은 일이 있고 신나는 일이 있으면 어때요? 팔이 내려갑니까, 올라 갑니까? 올라가는 것입니다. 입이 벌어져서 동네방네 소문이 난다는 것입니다. 잠시 그러다 마는 것이 아니라 좋으면 손도 발도 계속 올라가는 것이요. 나쁘면 계속 내려가는 것입니다. 또한 선은 풀리는 것이요, 악은 묶이는 것입니다. 이것이 천지의 이치이기 때문에 역사는 그 궤도를 벗어나서 움직이지 않는 것입니다. 그 상태가 360도 각도에서 45도, 혹은 90도로 벌어져 입체적인 형태를 갖추어서 부딪치고 부서지고 다시 만나고 하면서 천태만상으로 움직이고 있다는 것임니다.

이 운행권내에 들어가서 자기의 입장을 자로 재어 그것만 들여다 보고 이 세상은 불공평한 세상이요, 악한 세상이요, 못 살 세상이라고 단언하고는 자기의 일생을 무의미하게 포기해 버린 사람이 많다는 것입니다. 이런 사람은 이 우주의 법칙을 몰라서 그러는 것입니다.